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생활 개편 된다고 하던데 어떤식으로 바뀔지 너무너무 궁금함.
혼자 김칫국 마시며 여러가지 상상을 해 보기도 하면서 재미있을거 같은 생활이 생겨버렸음.
첫 로아 컨셉이 어떤 컨텐츠에서든지 성장 할수 있다 인데 이게 살아 났으면 좋겠는 바램으로...
1. 항해 (그라나도 에스파다)
행운의 기운 삭제 항해컨텐츠에 대한 모든 보상들 변경(수중탐사, 부유물, 등등)
*유세비우스를 획득하기 위한 4레벨 유령선 노가다.. 유세비우스를 얻고나면 아무 의미가 없어짐
->시간이 지나면 현제처럼 비주류 컨텐츠가 아닌 지속적으로 즐길수 있는 방안 고려..
(로아는 이렇게 비주류가 되는 컨텐츠가 많음)
항해는 새로운 선원을 모으고 강하게 만들고, 하면서 모은 선원들이 전투에 함게 참여 했으면 좋겠음.
유령선이나 난파선 그리고 일정 섬에서 2~3명정도가 나를 따라 다니며
버퍼선원, 전투선원... 뭐 그런것들이 같이 전투함.
선원들 레벨도 존제 하며 여러 향해 컨텐츠를 하며 모은 재료로 선원 업그레이드(레벨업) 가능
향해 레벨도 존재해 향해 레벨이 올라 갈수록 파티원들 강해짐
카드 처럼 40 코스트를 어떻게 꾸려서 채우느냐의 방식이나, 아니면 파티원수 고정
버프선원, 전투선원 아무나 골라서 1명을 레이드및 카던 같은 전투컨텐츠에 데려 갈 수 있음 "F5번" 소환
아니면 루테란의 나팔 처럼, 검은이빨의나팔, 실리안의나팔, 아만의나팔 등등
항해컨텐츠 이용자만 사용할수 있는 나팔 수급도 재미 있을거 같음
2. 채집, 채광, 수렵 등 생활
채집으로 만 예를 들면 채집으로 성장한 캐릭터가 사용할수 있는 아이템이 있으면 좋겠음.
각종 전투에 "F5" 사용으로 활성화
-기존 물약들보다 대폭 강한 회복,능력물약 및 요리
-나무 심기-> 나무 주변 버프나 공격하는 식물 심기
*채집 레벨이 올라갈수록 아이템 효능 강해짐
3.레이드(전투만 즐기는...)
아이템 장착 부위 만들어 주기 (예로= 훈장 거래가능)
전투 레벨이 올라 가면 랩제 있는 훈장 장착 가능?
3-1. pvp 랜덤보상 상장 획득으로 훈장 드랍
로스트아크 시즌2 에서는...(1) 피로도 체텍을... 의견 냈는데 모든 컨텐츠는 피로도하나로 통일 (행운의 기운 삭제)
각 컨텐츠 레벨은 장기간 노가다 이며 만랩이 없다 싶은 정도의 컨텐트 여야함
현제 이슈인 밸런스에 더큰 영향을 미치게 되겠지만.. 각 컨텐츠로 지속 성장 가능한 방법이라 생각되네요.
많이 복잡해질거 같지만.. 각 직업별 특징도 다양해지고, 개성도 많이 생길거 같은데..
나만의 행복회로를 이렇게 상상하면서 굴려 보았습니다..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