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서리스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점화 소서리스 진화 2티어 노드의 선택

Japel
댓글: 64 개
조회: 36414
추천: 22
2024-08-26 10:05:27

안녕하세요.

점화 소서리스는 진화 2티어 노드로 무엇을 선택하는 것이 기댓값이 가장 높을까요?

비슷한 질문이 많은 것 같아 뽑아봤습니다.

---

출혈/중독 착용 가정
  • 타격의 대가 적용 X
  • 마나 용광로 적용 X
  • 금단의 주문 진화형 피해 1/2 적용

달인 엘릭서 / 치명타 피해 엘릭서 가정
  • 아크 패시브 이후 갈망 삭제로 인하여 달인의 추가 피해 효율이 많이 올랐습니다. 회심 사용을 비추천 합니다.
  • 위의 이유로 목걸이 특수 옵션을 단일로 맞출 생각이시라면 주는 피해 옵션을 추천합니다.

아크 패시브 세팅
  • 1티어 노드 : 치명 10 / 특화 30
  • 3티어 노드 : 무한한 마력 2
  • 4티어 노드 : 마나 용광로 2
  • 깨달음 92p : 마나 순환 2 / 화력 충전 1 / 점멸 폭발 1

발화 트라이포드 고려 X, 각성기 고려 X

스킬 마나 소모량에 따른 마나 용광로의 진화형 피해 개별 적용

정열의 춤사위 진화형 피해 14% 적용

고대 악세 떡작 - 특수 옵션 X

올 전설 각인서 기준, 어빌리티 스톤 고려 X
  • 원한 / 아드 / 속속 / 저받 고정 타대 or 예둔

---

기댓값 계산에 사용된 스킬 사이클은 아래와 같습니다.



---

끝없는 마나 / 최적화 훈련 / 축복의 여신은 계산에서 제외합니다.

따라서 나올 수 있는 경우의 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금단의 주문 2 예리한 감각 1
금단의 주문 2 한계돌파 1
---
예리한 감각 2 금단의 주문 1
예리한 감각 2 한계돌파 1
---
한계돌파 2 금단의 주문 1
한계돌파 2 예리한 감각 1
---
한계돌파 3

---

후술된 치적은 해방 상태의 값입니다. 기댓값 계산에는 비해방 수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 e.g. 예리한 감각1 (4%) + 점화의 불씨3 (30%) + 치명 669 (23.94%) + 아드레날린 전설4 (14%) + 달인 (7%) = 78.94%

진피는 2티어 노드 + 3티어 노드를 의미합니다. 
  • e.g. 한계돌파3 (30%) + 무한한 마력2 (16%) + 정열의 춤사위2 (14%) = 60%

마나 용광로는 마나 소모량에 따라 다르므로 개별적으로 합산하여 계산되어 있습니다.
  • e.g. 블레이즈 = 진화형 피해 합산 (60%) + 마나 용광로 (19.1%) = 79.1%

---

금단의 주문 2 예리한 감각 1
  • 치적 78.94% / 진피 55%

금주2 예감1치적 0치적 10치적 20
타격의 대가2,327,528,7772,492,709,1082,657,889,439
예리한 둔기2,310,664,9802,494,669,9092,678,674,838

금단의 주문 2 한계 돌파 1
  • 치적 74.94% / 진피 60%

금주2 한돌1치적 0치적 10치적 20
타격의 대가2,325,186,1882,495,021,1162,664,856,043
예리한 둔기2,300,149,0112,489,346,2772,678,543,543

예리한 감각 2 금단의 주문 1
  • 치적 82.94% / 진피 50%

예감2 금주1치적 0치적 10치적 20
타격의 대가2,328,199,4922,488,865,3792,608,877,207
예리한 둔기2,319,336,8522,498,343,2742,632,909,360

예리한 감각 2 한계돌파 1
  • 치적 82.94% / 진피 50%

예감2 한돌1치적 0치적 10치적 20
타격의 대가2,330,251,2962,491,057,3352,611,209,315
예리한 둔기2,321,646,6252,500,846,8772,635,606,792

한계돌파 2 금단의 주문 1
  • 치적 74.94% / 진피 60%

한돌2 금단1치적 0치적 10치적 20
타격의 대가2,327,125,8702,497,100,9502,667,076,030
예리한 둔기2,302,303,7212,491,694,8162,681,085,912

한계돌파 2 예리한 감각 1
  • 치적 78.94% / 진피 55%

한돌2 예감1치적 0치적 10치적 20
타격의 대가2,331,520,2622,496,980,8982,662,441,533
예리한 둔기2,315,129,4622,499,522,0512,683,914,639

한계돌파 3
  • 치적 74.94% / 진피 60%

한돌3치적 0치적 10치적 20
타격의 대가2,329,065,5512,499,180,7832,669,296,016
예리한 둔기2,304,458,4302,494,043,3552,683,628,280

---

최댓값 정렬

치적 0치적 10치적 20
타격의 대가2,331,520,2622,499,180,7832,669,296,016
예리한 둔기2,321,646,6252,500,846,8772,683,914,639

치적 0치적 10치적 20
타격의 대가한돌2 예감1한돌3한돌3
예리한 둔기예감2 한돌1예감2 한돌1한돌2 예감1

---

결론

치적 0%한돌2 예감1한돌3예감2 한돌1
타격의 대가2,331,520,2622,329,065,5512,330,251,296
예리한 둔기2,315,129,4622,304,458,4302,321,646,625

