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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1800극특기준 사이클 수습한도 추론 - 22.08.10수정

라트샤로우
댓글: 38 개
조회: 3305
2022-08-09 14:03:01

사이클길이 = 마엘쿨인데 

마엘쿨 대략 25초에 극특 3버 아츠 쿨감율이 75% 넘어가는데 대충 70%로 잡고

마엘부터 아츠사이 인터벌을 딜레이라고 이야기하면

원래 마엘부터 소,보 대충 4초후에 아츠를 킨다 치면
25초->21초 *0.3 해서 마엘쿨 6.3초 남음. 

마엘킨순간-(4초)-아츠키는순간-잔여쿨(6.3초) 되는거임 
그럼 대략 사이클이 10.3초잖음


근데 마엘키고 소앱박고 보이드 박을때까지 3초 딜레이 됐다 보면 7초후에 아츠를 키는거고
25초->18초 *0.3 해서 마엘쿨 5.4초 남음.

마엘킨순간-(7초)-아츠키는순간 -잔여쿨(5.4)초 인셈이고
그럼 대략 사이클이 12.4초로 늘어짐


보면알겠지만 딜레이는 3초가 일어났지만 실사이클은 2.1초를 손해봄. 아츠를 켤수만 있으면 사이클 딜레이를 아츠 쿨감율 비례로 방어 가능함.
이는 10.3(기본사이클)+3*0.7(딜레이시간) 됐단 이야기.
아츠쿨감율은 무조건 1 미만이므로, 자기 기본사이클길이(본인 마엘홍염따라 짧아짐) 내에 아츠를 키는데 성공하면 일단 딜레이 방어가 된다고 대략적으로 이해가 가능함. 
이는 전체 사이클대비 딜레이시간을 비율적으로 줄여주는것이므로, 타직업보다 유리한부분. 

이 리턴에 대한 리스크가 못맞추면(=3버 아츠를 못키면) 다음 사이클 전체 딜레이기 때문에 밸런스가 좋은 리스크-리턴은 아니나, 일단은 갖고 있는 리턴임. 



---------------------------------

리턴에 대한 간략한 설명은 끝났으니, 이 리턴=딜레이 방어한계 관련해서 보면, 

위 가정에서 딜레이시간을 X초

마엘 사용부터 3버 도달 최소 시간을 Y초 (= 소,보 시간)

아츠쿨감율을 N%로 보고 Z=1-0.01N

마엘쿨을 25초로 가정하면


(25-Y)*Z+Y 가 기본사이클 길이고 = 25*Z+Y*(1-Z)

아츠 사용전에 X초 딜레이 된 사이클 길이는 
(25-Y-X)*Z+Y+X  = (25-Y)Z+Y+(1-Z)X 로 정리 가능 

즉, (1-Z)X가 아츠전에 딜레이 됐으니 아츠로 완화된 딜레이 = 실질적으로 마엘이 딜레이된 시간.





기본사이클 길이 = 10초/ Z = 0.3 위의 전제를 가져올시

(25-Y)*0.3+Y= 10 이므로 0.7Y=2.5 , Y=3.5714 ... 

즉 3버를 마엘 키고 3.57초 내에 달성한다면 사이클을 10초로 굴릴수 있게됨. 


이때 마엘딜레이는 0.7X 이므로 

기본 사이클이 1초-11초-21초에 시작된다(=저때 마엘을 썼다) 쳤을때

1초에 마엘시전후, 3.57초 이후 아츠를 못쓰고 X초 딜레이 되서 아츠를 쓴 사이클은 

1초-(딜레이)-11+0.7X초-21+0.7X초 .... 상태로 딜레이후 0.7X초 딜레이 되서 굴러가게 된단이야기. 



아 마엘 딜레이 시간 (1-Z)X는 당연히 기본사이클 길이 (25-Y)*Z+Y 보다 적어야 한사이클 초과한 로스가 나지 않으므로 
(=기본 사이클길이가 10초인데 (1-Z)X가 10초를 넘으면 3사이클시간동안 1사이클 밖에 못돌린단이야기.
1초시전->11초시전->21초 시전이어야 할게 1초시전->딜레이->21초 시전이므로 한사이클이 통째로 증발함.)

(1-Z)X<(25-Y)*Z+Y 가 성립해야 한사이클이 통째로 증발하는일이 일어나지 않음. 

X<25Z/(1-Z)+Y 로 정리가 가능.


이때 Z = 0.3 을 전제하면 아츠 쿨감율은 70%고 , 이는 3버아츠 기준 고작 특화 1400 정도 수준이니까 한참 낮은 수치임. 

여기서 아츠쿨감율이 더높아지면 Z는 줄어드는 반비례 그래프이므로, 



이런형태가 됨. 

특화가 높아질수록 X축값이 작아지므로, 특화가 높을수록 마엘킨후 아츠키는데까지 손해가 방어되는 제한시간이 줄어듦.



