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랫동안 개선못받은 직업여러분들 화이팅입니다...
플레이 직각- 이도류 (카멘~베히모스 시절 이외에는 잔재주류)
블레이드가 많이 망가져가고 있다 생각드는 이유
사람들 인식속에 블레이드가 너무 쎄다는거임, 그냥 단순히 고점뽑으면 쎔 이건 인정합니다 (잔재/버스트 둘다),
-"그럼 뽑으면되는거 아님? 어쨰뜬 쌘거잖아"
맞긴한데.. 이거 실전에서 못뽑습니다
버스트는 솔직히 설명할것도 없고 문제점은 많이들 알고 계시고, 가장 명확한건 눈가루가 버스트를 안하고 잔재를
하고 있는거 부터 증거입니다.
-"그건 그냥 잔재가 더 좋으니까 그런거아님?"
맞음 맞는데, 눈가루는 난이도를 떠나 그냥 쎈거 한다고 했는데, 버스트가 허수기준 8딜이랑 비슷하지만 실제 아드로핀 효율까지 들어가면 무조건 고점은 버스트 (블터블까지가면 더욱), 근데도 안한다는건 구조상 문제로 실전에서 잔재만큼 못 뽑아낸다고 확신하고 있기 때문.
잔재 이제 할말이 많음, 사실 이것도 버스트랑 같은 맥락. 실전에서 못뽑습니다. 일단 그성능에 고점도 눈가루지만.
결국 일반적으로는 눈가루 처럼 못뽑아요 (가능하다고 하시는 금손행님들 존경)
-"그냥 똥손이라서 그런거네"
틀린말은 아닌데 제가 지딜러 아덴딜러 반반키우는데 전투력컷방 노노하 아암각 방에서 갈때마다 밑줄은 아니지만 자주 먹는편이긴합니다. 그래서 평범수준에는 있다고는 생각합니다.
가장큰 문제점 1
트라이때는 솔직히 쎔 , 근데 짤패를 잘모르기 때문에 성능뽑아내기 힘듬.
-"애초에 그건 모든 직업 다 그렇잖아? 그리고 짤패를 숙달시키면 되지 그게 트라이니까"
맞는말임 그래서 과정을 좀 설명하자면
더퍼트라이~클경 이때는 쎔, 그럼이제 "어~ 역시 블레이드 ㅈㄴ 쎄 왜 항상블레는 쎔?" <<< 이말이 나쁘다고는 생각안하는데 스노우불이 생각보다 크게 굴러감, 결과는 뒤에 설명
다클경~반숙 이제 새로운 스펙업요소 나와서 레이드가 점점 단축화 되고 체급이 조금씩 떨어짐 근데 아까 위에 말했듯이 짤패가 슬슬 숙달되기 시작하면서 딜고점 뽑는게 조금 올라와서 티가 안남, 금손이면 이때 더 뽑기 시작해서 특히 더 "아~ 역시 블레이드 ㅈㄴ 썜"을 불러옴
반숙~숙련 보통 이때이제 밸패시즌임 그럼이제 앞전에 "아~ 역시 블레이드 ㅈㄴ썜" 이게 스노우볼이 굴러가기 시작함 패싱 또는 너프 (패싱도 문제인데 너프먹으면 이제 문제점이 가속화하기 시작함, 대표적인 예시는 모르둠)
이제 난 짤패숙련이 되는 수준인데 패싱OR너프 + 구조개선+레이드가 더 단축되어서 블레이드가 본격적으로 약해지기 시작함
-구조개선 받은 행님들은 축하드립니다, 얼마나 그지 같으면 받았겠어... (새로운 창술사 고귀워로드 행님들 ㄷㄷ)
숙제~빡숙(딜찍방) 이제 여기서 부터는 ㅄ다되어 있음, 딜자체도 내려갔는데 딜찍화 되어있어서 레이드에 먹을께 없음 그럼이제 본캐 키우는게 성장하는맛을 볼려고 하는건데 스킬데미지가 다 분산화 되어있어서 영수증 뽕도 못보고 , 레이드 성적표로도 보기힘든데 플레이타임은 점점줄어듬. 하지만 이때부터는 이제 앞전스노우볼과 함께 등등 요소로 더더욱 인식만 좋은체 썩어가는데 "블레이드는 원래 딜찍에 약하잖아 정상임" <- 이 프레임 땜에 체급 박살난것도 가려짐.
그럼이제 " 어짜피 딜찍은 누가 수박빨리먹기 여서 여기서 쌘건 의미없음~" 이소리 하는 사람들 있는데
보면 제일 아드로핀 열심히 빨고 밑잔 나오면 누구보다 흐뭇함
가장 큰 문제점 2
잔재 블레이드의 재미는 쿨타임감소를 통한 무한 싸이클 <- 이게 장점이기도 하고 플레이어에 따라 정말 고점 높은 직업이기도함
개인적으로 블레이드 구조자체는 진짜 재밌게 잘만들었음 그러니 인구수도 많겠지.....
근데 문제는 딜 계수 자체가 너무 낮아서, 남들 딸깍한 딜을 여러번 넣어야 똑같음
-근데 이건 모든 지딜캐릭 특징아님?
맞음 맞는데 블레이드가 다른 지딜러들이랑 조금 다른건 아덴기반에 지딜이라는 점임
(다른 아덴질딜러가 오의스커/이슬비/그믐이터/환수각성/충모닉 이정도있나?)
