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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7딜 고치명 환류] 세팅 가이드 (2025. 03. 29)

Japel
댓글: 36 개
조회: 11554
추천: 14
2025-03-13 09:59:48

이 빌드는 인증글에 소개된 즉발 6딜 환류를 변형한 것입니다.


따라서 기존의 즉발 6딜 환류를 사용하고 계셨다면 큰 차이가 없으니, 무언가 새로운 것을 기대하셨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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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2025년 2월 26일 밸런스 패치 이전까지 6딜기 중 천벌 대신 혹부를 채용하여 점멸을 난사하는 스타일이었습니다. 그러나 패치 이후 최후의 일격 트라이포드가 버프됨에 따라 천벌을 채택하게 되었고, 이로 인해 아덴이 부족해지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혹부를 채용하는 7딜기 빌드를 고안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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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빌드는 아래 조건에 해당하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 아덴이 풍족하면 좋겠다.
  • 공 · 이속 팔찌를 사용하고 있다.
  • 출혈 / 중독 / 단죄 / 심판 / 속행 1티어 룬은 죄다 사용하고 싶다.
  • 예리한 둔기, 돌격대장 고밸류 각인을 사용하고 싶다. 혹은 유각을 읽었다.

반대로, 아래 조건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부적합합니다.
  • 마나 음식을 먹기 싫다.
  • 단죄 · 심판에 스킬이 묶이는 것이 싫다.
  • 치적 90% 미만 세팅을 선호하지 않는다.
  • 종/익/천 중 두 가지 이상은 꼭 사용해야 한다.
  • 타격의 대가, 저주받은 인형 유물 각인서를 둘 다 읽었다. 혹은 돌에 물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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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크패시브



치명 21p / 신속 19p / 치명 펫을 기본으로 세팅합니다.

신속 90 / 치명 90 / 공이속 4% / 팔찌 기준으로,
  • 치명 : 1,369
  • 신속 : 1,117
  • 치명타 적중률 : 70%
  • 공격/이동 속도 : 37.2%
  • 리버스 쿨타임 : 6.92s
가 기본 스펙이 됩니다.

-

기존의 고신속 6딜 환류 빌드는 6.4초± 쿨타임의 리버스와 리액트를 계속 때려 박아 DPS를 유지하는 방식입니다. 


반면, 이 빌드는 신속 대신 치명에 투자하여 리버스 쿨타임이 약 6.9초±로 다소 길어지지만 치적을 높여 저점을 높이고 단죄·심판 룬을 활용해 부족한 쿨타임을 보완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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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속도 37%+ 기준 원활하게 운용할 수 있기에, 사이드 노드는 무엇을 선택하던지 상관없습니다.
  • 조우 시 점멸 2회 사용이 싫다면, 해방 봉인
  • 풀공속을 맞추고 싶다면, 응집되는 마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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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약 포인트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조정하면 됩니다. 초각성기 딜증을 내리고 초각성 스킬의 쿨감을 선택해도 무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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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인

원한 / 마나 효율 증가 / 아드레날린 / 돌격대장 / 예리한 둔기

다섯 개의 각인을 기본으로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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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격대장의 효율은
  • 신속 1,117 : 19.18%
  • 축복의 여신 : 9%
  • 만찬 : 5%
  • ·이속 팔찌 : 4%
  • 계 : 37.18% → 피해 증가 : 14.872%

14.872%이므로 타대, 저받으로 대체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서포터, 시너지 등으로 이동 속도를 증가시킬 수 있고, 아드로핀 물약 사용 시 공· 이속이 상승하여 돌격대장 풀효율이 나오기 때문에 고정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중독/출혈을 사용하므로 돌대를 타대로 바꾸는 것은 매우 비추천 합니다.

해당 빌드는 마나 음식이 반 필수이지만 서머너 깐부가 있다면 베르닐 와인을 사용하여 돌격대장 풀효율을 맞추는 것이 가능합니다. 혹은 공이속 상옵 팔찌나 공이속+무공 팔찌를 가지고 있다면 풀효율에 근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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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리한 둔기의 경우
  • 어빌리티 스톤 : 예리한 둔기
  • 엘릭서 하의 : 치명타 피해
  • 악세사리 반지1 : 치명타 피해
  • 악세사리 반지2 : 치명타 피해

와 같이 치피가 높은 세팅을 하게 되면 저받의 효율이 더 좋으나 팔찌, 악세, 아드 유각, 시너지 등의 치적 옵션이 적용되면 예둔의 효율이 상승하기에 예둔 채용을 추천드립니다.

