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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아크그리드 딜증가률 계산(곱연산으로 변경, 수정 및 추가)

아이콘 asdfer
댓글: 7 개
조회: 560
추천: 3
2025-09-04 11:14:05
아크그리드 정보 (https://m.inven.co.kr/board/lostark/5708/140969?iskin=lostark&my=chuchu)

피메 딜 비중
세/만/포/절/타/레/대/샷(퍼)/그외
18/16/16/13/11/6/6/5/9 > 합100

사시 딜 비중
로/블/포/타/대/레/스/퍼/그외
33/13/12/10/9/6/5/4/8 >합100

모두 고대에 풀 활성화 기준/전부 곱연산 (https://m.inven.co.kr/board/lostark/4821/107847 참고)

티거+제너럴+올라
적주피 1.015*1.05*1.0016^3*1.015*1.0016^3=1.092
핸 6
라 4
샷 6
포 1.1*1.04*1.19*1.01^3=1.402
절 1.1*1.06*1.08=1.259
마 1.1*1.05*1.09=1.258
(18*1.06+16*1.258+16*1.402+13*1.259+11*1.04+6*1.06+6*1.04+5*1.06+9)*1.092
=127.05

잔향+암즈+블백
라 0.9
샷 1.018*1.20*1.08*1.002^3*1.018*1.002^3*1.115 = 1.515
샷연 1.14*1.04=1.185 | 36/30*(1/0.8) = 1.5 (쿨감6초 및 대재앙8겁>샷연8작보석)
절 1.55*1.01^3=1.597 | 0.743 (트포변경 딜변화률)
(18*1.515+16*1.515+16*0.9+13*1.597*1.515*0.743+11*0.9+6+6*0.9/1.36+5*1.5*1.185*1.515+9)
=131.61

잔향+암즈+올라
라 0.9
샷 1.018*1.20*1.08*1.002^3*1.018*1.002^3*1.115 = 1.515
마 1.09
절 1.08
포 1.19*1.01^3=1.226
(18*1.515+16*1.515*1.09+16*1.226*0.9+13*1.515*1.08+11*0.9+6+6*0.9+5*1.515+9)
=130.49

잔향+제너럴+올라
적주피 1.0016^3*1.015=1.02
핸 6
라 4
샷 1.018*1.20*1.08*1.002^3*1.06 = 1.407
마 1.09
절 1.08
포 1.19*1.01^3*1.04=1.226
(18*1.407+16*1.407*1.09+16*1.226+13*1.407*1.08+11*1.04+6*1.06+6*1.04+5*1.407+9)*1.02
=131.9

잔향+제너럴+블백
적주피 1.0016^3*1.015=1.02
핸 6
라 4
샷 1.018*1.20*1.08*1.002^3*1.06 = 1.407
샷연 1.14*1.04=1.185 | 36/30*(1/0.8) = 1.5 (쿨감6초 및 대재앙8겁>샷연8작보석)
절 1.55*1.01^3=1.597 | 0.743 (트포변경 딜변화률)
(18*1.407+16*1.407+16*1.04+13*1.407*1.597*0.743+11*1.04+6*1.06+6*1.04/1.36+5*1.407*1.185*1.5+9)*1.02
=132.68

트루+방패+핀포
라 1.023*1.025*1.023=1.073
타다 1.006^3*1.22*1.006^3*1.05*1.63*1.006^3=2.204 | 치피 1.072
(1+1.27+1.27^2+2.5*1.27^3)*2.204*1.072 = 21.273 | 36/51 = 0.7058 (쿨15증가로 dps감소)
(적중 시 스택이 합연산일 시, (1+1.27+1.54+2.5*1.81)*2.204*1.072 = 19.69)

21.273/5.25*0.7058 = 2.86 (기존 반자동에 대비하여 증가량)
(반자동>대용량, 타다깡딜 4배, dps 약3배 쌔짐)
18*1.073+16+16*1.073+13+11*2.86+6+6*1.073+5*1.073+9
=123.745
(세샷>불스, 샷연>퍼샷, 타다 딜비중 25퍼, 타다 기존 쿨손실 고려하면 이 이상 가능)

로즈+철갑+정밀(수정)
라 1.018*1.0018^3*1.035*1.018*1.05*1.0018^3*1.0018^3=1.144 | 로즈 시 라쿨감(로즈제외) 8 > 1/0.92 = 1.087
로즈 1.13
대 1.15
타 1.16
포 1.25
33*1.144*1.13+13*1.144+12*1.144*1.25+10*1.144*1.16+9*1.144*1.15+6+5*1.144+4*1.144+8
=124.1
(쿨감계산x/상시쿨감(라이플)으로 계산 시 129.97 133.68 로즈 및 레오불은 쿨감적용안됨)

무법+불릿+풀매
적주피 1.015*1.015=1.03
레 1.02^20*1.34*1.006^3*1.34*1.006^3*1.08*2.22*1.23*1.006^3=8.3 | 22/44*(1/0.8)=0.625 (쿨22초증가, 퍼샷8겁>레8작)
(스택딜증이 합연일 경우, (1+0.02*20)*1.34*1.006^3*1.34*1.006^3*1.08*2.22*1.23*1.006^3=7.823)
(33+13+12+10+9+6*8.3*0.625+5+4/1.36+8)*1.03
=127.79
(레오불 딜비중 24.3퍼, 레오불 기존 쿨손실 고려하면 이 이상 가능)

건카타 코어는 포기

기존 합연산으로 계산했을 때 보다 당연히 높게 나오고
특히 타다랑 레오불트리가 증가량이 높음(레오불 합연산시 3.6배딜이었는데 곱연산으로 바꾸니 8배됨 ㄷㄷ)

수정 - 로즈 트리 쿨감적용부분 계산 다시 함(로즈는 쿨감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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