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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백헤드 개선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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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9 개
조회: 845
추천: 3
2021-11-08 02:00:37
지금 백헤드 딜러 문제점은 리스크가 큰데 반해 리턴이 없는게 문제임
그렇다고 당장에 리턴값만 올려버리자니 리퍼랑 디트같이 백헤드 난이도가 천차만별이라
어느정도 올려야 할지도 애매함 (너무 올리면 리퍼가 날뛰고 그렇다고 적게올리면 디트는 하나마나한 수준이됨)
그렇다면 그냥 리스크와 리턴 격차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강제가아닌 선택으로 만들어준다면 어떨까?

모든 직업 모든 스킬에 백헤드어택을 달아버리고
타대 각인을 사면초가처럼 모든 스킬에 백/헤드 어택 판정을 지우고 데미지 증가를 주는식으로 바꾸고
환각을 좀 더 상향하고 사멸은 저점 올려준거 다시 지우고 고점을 올려서
리스크를 키우고 리턴을 받는 유물로 만들어서 백헤드 잡기 쉬운직업이나 금손들은 본인 고점을위해
사멸을 채용가능하게 하고 백헤드 잡기 어려운 직업이나 나는 백헤드 스트레스가 싫다 하는사람은
다른유물을 채용 할 수있게하는 선택지를 주는식으로 바꾸는거지
타대를 채용하면 편한 딜증을 챙기는 대신 백헤드에 달린 치적이나 데미지 무력화증가 등을 못받고
타대대신 다른 패널티 각인 채용한사람들은 카운터나 찐무때 포지션잡고 딜증가를 노려볼수있는거지

글이 좀 난잡한데 요점은
1. 백헤드 시스템을 유저 플레이스타일에 맞춰서 선택이 가능하게하자
2. 대신에 리턴값을 줄여서 강제성을 줄이자

만약 이렇게 바뀐다면 대가 시리즈각인들(기습,결투,타격)을 본인 플레이 스타일 / 숙련도 차이등으로 나눠서
입맛따라 채용가능하고 백헤드잡기 개같다고 징징거릴일도 없을거고 아브렐부터 유물 변환도 공짜로 가능하니
레이드 따라 바꿔가는식으로 세팅 유연성도 좀 더 해질거 같은데..
환각4 사멸2 등으로 리스크 리턴값을 입맛에 맞게 조절한다면 셋팅 자유도나 다양성도 좀 더 생길거같고..

예상되는 문제는 전직업 사멸채용 / 미채용을 고려해서 밸런스 조절해야된다는거 정도
어떤거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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