이때요즘 극특의 1800 특화를 기준으로하면 75.75 = N 이므로 Z= 0.2425 

X<8.0033+Y = 약 8+Y

슈차등의 이유로 3버 도달속도가 뻐르면 그만큼 방어한계가 내려가는걸 알수있다. 

마엘시전후 3초내 3버 아츠를 키는건 현실적인 속도는 아니고, 3버 도달속도를 5초정도 잡아야(=마엘쿨 20초 남았을때 3버 켜는것) 현실적일것 같으므로 
(25-5)*0.2425+5 = 9.85 

기본 사이클 단위는 9.85초, 3버 도달제한은 5초내, 딜레이 한계X는 13초이하.  딜레이가 13초이하면 마엘 잔여쿨은 25-13-5 , 마엘 잔여쿨 8s 찍힐때까지 3버를 만들어서 아츠를 켜야한단 이야기가 된다. 
13초 딜레이시 (25-13-5)*0.2425+18=19.6975초 


기본 사이클 마엘 시전 타이밍   / 1초 - 10.85초 - 20.7초
딜레이 사이클 마엘 시전 타이밍/ 1초 - 20.6975초 



즉 1번째 사이클 사고를 2번째 사이클내에서 수습하고 3번째부터 멀쩡히 굴리기위한 한도는 13초 내다. 이는 3버 아츠가 기준.

특화 1800기준 2버로 아츠를 칼같이 켜서  수습해야하는 경우도 보면 

특화 1800 2버 아츠 쿨감율 N=45.45% , Z=0.5455 
이걸로 3버의 13초 딜레이시의 마엘쿨 19.6975와 동일한 값을 갖기위한 3버 도달속도 Y는, 바로 2버를 켜서 수습하는것이므로 딜레이는 없어야함. 따라서 X=0

(25-Y)*0.5455+Y≤19.6975 형태가 되야 13초 딜레이 3버와 동등한 수습을 할수있다. 
0.4545Y ≤ 6.06
≤13.33333333333...
25-13.333 = 11.66666666666666 이므로 

마엘표기 12sec 까지 2버를 터트리거나 / 8sec까지 3버를 터트려야 수습이 된다 


--------------------------------------------------
이는 1,2,3 사이클 굴릴때 3사이클 부터 정상화 하는 최대 여유를 구한거고, 최소 여유의 경우 사이클 딜레이를 임의로 설정해서 역산 해볼수있다. 

앞서 언급한기본 사이클 단위는 9.85초, 3버 도달제한은 5초내 일때 

기본 사이클 마엘 시전 타이밍   / 1초 - 10.85초 - 20.7초
딜레이 사이클 마엘 시전 타이밍/ 1초 - 12.85초 - 22.7초

이렇게 사이클이 '2초' 만 딜레이 시키려면 마엘 시전후 몇초까지 3버 아츠를 터트려야 하는지 구해보자 

(25-5-X)*0.2425+5+X = 11.85 여야 하므로 
9.85+0.7575X = 11.85 
X = 2.64 

즉, 마엘시전후 25초, 3버 도달했을때 20sec 남는게(=도달제한 5초) 기본이면 거기서 2.64초 딜레이를 겪고 아츠를 키면 마엘 딜레이는 2초가 된다는것.
마엘 쿨로는, 18sec에서 17sec로 떨어지기 전에 3버 아츠를 켜야한다는 뜻이다. 

이는 남들 사이클이 2초 딜레이가 우리의 2.64초 딜레이후 아츠 킨것과 동일하단 이야기. 


1)마엘on-딜레이A-아츠-버스트-마엘 쿨on-마엘시전
2)마엘on-아츠-버스트-마엘 쿨on-딜레이B-마엘시전 

두가지 딜레이 케이스에서 딜레이A 2.64초 = 딜레이B 2초가 동일한 마엘 시전 타이밍을 갖는다. 넘어지거나 할거같으면 아츠키고 넘어져서 마엘 제때 못누르지말고, 차라리 마엘쿨감율 손해봐도 넘어지고 아츠를 키라는 이야기.

--------------


3줄 요약

1.블레이드는 아츠를 못키는 상황이 아닌한 마엘후 패턴에 의한 딜레이시간은 아츠 쿨감율 비례로 손해가 적어짐.

이 경우,
2-1.  첫사이클에서 사고나서 두번째 사이클에도 영향가도 세번째 마엘타이밍즘엔 다시 정상사이클 속도로 돌리기 위한 최대 딜레이한도 
2-2.  남과 같은 사고가나서 똑같이 두번째 사이클 딜레이를 겪을 최소 딜레이 한도 로 볼수있는데

3. 특화 1800 기준 사이클 수습한도는, 마엘표기 12sec 까지 2버를 터트리거나 / 8sec까지 3버를 터트릴것
                         남들의 2초 손해와 동등한 손해는 아츠 이전은 2.64초. 마엘표기 17sec 까지 3버를 터트리는것.

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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