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트리시온 몇 시간 쳐보니 만족할만한 결과가 나와서 다시 작성하게 됐습니다.
재미없는 이야기를 할건데, 보기 싫으시면 요약만 보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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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계수를 X 고정 데미지를 Y로 두고 아래와 같은 계산식을 세웠습니다.
출혈 치명타 데미지 = (공격력 * X + Y) * 추가 피해 * 주는 피해 * 진화형 피해 * 치명타 피해 * 0.4 * 1.03
이를 이용해 캐릭터 3개의 평균 출혈 치명타 데미지를 구한 뒤 적용해 봤습니다.
| 레벨 | 60 | 레벨 | 60 | 레벨 | 60 |
| 공격력 | 21961 | 공격력 | 178 | 공격력 | 1149 |
| 스킬 계수 | 2.73 | 스킬 계수 | 2.73 | 스킬 계수 | 2.73 |
| 고정 데미지 | 556 | 고정 데미지 | 556 | 고정 데미지 | 556 |
| 추가 피해 | 1.172 | 추가 피해 | 1 | 추가 피해 | 1 |
| 주는 피해 | 1.222105 | 주는 피해 | 1.222105 | 주는 피해 | 1.222105 |
| 진화형 피해 | 1 | 진화형 피해 | 1 | 진화형 피해 | 1 |
| 치명타 피해 | 2 | 치명타 피해 | 2 | 치명타 피해 | 2 |
| | | | | |
| 예상 데미지 | 71,415 | 예상 데미지 | 1,049 | 예상 데미지 | 3,719 |
| | | | | |
| 1 | 71,566 | 1 | 1,091 | 1 | 3710 |
| 2 | 71,165 | 2 | 1,070 | 2 | 3680 |
| 3 | 72,060 | 3 | 987 | 3 | 3673 |
| 4 | 70,905 | 4 | 1,074 | 4 | 3672 |
| 5 | 71,625 | 5 | 1,075 | 5 | 3714 |
| 6 | 72,217 | 6 | 1,043 | 6 | 3722 |
| 7 | 70,173 | 7 | 998 | 7 | 3740 |
| 8 | 72,520 | 8 | 998 | 8 | 3755 |
| 9 | 71,126 | 9 | 1,106 | 9 | 3740 |
| 10 | 72,031 | 10 | 1,055 | 10 | 3678 |
| 11 | 70,560 | 11 | 1,055 | 11 | 3710 |
| 12 | 72,564 | 12 | 1,019 | 12 | 3720 |
| 13 | 70,458 | 13 | 1,052 | 13 | 3770 |
| 14 | 69,909 | 14 | 1,085 | 14 | 3690 |
| 15 | 70,027 | 15 | 1,032 | 15 | 3719 |
| 16 | 70,663 | 16 | 1,063 | 16 | 3650 |
| 17 | 72,097 | 17 | 1,048 | 17 | 3771 |
| 18 | 70,381 | 18 | 1,004 | 18 | 3695 |
| 19 | 71,160 | 19 | 1,077 | 19 | 3712 |
| 20 | 70,654 | 20 | 1,026 | 20 | 3713 |
| 평균 | 71,193 | 평균 | 1,048 | 평균 | 3,712 |
도출된 세 방정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를 만족하는 x, y 값을 구하면
x : 2.73 / y : 556 이 도출됩니다.
즉 출혈의 스킬 계수는 2.73 / 고정 데미지는 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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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값이 맞는지 캐릭터 2개를 더 실험해 봤습니다.
