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렙이 낮아서 딜도 안들어가고 맞으면 한방에 뒤진다면
아군 고렙 따라다니면서 경직, 다운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거나
비어 있는 거점 밟으면서 어그로 분산시키는 등
변수를 만들 수 있는 요소는 정말 많은데
스코어 보드에 킬/뎃/어시/점수만 표시되니까
잘 모르는 사람들은 킬, 딜로만 게임을 풀어나가려고 함
킬과 딜이 전부인 게임이 아니란 것을 알 수 있도록
다양한 부분도 성적을 표시하고 치하해야함
예를 들자면..
적을 넘어뜨린 횟수
기상기가 없는 적을 넘어뜨린 횟수
내가 넘어뜨리거나 띄우거나 상태이상을 건 적이 킬로 이어진 횟수
거점을 밟아 점령하거나 적에게 점령되지 않도록 방어한 시간
거점 안에 있는 적을 대포로 맞춘 횟수
정령기사를 획득하려는 적을 방해한 횟수
아군에 제공한 힐, 쉴드의 양
아군에게 제공한 버프의 활성화 시간
그리고 툴루비크 해보고 싶은데
악세를 새로 맞춰야 한다는 점이 너무 큰 진입장벽임
제압, PvP각인은 매물이 자체가 없음..;;
로웬에선 현재 활성화 되어 있는 각인만큼 다른 각인을 주거나
악세 합성 시스템 같은 거 도입해서 자급자족 할 수 있게 해야 함
PvP 정말 좋아하는데
증전이고 로웬이고 쳐 망하는 거 같아서
속상한 마음에 주저리 주저리 해봤음..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