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치 300, 특 500, 신 1600 = 체크된 스킬의 DMG 합 7250.97
2. 치 0, 특 800, 신 1600 = 체크된 스킬의 DMG 합 7238.13
1. 치 300, 특 500, 신 1600 = 체크된 스킬의 DMG 합 7151.55
2. 치 0, 특 800, 신 1600 = 체크된 스킬의 DMG 합 7175.74
3. 치 200, 특 600, 신 1600 = 체크된 스킬의 DMG 합 7171.95
여기서 중요하게 짚고 넘어가야할 점이 하나 있습니다.
1. 치 300, 특 500, 신 1600 = 체크된 스킬의 DMG 합 7250.97
2. 치 0, 특 800, 신 1600 = 체크된 스킬의 DMG 합 7238.13
이 두 세팅에서 계산기의 치명확률만 10%, 20% 늘려보면
1번 = 체크된 스킬의 DMG 합 7751.72
2번 = 체크된 스킬의 DMG 합 7785.12
분명히, 1번 세팅이 솔플기준으로는 조금더 쌨는데, 파티 치적시너지 10% 정도만 줘도 특화 세팅이 더 쌔게나오져?
근데, 파티 치적시너지 종류가 생각보다 많아서 10%가 아닌 순간 치적 시너지, 상시 치적 시너지 이런거 감안해서
대충 20%라고 치고 계산하면
1번 = 체크된 스킬의 DMG 합 8252.68
2번 = 체크된 스킬의 DMG 합 8332.10
확연하게 2번 특성이 딜이 더 높게나옵니다~~~
이걸 요약하면, '파티 치적시너지 받는 기준으로는 치명보다 특화가 효율이 좋다~' 라고 볼 수 있겠네요 ㅎㅎ
위에 계산한거 솔플시 제일 쌘 특성비 요약해서 보겠습니다~
원예돌사아2피1 세구빛 18각
-> 치 300, 특 500, 신 1600 = 체크된 스킬의 DMG 합 6806.72
원예돌사아2피1 남바절
-> 치 200, 특 600, 신 1600 = 체크된 스킬의 DMG 합 6739.39
원돌질사아2피1 세구빛 18각
-> 치 0, 특 800, 신 1600 = 체크된 스킬의 DMG 합 7005.83
원돌질사아2피1 남바절
-> 치 0, 특 800, 신 1600 = 체크된 스킬의 DMG 합 6892.75
고대악세 333331 원예돌사아피1 세구빛 18각
-> 치 200, 특 600, 신 1600 = 체크된 스킬의 DMG 합 7259.89
고대악세 333331 원예돌사아피1 남바절 (사진없음)
-> 치 100, 특 700, 신 1600 = 체크된 스킬의 DMG 합 7180.01
고대악세 333331 원돌질사아피1 세구빛 18각, (남바절도 특 800이 제일 높은 DMG)
-> 치 0, 특 800, 신 1600 = 체크된 스킬의 DMG 7413.18
원돌질사아피는 뭔 세팅이던간에 전부 특화만 주시면 됩니다. 치명 절대 Never X
예둔+아드2 or 아드 3 + 기타각인 세팅의 경우에는 치명스탯을 위 계산과 같이 주시면 별 다를거 없어요~
아드를 안쓴다던지, 정밀 단도를 쓴다던지하는 경우에는 좀 다를 수 있으니
링크 들어가셔서 계산기 다운받으셔서 직접 계산해보시면 됩니당 ㅎㅎ
여기서 또 짚고 넘어가야할점이 있는데, 내실 스탯 ㅋㅋㅋㅋ 아;
내실 스탯 감안하시고 특성비 봐주세영~~
위에서도 말한건데, 치명 300 특화 500 vs 치명 200 특화 600 대결에서 전자가 이긴다고 해도
DMG 차이가 별로 안난다면 저는 후자를 추천합니다~~
파티 치적시너지 받는 기준으로는 후자가 DMG가 확 높아져요 ㅎㅎ
별 차이 안나는 수준의 딜 기대값이라면, 특화를 준쪽이 실전딜 기대값이 높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레오불 기습말고 급소사격이라거나, 타겟다운 천계를 고려하시는 경우에는
뭔 세팅이던간에 치명스탯 반토막 or 버리는거 추천드립니다!
계산기는 레오불 기습, 타겟다운 정조준 기준으로 계산되서여
치적이 직접적으로 올라가는 트포 채용시, 치명버리고 특화 올려주는게 맞습니다
그리고, 치명 덜 주면 흰줄이 자주보여요 ㅠㅠ <- 이런분은 그냥 감성의 영역~ 원하시는대로 세팅하셔요 ㅎㅎ
건게 보다가 특성비감을 못 잡고 질문하시는분이 많은거 같아서 글 써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