| 레벨 | 62 | 레벨 | 63 |
| 공격력 | 31077 | 공격력 | 33184 |
| 스킬 계수 | 2.73 | 스킬 계수 | 2.73 |
| 고정 데미지 | 556 | 고정 데미지 | 556 |
| 추가 피해 | 1.2882 | 추가 피해 | 1.228 |
| 주는 피해 | 1.222105 | 주는 피해 | 1.222105 |
| 진화형 피해 | 1 | 진화형 피해 | 1 |
| 치명타 피해 | 2 | 치명타 피해 | 2 |
| | | |
| 예상 데미지 | 110,779 | 예상 데미지 | 112,715 |
| | | |
| 1 | 109,072 | 1 | 112,799 |
| 2 | 109,105 | 2 | 110,376 |
| 3 | 108,614 | 3 | 111,231 |
| 4 | 113,039 | 4 | 111,125 |
| 5 | 112,924 | 5 | 112,777 |
| 6 | 111,939 | 6 | 109,402 |
| 7 | 111,412 | 7 | 110,547 |
| 8 | 111,989 | 8 | 113,620 |
| 9 | 112,817 | 9 | 112,410 |
| 10 | 112,953 | 10 | 110,847 |
| 11 | 109,106 | 11 | 112,691 |
| 12 | 112,463 | 12 | 113,624 |
| 13 | 109,025 | 13 | 110,339 |
| 14 | 112,535 | 14 | 112,326 |
| 15 | 111,343 | 15 | 113,180 |
| 16 | 108,047 | 16 | 111,322 |
| 17 | 112,869 | 17 | 114,299 |
| 18 | 111,888 | 18 | 115,551 |
| 19 | 112,138 | 19 | 115,605 |
| 20 | 110,430 | 20 | 109,355 |
| 평균 | 111,185 | 평균 | 112,171 |
만족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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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캐릭터 레벨 65, 2개로 실험해 봤습니다.
| 레벨 | 65 | 레벨 | 65 |
| 공격력 | 42053 | 공격력 | 47307 |
| 스킬 계수 | 2.73 | 스킬 계수 | 2.73 |
| 고정 데미지 | 556 | 고정 데미지 | 556 |
| 추가 피해 | 1.2066 | 추가 피해 | 1.2921 |
| 주는 피해 | 1.0627 | 주는 피해 | 1.179597 |
| 진화형 피해 | 1 | 진화형 피해 | 1 |
| 치명타 피해 | 2 | 치명타 피해 | 2 |
| | | |
| 예상 데미지 | 121,887 | 예상 데미지 | 162,896 |
| | | |
| 1 | 127,517 | 1 | 164,685 |
| 2 | 127,113 | 2 | 169,200 |
| 3 | 123,113 | 3 | 172,148 |
| 4 | 126,732 | 4 | 170,658 |
| 5 | 126,195 | 5 | 169,139 |
| 6 | 127,225 | 6 | 169,265 |
| 7 | 123,551 | 7 | 164,112 |
| 8 | 126,242 | 8 | 170,378 |
| 9 | 126,195 | 9 | 169,180 |
| 10 | 128,084 | 10 | 167,142 |
| 11 | 123,660 | 11 | 165,902 |
| 12 | 124,548 | 12 | 171,285 |
| 13 | 124,682 | 13 | 169,417 |
| 14 | 124,291 | 14 | 164,400 |
| 15 | 126,486 | 15 | 163,990 |
| 16 | 123,984 | 16 | 169,885 |
| 17 | 127,997 | 17 | 165,241 |
| 18 | 127,119 | 18 | 165,736 |
| 19 | 125,767 | 19 | 171,805 |
| 20 | 125,190 | 20 | 166,914 |
| 평균 | 125,785 | 평균 | 168,024 |
이번엔 값이 맞지 않네요.
그렇다면 스킬이 65렙이 찍힐 때, 3.7% 강해지니 똑같이 적용해 보겠습니다.