먼저 이캐릭터들이 구조나 문제가 없다고 하는내용 아니고 딱 아덴만 놓고 봤을때 예시입니다!!
-오의스커: 요즘은 신속기반 이기도하고 허공에 아덴이 참
-이슬비: 범위 아덴수급 + 스킬당 아덴수급이 높음
-그믐이터: 엄..... 예는 근데 구조가 좀 그렇긴한데, 아덴수급만 놓고 보면 별리스크 없음
-환수각성: 아덴수급하는 타임이 적음
-충모닉: 이친구는 근데 안해봐서 뭐라 못하겠네...
스킬삑나는건 누구나 DPS 상 리스크가 있음. 근데 보통 지딜러는 스킬 삑나면 그 대미지 만큼만 하락하는건데,
이 잔재는 삑나면 지딜러인데 산책해야되는 매우큰 리스크가 있음.
그래서 나온게 8딜, 8딜은 진짜 완성도 높다고 생각함 7딜은 스킬삑나면 진짜 산책만 해야되는데, 8딜은 보조스킬 덕분에 아덴복구가 쉬워지고, 탄력붙기 시작하면 고점도 높음.
그럼 좋은거 아닌가 썐거 아닌가? 하겠지만 중요한건 안그래도 딜계수가 낮아서 남들 스킬하나 넣는걸 여러번 넣어야 했는데 8딜을 하기 위해서는 메인노드를 낮추고 사이드에 아덴수급을 다 찍어야 하는데, 거기서 더 스킬계수가 내려가서 더 배로 넣어야 하게됐음.
스킬이 삑났을때 리스크가 줄어든 대신에, 위험한 패턴이나 넘어짐 등등 숨쉬는동안 발생하는 딜로스가 7딜에 비해 더 수직하락하게 됐음. 뒤에 잘밖으면 된다 생각하지만, 그 시간이 좀 길기도 하고 그중에 한번이라도 그런 상황 더 발생하면 거기서 더 수직하락함. 블레이드 들이 흔히 딜딸충 듣게 되는 이유가 여기에 있음, 그렇게서라도 안 넣으면 딜이 수직하락하니까, 패턴보고 딜 이게 기본인데 보고딜하는게 일단 딜로스임 그것도 수직하락.
일반 평균수준에 폿으로는 블레이드의 고점을 뽑을수가 없음. (폿이 못한다는게 아니라 그정도로 폿이 관심줘야한다는 뜻)
그래서 앞전에 허수딜은 높지만 못뽑는 다는게 이런이유임.
가장 큰 문제점 3
내 캐릭터가 약하면 마음아프지, 누구나 아프지.........
근데 차라리 남들도 약하다고 인정해주면, 원래 약하니까 하면서 적당히 딜을 뽑는데.
아닌데 니들 쎈데? 해버리니까 어떻게든 딜을 뽑아서 증명할라는 무리한 행동도 자주나오고.
구조개선이나 버프도 약하다고 인정받아야 받는건데, 이런식으로 가면 패싱미래밖에 없음.
대표적으로 카멘 직전에 그래서 즉잔이라는 개선을 받은건데.. 지금 이상태로는 ...
솔직히 난 이걸 모르둠때 너프당할때 부터시작됐다고 생각함, 한레이드도 아니고 한관문 때문에 패싱도 아니고 너프를 먹어서 이제 점점 썩어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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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본
1. 블레이드가 레이드출시 직후 기준 트라이~반숙 단계에서는 좋은 모습 보이지만, 원래 딜찍에서 약하다는 방패 때문에 패싱 및 너프로 인한 체급격차가 가려지는 점이 있다.
2. 그 딜찍 시즌이 예전에 비해 점점 빨리찾아오고 있어, 더 빨리 체감되는 부분이 있다.
3. 사람들이 말하는 허수딜을 뽑을려면 짤패를 숙달해야되는데, 보통 숙달될때쯤에는 숙련+라 이미 딜찍화가 되어 있다.
4. 잔재는 다른 지들과 다르게 스킬이 삑나면 그 스킬딜만큼 로스가 아닌 싸이클 자체가 멈추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5. 스킬계수가 낮아서 남들 한방을 여러번 때려넣어야 되는데 4번 문제때문에 아덴복구가 원할하고 싸이클이 더 단축되어 있는 8딜이 탄생했지만, 메인노드를 내려서 안그래도 낮은 스킬이 더 하락해서 그 배로 넣어야한다.
6. 때문에 패턴을 보고 딜해야되는데 보는 동안 또는 잘못 피격당해서 눕는순간 딜이 수직하락하고, 뒤에 잘치면 복구가 가능하지만 레이드동안 패턴/피격은 상시로 있는 부분이라 계속 로스가 나는상황이다
7. 인식속에 블레이드를 유지할려면 계속 패턴에 맞딜하면서 블쪽이 행동으로 내장딜을 해야되서 폿 전담케어가 필수 인데 이는 솔직히 공방에서는 어려운 상황이다.
8. 블레이드가 그래서 쎄지만 사실 쎈게아니다 허수딜은 숙련되도 뽑기 힘들고 실전딜이 낮아 체급이 낮은데 인정못받기 때문에 패싱의 미래만 남아있다
결론은 이제는 지쳐서 부캐로 놓아줘야하나 고민중에있다..
제발 우리 블레이드도 살려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