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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 증전 요청사항 (꾸준글)

툰마토
댓글: 9 개
조회: 907
추천: 5
2023-01-10 20:09:41
1. 처음하는 배치유저들 낮은점수에서 시작 -(신규유입동기부여와 매칭 정상화)  
일단 곰곰히생각해본결과 이겜은 시작 점수부터 문제가좀 있는거같음 시작점수가
1100점 실버에서시작하는데 경쟁을 첨하는사람들은 보통 브론즈 600점~700정도까지 떨어진다고본다 
엄청난재능충이아닌이상
그럼 아이에 시작을 600~700점부터시작하고 상향식 배치고사로 배치가끝나면
제자리 찾아갈수있게 해야된다고 생각함  
600점과 1100점의 차이는 무려 500점임 시작점수가 너무높아 
초보유저들은 점수가 떨어질때까지 계속 얻어 터지기만하고 점수는 계속떨어지고 
팀원들한테욕먹고 초보들이 재미를 붙일수있을까? 

경쟁하기 무섭다(욕먹어서) 연패짜증난다 종종올라오잖아   

롤같은경우 일반적으로(일겜 승률작업 안한상태로) 처음 배치시작하면 브론즈 티어부터시작함
여기서 브론즈 티어라고하면 대충 70퍼센트부터시작하는거임 
처음으로 배치하는 첫판시작이 70퍼센트대부터 (평균이하 매칭)
배치 10연승을하면 실버1~ 골드꼴티어 정도됨 상위30퍼센트정도가 되는거임

그런데 이겜은 첫판 시작을 1100점부터하는거야 이게진짜 골때리는거지
1100점이면 아마 상위 30~40퍼센트 정도는 될꺼임 브론즈 점수낮은사람이 5만등이라고했으니
1100점쯤되면 한 만등?이쯤 될라나? 
시작을 상위30퍼센트부터하는데 이게 겜이돌아가겠냐고  
롤에선 배치부터 10연승을해야 시작하게 될까말까한 등수대임 저건ㅋㅋ

아이에 시작 점수를 확낮춰서 좀 시작부터 비등비등하게 아래점수대에서 재밌게 즐길수있게 
평균 이하에서 하위70퍼센트에서 시작해서 배치로 제자리 찾아가게 해야되는건데 
이건뭐 평균 이상에서 시작해서 얻어터지면서 자리찾아가게 하는거니까 
만나는 팀원들은 무슨죄며 재밌게 겜하려고왔는데 연패박으면서 40점씩 떨어지는 불쾌감은 
좀 즐길수있게 해야지 이건진짜 심각하게 문제라고봄
무조건 첫배치시작은 평균이하에서시작  
점수 떨어지는거때문에 브론즈 박제가 무서워서 겜안한다 이러는데 아이에 700점 시작하면 이런말도없을꺼임 전부 개릭창에 브론즈 박제되어잇으면 뭐문제가있나? 

진짜 생각할수록 시스템상으로 너무 불쾌해 진짜 불쾌할수밖에없는 시스템이야 

데이터상 도대체 1100점 실버 퍼센트가 어느정도길레
4년동안 배치시작을 실버로 고정 해놓는건지 이해가안가네
솔찍히 일부로 이렇게 불쾌하게 만들어서 pvp에 사람안몰리게 할려고 한건가? 싶을정도로 시스템이 
요상하게되어있다고봄 (pvp유저는 돈이안되니 일부로 유입유저 적게하려는건가?)  

그리고 시작점수 600 700 브론즈로 만들었으면 겜캐릭창에도 그냥 경쟁한번도 안한캐릭들그냥  
브론즈로 보이게해야됨 그럼 브론즈꼴배기싫어서 한두번씩이라도 해보지않을까? ㅋ 
자연스럽게 사람도많아지고 



2. 주차 힘들게 만들어서 상위큐 강제적으로 게임하게만들것 (큐 개선)
   4일에 10판이상안하면 점수확확깎이게 이런식으로
   로우큐 문제도 지속적인 부계정문제도 결국엔 본계정을 안해서 생기는일 
   강제적으로 상위큐를 많이만들면 최소한 지금보단 개선될꺼라고본다
   실제로 롤같은경우 적립제로 마스터들은 게임판수  10일간 
   하루 한판이상씩은 하게끔만들었음 (롤1판시간=경쟁4판이상)
  
      

3. 매칭 티어밸런스 개선 (큐 개선)
   최소한 플러스마이너스 200점~300 이상이하로는 안걸리게해야지 무슨 실브골겜에 다이아 마스터가 끼는거야이건 문제가 심 각하다진짜 위에2번도 결국엔 티어밸런스 문제에서 나오는거


4. 매칭 캐릭 직업군 밸런스 개선  (큐 개선)
   2서폿 3원딜 3근딜 이런건좀아니지않나 직업군좀 잘나눠서 잘좀 섞어서 매칭되게해야된다.  
   