스킬 계수 2.73 * 1.037 = 2.83101
| 레벨 | 65 | 레벨 | 65 |
| 공격력 | 42053 | 공격력 | 47307 |
| 스킬 계수 | 2.83101 | 스킬 계수 | 2.83101 |
| 고정 데미지 | 556 | 고정 데미지 | 556 |
| 추가 피해 | 1.2066 | 추가 피해 | 1.2921 |
| 주는 피해 | 1.0627 | 주는 피해 | 1.179597 |
| 진화형 피해 | 1 | 진화형 피해 | 1 |
| 치명타 피해 | 2 | 치명타 피해 | 2 |
| | | |
| 예상 데미지 | 126,376 | 예상 데미지 | 168,897 |
| | | |
| 1 | 127,517 | 1 | 164,685 |
| 2 | 127,113 | 2 | 169,200 |
| 3 | 123,113 | 3 | 172,148 |
| 4 | 126,732 | 4 | 170,658 |
| 5 | 126,195 | 5 | 169,139 |
| 6 | 127,225 | 6 | 169,265 |
| 7 | 123,551 | 7 | 164,112 |
| 8 | 126,242 | 8 | 170,378 |
| 9 | 126,195 | 9 | 169,180 |
| 10 | 128,084 | 10 | 167,142 |
| 11 | 123,660 | 11 | 165,902 |
| 12 | 124,548 | 12 | 171,285 |
| 13 | 124,682 | 13 | 169,417 |
| 14 | 124,291 | 14 | 164,400 |
| 15 | 126,486 | 15 | 163,990 |
| 16 | 123,984 | 16 | 169,885 |
| 17 | 127,997 | 17 | 165,241 |
| 18 | 127,119 | 18 | 165,736 |
| 19 | 125,767 | 19 | 171,805 |
| 20 | 125,190 | 20 | 166,914 |
| 평균 | 125,785 | 평균 | 168,024 |
이번엔 일치합니다.
즉, 출혈도 캐릭터 레벨에 따라 딜이 상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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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70레벨로 해보겠습니다.
70레벨에 3.17% 정도 상승하니 똑같이 해보죠
2.83101 * 1.0317 = 2.920753017
| 레벨 | 70 | 레벨 | 70 |
| 공격력 | 71494 | 공격력 | 104392 |
| 스킬 계수 | 2.920753017 | 스킬 계수 | 2.920753017 |
| 고정 데미지 | 556 | 고정 데미지 | 556 |
| 추가 피해 | 1.273 | 추가 피해 | 1.2921 |
| 주는 피해 | 2.543982879 | 주는 피해 | 1.270207053 |
| 진화형 피해 | 1 | 진화형 피해 | 1 |
| 치명타 피해 | 2.57 | 치명타 피해 | 2.668 |
| | | |
| 예상 데미지 | 717,947 | 예상 데미지 | 551,070 |
| | | |
| 1 | 733,503 | 1 | 538,339 |
| 2 | 736,586 | 2 | 531,701 |
| 3 | 728,127 | 3 | 542,153 |
| 4 | 715,292 | 4 | 528,767 |
| 5 | 705,537 | 5 | 529,108 |
| 6 | 734,920 | 6 | 547,711 |
| 7 | 718,304 | 7 | 551,854 |
| 8 | 699,315 | 8 | 532,622 |
| 9 | 724,219 | 9 | 533,258 |
| 10 | 718,730 | 10 | 535,285 |
| 11 | 726,400 | 11 | 549,354 |
| 12 | 706,142 | 12 | 548,605 |
| 13 | 712,177 | 13 | 533,247 |
| 14 | 721,076 | 14 | 551,254 |
| 15 | 726,394 | 15 | 537,382 |
| 16 | 705,567 | 16 | 549,724 |
| 17 | 710,282 | 17 | 534,390 |
| 18 | 708,290 | 18 | 527,741 |
| 19 | 692,095 | 19 | 540,402 |
| 20 | 705,886 | 20 | 544,236 |
| 평균 | 716,442 | 평균 | 539,357 |
일치합니다.
70레벨에도 출혈의 스킬 계수가 올라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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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특이하게 달인은 출혈 적용이 되는데 회심은 출혈 적용이 안됩니다.
근거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H_4GL9XJsBg
달인 > 행운 = 회심
달인의 치명타 데미지가 회심보다 높은데 아무래도 버그가 아닐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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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 출혈 스킬 계수 : 2.73 / 고정 데미지 : 556
- 전투 레벨 올라가면 출혈 딜도 강해진다.
- 회심은 출혈 적용이 안 된다. 버그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