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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소한 5티어는 배제했어야 했다고 생각합니다.

뇽인호
댓글: 3 개
조회: 1407
추천: 1
2019-05-22 16:06:52


RPG게임은 RPG게임 다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WOW 레이드를 생각하면 감이 올 것입니다.

신규 레이드가 나와서 어떤 공대가 최초로 클리어하면 '세계 최초로 A팀이 X시간만에 클리어 했다'는 소문이 

일순간에 퍼집니다. 게임 내에서 그 팀은 최초 클리어라는 영예와 남들이 가지지 못한 최고 장비 습득으로 선망의 대상이 되고, 이는 다른 유저로 하여금 나도 얼른 클리어해서 최종 장비도 먹고 저 클리어 대열에 들어야지 하는 유인을 가지게 합니다.

이러한 유인이 특히나 남들보다 강해지고자 하는 열망이 강한 RPG게임의 정체성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오늘의 레이드 즉시완료권 패치는 이러한 유인을 없애버렸습니다.

따라서 즉시 완료권으로 유저들의 편의를 개선하겠다고 생각했다면 최소한 5티어는 배제했어야 했다고 생각합니다.

(하다못해 크리스탈로 4티어까지 하루 3수확하는 패치가 나왔어도 이정도 반발이 일어나지 않았을거라 생각합니다.)

 

 

최종 컨텐츠의 최종 보상을 단돈 천원으로 반복해서 획득할 수 있게 해준다면 앞으로 어떤 신규레이드가 나온대도 

앞서 말한 유인은 점점 약화될 것입니다. 또한 상위 단계 레이드의 소모되는 크리스탈의 갯수가 단계마다 

지금의 2, 3배가 되었을 때는 더욱 그러하리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잘 살펴서 조속히 수정되길 바랍니다.


Lv12 뇽인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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