5. 시즌 정기화 
  4개월이되었건 3개월이되었건 반년이되었건 시즌 기간을 확실하게 정해야된다고생각함 
   왜 시즌을 이따구로 관리하는거야? 기본적인것부터 해야된다 기본적인것부터
  (시즌 정기화가 왜중요하냐면 계획적이고 긍정적인 사용자 경험사이클이 가능해짐 예를들어 
   유의미한 패치가 거의 없는 비수기 시기에 시즌초기화를 정기화하면 이걸로 주기적인 특색있는 이벤트를열거나 
   장기간의 패치없는상태 때문에 매너리즘에 빠진 상태의 유저들에게 증전이라는 하나의 컨텐츠를 즐길수있게 환     기 시키는거임 물론 고질적인 증전 문제점들이 해결되는게 최우선이겠지만 )
  

6. 통계적 데이터를 유저들에게 넘겨라.(ex op.gg)
(양질의 통계적 정보는 기존유저들에 편의성을 줄뿐만아니라 신규유저들에게도 진입장벽을 대폭 낮춰준다고 생각함)

(pve는 뭐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이있으니 정보꽁꽁싸매고 있다고 쳐도 증명의 전장은 아니잖아 pve는 정보가 곧 돈이라니까그렇다쳐도) 
   
전세계 1위게임인 롤을보자 
당장 op.gg사이트만가봐도 티어벌 통계부터시작해서 챔프별 승률 카운터픽 어마어마하게 자세하게 나와있다
리플레이는 당연히볼수있고 고수유저들의 판마다 룬특 템트리 하나하나가 세세하고 자세하게 나와있다
심지어 어떤사이트에선 인공지능으로 팀별 승률까지 미리나온다...ㄷㄷㄷ  
좀 정보좀쉽게 풀어서 유저들에거 넘겨 보자 작년에 돈도많이벌었다면서요.
제발좀 정보가 많이풀려야 유저들이 쉽게들어오지 
통계사이트 하나 잘만들면 뭐 영원히 우려먹겠구만 메타가 변하기를해? 소환사의협곡처럼 대격변이있기를해? 작년에 몇천억 벌었다면서요 북미 유럽지역에서 20만명동접이라면서요  


7. 계정 관련해서
동일명의계정 싹다묶어서 하나로묶어버리던가 원정대단위가아니라 클래스단위로 순위를매기던가  
원정대 단위로 해버리니까 다른캐릭해보고싶어도 어쩔수없이 부계정파거나 원정대 새로파서 만들게되잖아
그러다보니까 패작질도 생기는거고 하여간 패작이랑 이런거 계정관련해서 뭔가 좀 패치가있어야된다고봄 

8. 어뷰징 유저  가시적인 처벌
어뷰징 유저들잡아족치는것도 필요하고 어뷰징하다 걸리면 그인원 명의 계정은 
싹다 두번다시 경쟁못하게 막아버리고 캐릭터상태창옆에 '경쟁전 불명예유저'라고 팻말같은게 나와야된다고봄
좀 뭔가 가시적이고 보이는 경고역할을 할수있는 처벌이필요하다고봄 
돈내고 증전 어뷰징하는사람들 보면 명예욕이 강해서 그러지않을까? 하고 유추해볼수있음
안그러면 딱히 별다른 이득도없는 칭호에 수십만원 써가면서 어뷰징할 이유가없다고봄  
그러니 걸리면 명예를 땅에 떨어뜨릴수있게 동일 명의 계정 전체에 어뷰징 유저라고 낙인을 찍어서 
어뷰징 시도하는 놈들이 두번다시 어뷰징 못하게 만들어야됨 증전금지는 물론이고
   


일단 위의것들은 캐릭터 밸런스와는 전혀 상관없는 오로지 게임 시스템에대한거임
아니 진자 시스템적으로고칠게 산더미인데 z축인지뭔지 고칠인원이랑 시간으로 좀 건설적인 판을 짰으면좋겠다.


1. 처음하는 배치유저들 낮은점수에서 시작 -(신규유입동기부여와 매칭 정상화)  
2. 주차 힘들게 만들어서 상위큐 강제적으로 게임하게만들것 (큐 개선)
3. 매칭 티어밸런스 개선 (큐 개선)
4. 매칭 캐릭 직업군 밸런스 개선  (큐 개선)
5. 시즌 정기화 
6. 통계적 데이터 유저에게 제공하기(ex op.gg)
7. 계정관련해서 패치
8. 어뷰징 유저  가시적인 처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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