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기준: 특화 1750 치명 600 사멸3Lv
버스트 블리츠 소앱 9멸 나머지 7멸홍
팔찌부가옵 X
에포는 3분기준
사이클은 모든 쿨이 다있어서 조우각성기넣고 시작하는 오프닝사이클은 빼고 이후에 계속 반복되는 구간인 문라-커터-블리츠-마엘-보이드-소앱-버스트-어슬-커터-블리츠-마엘-보이드-소앱-버스트를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잔1은 소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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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히 주력기들의 데미지 합으로만 생각할게 아니라 2사이클 연속으로 굴렸을때 DPS도 함께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엘버프가 없을때 사용되는 스킬들은 공속의 영향을 다 많이 받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데미지 기댓값과 2사이클 DPS기댓값을 같이 표기하였습니다.
(갈망3LV+에아달린의 축복=공속15% 기준 2사이클 평균 잔재3대비 잔재2는 +0.102초, 잔재1은 +0.2245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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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어택 70% 기준 기댓값 (치적시너지X)]
[백어택 70% 기준 기댓값 (치적시너지O)]
[백어택 100% 기준 기댓값 (치적시너지X)]
[백어택 100% 기준 기댓값 (치적시너지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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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인을 결정하는데 있어서 각 각인의 장단점을 이해해야 합니다.
예둔과 아드의 조합의 경우
치적 시너지와 함께라면 (혹은 팔찌에 약노상옵, 정밀중옵이상인 경우) 가장 기댓값이 높아지는 구간이 있지만 상시라고 한들 그들이 딜을 못넣는 타이밍에는 안 넣을것이며 각종 기믹과 패턴을 대응하다 보면 아드가 끊기거나 끊기지 않게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저받의 경우 딜적인 측면에선 안정적이고 시너지 유무와 관계없이 대부분의 구간에서 가장 기댓값이 높지만
언제나 달려있는 회복량 패널티가 단점입니다.
잔재2와 잔재1의 경우 데미지 기댓값은 높지만 2사이클 연속으로 말뚝 딜을 박았을 때의 기댓값은
마엘버프 밖에 쓰는 커터, 닼셀, 문라, 어슬 등으로 인해 다른 각인 조합과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실전에서 공속 차이로 인해 백을 놓치거나 백을 치러가기까지 시간이 더 걸릴수도있습니다만 반대로, 두사이클 연속으로 말뚝박을 시간이 안되거나 바드나 도화가의 추가 공속 버프를 받는 경우, 공이속만찬+에아달린까지 먹는 경우, 그리고 마엘과 블리츠의 홍염레벨이 10인경우등엔 DPS 또한 데미지 기댓값에 가깝게 올라와 데미지 기댓값과 DPS기댓값의 간극은 훨씬 줄어들것입니다.
에포의 경우는 5분이상 전투에선 333331 각인 조합중 가장 기댓값이 높지만, (위 표는 3분기준)
그냥 딜 하면서 자연스럽게 먹는다고 해도 구슬에 신경이 가기 마련이며, 제성능을 내기까지 예열이 필요하다는 점과 극단적이지만 찬미내부 처럼 끊겨버리는 경우 등 장단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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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적으로 대부분의 각인 조합이 각각의 장단점을 고려한다면 대동소이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신의 취향이나 고정 파티원 조합의 유무, 팔찌 옵션, 본인의 전각 및 돌 상태에 따라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