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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리연님 리퍼통합개선안 영상 의견 추가 합니다

카제로스70f
댓글: 9 개
조회: 1031
2025-05-26 03:19:49
리연님 리퍼 영상업로드 감사합니다  제 주관적인 의견 첨부 합니다

리연님 이번에 업로드한 리퍼 개선안 영상을 보고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이 있어서 주관적인 생각 작성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cjB-66strkQ





전 2021년 08월 부터 갈증 플레이가 재밌어서 리퍼 를 하고 있는 유저 입니다 꼬리키 시절은 못겪어보고 이미 너프 받을거 다 받은상태로 사지 다 짤린 리퍼로 시작했습니다


< 리연님 영상 중 >


< 13:51 피니쉬스텝 개편 >

피니쉬스텝이 개편 되면  갈증 입장에서도 너무 너무 환영하고 쉐나 보다 성능 좋게 사용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 16:11  갈증리퍼 개선안은 별거 없습니다 구조개편이 필요한 직업은 아니거든요>


아니요 저는 갈증 구조개편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왜냐면 지금 페이탈 쉐나 급습 때려박고 쉐닷 트랩 쿨감 

이것만으로는 암살자의 컨셉이라고 보긴 어렵다고 생각하고 체급도 현저히 낮은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레이드중 특정 기믹때마다 강제로 꺼지는 혼돈 유지 시간 이게 굳이 왜 필요한지도 모르겠습니다

정비소에서 혼돈 유지 하려고 혼자 스킬 돌리는 짓도 지겹고요



< 16:29 어차피 특화계수가 상향되는거는 달소랑 갈증 둘다 받는 패치기 때문에 >

제 주관적으로 갈증 입장에서 특화계수로 딜 상향 받는거 보다는 급습 스킬의 깡딜을 상향 받고 치신 캐릭으로
구조개선 받는게 이득입니다




위 내용은 갈라치기 위해서 작성한 글이 아닙니다

리퍼 갈증 달소 둘다 날아오르길 정말 간절하게 바라는 입장입니다

이번 패치로 리퍼 모두가 압도적으로 좋은 클래스로 변화하길 바라고

혹여 둘중 하나만 월등히 날아오르더라도 서로 축하해줄수 있는 리퍼 여러분들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해준다고 할때 요구할수 있을때 최대치를 요구해주십시요 다들

이러면 사기아니야? 이런거 생각하지 말고 최대치를 요구해주세요 

최대한을 받고 너무 튀어나왔을때 살짝 너프 받는것이

줬다가 다시 뺏기고 찔끔찔끔 상향 상향 받는거 보다 훨씬 앞서 나갈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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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중 어떤방식으로 컨셉 개선을 원하는지에 대한 기존에 제가 작성했던 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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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원하는 리퍼 리메이크 패치 전에 썻던것


[리퍼] 내마음대로 리메이크 밸런스 패치



1. 무기 위치 및 이펙트 변화 

전투가 아닌 일반 상태일때 무기를 왼쪽 허리에 비스듬히 착용한 상태로 위치 변화 및 무기 아바타 모양 ( 무기 아바타의 크기 및 형태 ) 에 맞춰서 무기이펙트 모양과 크기변화 (ex 바드 무기 아바타처럼) 




2. 단검 , 그림자 , 급습 스킬들의 수정 및 개선


쉐도우닷 의 급습활성 트라이포드 ( 스킬 사용 시 급습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9초 감소한다. )
급습활성 트라이포드 삭제 및 해당 트라이포드 삭제로 인한 모든 급습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쉐도우트랩 의 그림자활성 트라이포드 ( 스킬 사용 시 그림자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4초 감소한다. )
그림자활성 트라이포드 삭제 및 해당 트라이포드 삭제로 인한 모든 그림자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쉐도우스톰등 다단히트 스킬들의 각 히트별 아덴게이지 수급을  첫1타에 풀히트 기준 아덴 즉시 수급 으로 변경
( 모든 다단히트용 스킬들 동일 )


