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전 마포쾌탐인데 패치되고 아직 못가봄. 대신 디코나 방송보면서 입문자나 복귀자에게 도움되는 정보가 많아서 글씀
작성자가 직접 가본것도 아니고 가본 사람들끼리도 말이 다 다름!! 대충 분위기가 이렇구나~ 하고 참고하면 됨
1. 헬컨텐츠 택틱의 변화
일단 기존에 사용하던 부뼈각성 택틱이 거의 없어짐. 헬탄 1넴은 부각으로도 충분히 밀 수 있지만 발탄은 유령 보내기가 빡세서 지속딜메타로 바뀌었음. 따라서 지속딜러중에 상위권에 위치한 건슬이 헬컨텐츠에서 비교적 유리해짐. 건슬입장에선 발탄하드랑 똑같이 딜 넣으면 됨. 보석, 트포 모두 적용되며 갈망도 있어서 역체감이 거의 없음.
2. 조율의 서
특성 : 1200/300/500 기본으로 남는 200을 취향껏 주면 됨
스킬 : 기존에 사용하는 스킬트리 그대로 사용
유물 : 악몽or구원 취향껏. 트라이일 경우 구원 추천. 30퍼에서 한번 살려주는게 정말 큼+무기추피가 없어서 구원효율이 좋음. 그래도 총 뎀지는 악몽이 더 강하다고 함.
각인 : 원예저타피(숙련자용), 원예에파티(입문자용)
3. 입문난이도
패치 전과 비교하면 훨—신 쉬워짐. 일단 역체감이 없고 택틱도 생소한 부각택틱보다 지딜택틱이라 어색함도 덜함. 대신 클리어는 예전보다 어려움. 예전엔 각성만 잘 박아도 깰 수 있었는데 이제는 상시딜을 빡세게 해야됨. 이지투런 하드투마스터가 된 느낌임.
헬탄 마군슬은 난이도가 내려간 느낌이고 대신 마포는 택틱이 제대로 정리가 안되서 더 어려워진 느낌.
헬비아는 걍 지옥임. 1넴은 기존이랑 똑같은데 상시딜 비중이 더 커짐… 2넴도 지속딜로 밀어야하는데 ㅎㅎ… 3넴도 게이지관리가 어려워서 힘들어진듯 ㅜㅜ
4. 헬 관련 이런저런 정보
서폿 실드랑 절구는 없다고 생각하면 됨. 방어구 품질, 카드도 안되어있고 전문의 낄 자리가 없어서 실드 받아도 금방 깨짐.
워로드는 이제 필수가 아니긴한데 있으면 많이 편함.
본인이 발탄 빡숙이라고 생각하면 도전해보셈. 1넴은 현재 발탄하드랑 다른점이 전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