치적 10%한돌2 예감1한돌3예감2 한돌1
타격의 대가2,496,980,8982,499,180,7832,491,057,335
예리한 둔기2,499,522,0512,494,043,3552,500,846,877

치적 20%한돌2 예감1한돌3예감2 한돌1
타격의 대가2,662,441,5332,669,296,0162,611,209,315
예리한 둔기2,683,914,6392,683,628,2802,635,606,792

전설 각인서 + 시너지 고려 X + 팔찌 고려 X 기준

타격의 대가 각인을 사용 중 일 때, 
  • 치적 0 : 한돌2 예감1 > 한돌3 (0.1%)

예리한 둔기 각인을 사용 중 일 때,
  • 치적 0 : 예감2 한돌1 > 한돌3 (0.75%)
  • 치적 10 : 예감2 한돌1 > 한돌3 (0.22%)
  • 치적 20 : 한돌2 예감1 > 한돌3 (0.01%)

예리한 둔기 각인을 사용할 예정이라면 예리한 감각도 하나의 선택지가 될 수 있다.

다만, 큰 차이는 없다. (최대 0.75%)


---

올 유물 각인서 기준
  • 원한 / 아드 / 속속 / 저받 / 타대 or 예둔

한돌2 예감1 / 한돌3 / 예감2 한돌1 비교

치적 0%한돌2 예감1한돌3예감2 한돌1
타격의 대가2,669,828,9042,670,182,8462,665,385,943
예리한 둔기2,661,501,8302,651,875,9182,666,497,910

치적 10%한돌2 예감1한돌3예감2 한돌1
타격의 대가2,851,563,0982,857,028,3132,842,008,866
예리한 둔기2,867,038,4252,863,199,8042,866,247,214

치적 20%한돌2 예감1한돌3예감2 한돌1
타격의 대가2,955,981,3403,028,749,8162,882,630,397
예리한 둔기2,987,027,3713,057,789,5052,915,515,292

타대는 한돌3 고정

예둔은 반지 특수 옵션(치적/치피), 엘릭서 등을 보고 조정이 좀 필요하지만,


머리 쓰기 싫으면 한돌3 고정해도 1% 안쪽으로 차이 나니 별 의미 없다.


마지막으로 타대나 예둔이나 큰 차이 없으니 돌에 맞게 쓰세요.

---

왜 이런 결과가 나올까요?

생각을 조금 해보면

한계돌파 3
  • 진화형 피해 30% 증가 (한계돌파 3)
  • 계 : 진화형 피해 30% 증가

한계돌파 2 예리한 감각 1
  • 진화형 피해 20% 증가 (한계 돌파 2)
  • 진화형 피해 5% 증가 (예리한 감각 1)
  • 치명타 적중률 4% 증가 (예리한 감각 1)
  • 계 : 진화형 피해 25% 증가, 치명타 적중률 4% 증가

"한계돌파 3이 진피가 5%p 더 높은데, 치적 4% 보다 기댓값이 낮게 나온다는게 말이 됨?"

이라고 하실 수 있습니다.

계산을 해봅시다.

한계돌파 3 진화형 피해 합산
  • 한계돌파 3 : 30%
  • 무한한 마력 2 : 16%
  • 정열의 춤사위 2 : 14%
  • 마나 용광로 2 : 24%
  • 계 : 84%
--
한계돌파3 진화형 피해 효율 계산
  • (100 + 84) / (100 + 84 - 30)
  • = 184 / 154
  • = 1.1948051948051948051948051948052
  • = 19.5%

한계돌파 2 예리한 감각 1 진화형 피해 합산
  • 한계돌파 2 : 20%
  • 무한한 마력 2 : 16%
  • 정열의 춤사위 2 : 14%
  • 마나 용광로 2 : 24%
  • 예리한 감각 1 : 5%
  • 계 : 79%
--
한계돌파 2 예리한 감각 1 진화형 피해 효율 계산
  • (100 + 79) / (100 + 79 - 25)
  • = 179 / 154
  • = 1.1623376623376623376623376623377
  • = 16.23%

한계돌파 1 예리한 감각 2 진화형 피해 합산
  • 한계돌파 1 : 10%
  • 예리한 감각 2 : 10%
  • 무한한 마력 2 : 16%
  • 정열의 춤사위 2 : 14%
  • 마나 용광로 2 : 24%
  • 계 : 74%
--
한계돌파 1 예리한 감각 2 진화형 피해 효율 계산
  • (100 + 74) / (100 + 74 - 20)
  • = 174 / 154
  • = 1.1298701298701298701298701298701
  • = 12.99%

정리를 해보면
  • 한계돌파 3 : 피증 19.5%
  • 한계돌파 2 예리한 감각 1 : 피증 16.23% + 치적 4%
  • 한계돌파 1 예리한 감각 2 : 피증 12.99% + 치적 8%

피증 19.5% 와 피증 16.23%를 비교하면
  • 1.195 / 1.1623
  • = 1.0281338724941925492557859416674
  • = 2.8%

2.8% 차이가 나는데, 치적 4%로 인하여 역전이 될 가능성이 있고

피증 19.5% 와 피증 12.99%를 비교하면
  • 1.195 / 1.1299
  • = 1.0576157182051508983095849190194
  • = 5.76%

5.76% 차이가 나는데, 치적 8%로 인하여 역전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즉, 진화형 피해가 합연산이기 때문에 진화형 피해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효율이 좋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

감사합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