피니쉬스텝 포함 모든 급습 스킬들의 기본 모션을 1타 또는 2타로 간소화 하고 스킬의 선후딜을 최소화

사일런트 스매셔 의 가벼운동작 트라이포드 ( 공격 거리가 3.0m 증가한다. ) 를 기본적용하고 무력화증가 트라이포드로 변경한다 




3. 스탯

특화 스탯으로 인한 급습 스킬 피해 증가 계수 삭제 ( 특화 스탯은 아덴수급량과 각성기 피해량만 영향 )




4. 급습 스킬들의 기본 피해량 증가

위 3번 내용으로 인한 급습 스킬들의 피해량 보정으로 모든 급습 스킬의 기본 피해량이 증가 




5. 아크패시브 깨달음 변경 ( 직업각인 모두 변경 )

- 1티어 ~ 4티어 및 사이드노드 까지 적용시 최종효과 - 


- 달의 소리 

어둠게이지가 가득찬 상태에서 Z 키를 입력하여 페르소나 사용시 마우스 위치로 날아가며 은신 하고 모든 급습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된다
 
페르소나 상태로 전환시 공격속도 10% 증가 이동속도 20% 증가 치명타 적중율 20% 증가하며 급습스킬의 피해량이 270% 증가하고 

페르소나 상태에서 급습스킬 사용시 약점분해 효과를 획득하고 약점분해 효과는 60초 동안 유지되며 3중첩시 그림자칼날 효과가 획득된다 

그림자칼날 효과는 60초간 유지되며 그림자칼날 효과 획득시 급습스킬이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추가로 80% 증가하고 항상 백어택이 적용된다 급습스킬을 4회 사용시 페르소나 상태가 해제 된다



- 갈증

혼돈게이지가 가득차면 공격력이 30% 증가 공격속도 10% 증가 , 이동속도 20% 증가 , 치명타 적중률이 25% 증가 하며 페르소나 상태로 진입할수 없게 되지만, 혼돈 상태에서  Z키를 눌러 살인귀효과를 획득할수 있다

살인귀 효과는 캐릭터의 사망시 까지 적용되며 해당 효과를 보유하는 동안 캐릭터에게 살인귀잔상이 생기며 본체 캐릭터의 스킬을 동일하게 따라하며 공격한다 살인귀잔상의 공격 피해량은 본체 캐릭터의 90% 로 적용된다 

살인귀잔상 효과를 보유하는 동안 급습 스킬 사용시 40% 의 확률로 급소공격 성공에 의한 치명상 효과가 발동하여 160% 의 추가 피해를 준다



이상 [리퍼] 내 마음대로 리메이크 밸런스 패치였습니다

사기라구요? 위 내용과 비슷하거나 더 사기적인 클래스들이 이미 존재하고 있고 
사지절단패치 이후 3년이 넘는 시간동안 시궁창에 쳐박히고 지금은 탐지견 노릇이나 하고 있는데
리퍼는 다시 사람답게 살고 싶으면 안되는건가요

위 내용을 적용하고 나서 너무나 사기적인 성능으로 지표를 뚫고 나온다면 적당히 조절하여 과하지 않도록
하지만 캐릭터의 컨셉에는 맞는 진정한 암살자로서의 [리퍼] 가 될수 있기를 정말 간절하게 희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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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내가 원하는 리퍼 리메이크 패치 방향입니다
사기라고요? 그럼 안됨? 왜 안됨? 적용해본적도 없는데 어캐 알어? 일단 해줘 사기면 그때 너프 하던지
본인 생각하는 방향과 다르면  본인의 생각을 구체적으로 새글로 작성바람
댓글로 서로 싸우지들 마시고
달소 갈증 둘다 상향 받으면 베스트
둘중 하나라도 눈에 띄게 좋아지면 갈아타면 그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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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보다 더 나은 방향으로 구조개선 개편 해줄수 있는 상황인데

달소는 인정 갈증은 글쎄 가 왜 나오는건지요

현 상황보다 나은 방향으로 변화하길 바라는게 문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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