단, 치피 옵션을 팔찌에도 가지고 있는데 치적 옵션이 전혀 없다면 저받으로 대체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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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드 전각의 기댓값이 정단 유각보다 1.6% 높으므로 정단 유각은 고려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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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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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부 10레벨 노보석을 사용할 경우, 기대할 수 있는 DPS 상승률은 약 4%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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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닝 스킬 사이클은

(단죄)(심판)

을 기본으로 하기에,

반드시 리액트-아애를 먼저 사용해야 합니다. 

리버스-해일을 먼저 사용하면 안 됩니다.

아이스 애로우(단죄) 해일(심판)을 사용하여

[혹부/러닝/블레이즈/천벌/리액트/아애/블레이즈/리버스]까지 쿨감 효과를 받습니다. (두 번째 해일은 못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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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미 하브 2관 TOP 5 미터기를 살펴봤을 때, [블레이즈-중독 / 리액트-출혈] 채용 시 딜비중이 1.8% ~ 2.4%가량 나오므로 해당 빌드에서는 1.5% 이상의 딜비중 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1.5% 면 무강 1강보다 높으므로 남들이 26.x강 무기로 패는데 나는 25강 무기로 패도 괜찮으시다면 질풍/광분으로 대체하셔도 상관없습니다.

-

출혈/중독 대신 속행 n개를 채용하여 더 높은 딜증을 기대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쿨타임 3.7초 스킬에 전설 속행을 착용하여 얻은 딜증이 1.5% 면 전설 속행 미만의 채용은 의미가 있어 보이지는 않습니다. 해당 세팅의 블레이즈 쿨타임은 4.2초가량입니다.

-

아애와 해일은 단죄 심판이 들어가야 하기에 중독을 리액트에 넣을 수밖에 없는데, 질풍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공속이 37%는 넘어가야 합니다. 따라서 공이속 팔찌가 중요합니다.

팔찌가 없다면 사이드 노드에서 응집되는 마력을 찍어 공속을 보충할 수 있으나 이속이 낮아 돌대 효율에 문제가 생깁니다. 이 경우 돌대를 저받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

혹부는 노보석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출혈의 가동률이 높지는 않지만 단심과 속행으로 인하여 70% 정도는 가동률이 나옵니다.

-

천벌은 익스플로전으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천벌 2분
  • 1회 : 175,956,930 (92.14%)
  • 2회 : 175,897,346 (91.08%)
  • 3회 : 178,115,885 (91.48%)
  • 4회 : 177,408,813 (89.84%)
  • 5회 : 177,924,170 (90.89%)
  • 평균 : 177,060,629

익스 2분
  • 1회 : 179,089,115 (91.58%)
  • 2회 : 176,069,950 (88.96%)
  • 3회 : 175,965,635 (91.31%)
  • 4회 : 173,834,860 (92.41%)
  • 5회 : 175,997,064 (91.43%)
  • 평균 : 176,191,325

2분 DPS를 재보면 러닝 크리 여부에 따라 DPS가 달라질 뿐 거의 동일합니다. 

천벌은 판정이 좋아 안 맞을 것 같은 패턴에도 보스가 맞지만 익스에 비해 프레임이 길고,

익스는 뒤로 밀려나지만 프레임이 짧아 다음 스킬을 연계하기가 편합니다.

취향에 따라 선택하세요.

-

천벌과 인페르노는 딜 비중이 비슷하므로 인페르노로 대체해도 상관은 없지만 아래의 이유로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1. 경직 면역이 없다.
  2. 마나 음식이 필수가 된다.
  3. 쿨정렬을 위해 5개의 스킬을 묶는 것이 좋은데 러닝 글레이셔 쿨타임이 밀리기 시작한다.

반면, 장점으로
  1. 예리한 둔기 효율이 상승한다.
  2. 출혈의 위치를 인페로 변경하여 가동률이 상승한다.
  3. 혹부에 풍요 or 압도 or 속행을 채용하여 아덴 or 무력 or 쿨감의 이득을 볼 수 있다.

따라서 손에 맞는다면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

레코양님의 실전 손 미터기

1. 해당 영상에서 블레이즈의 실전 딜비중이 이론보다 낮게 나오는 점과
2. 블레이즈와 리액트/리버스가 쿨타임이 겹쳐 효율에 의심이 든다면

블레이즈를 10레벨로 내리고 혹한의 부름을 14 레벨로 올린 뒤 겁작을 껴줘도 상관없습니다. 이 경우 혹부의 쿨타임이 줄어 출혈 가동률이 올라갑니다.

허수아비 DPS는 블레이즈 14가 높게 나옵니다만 실전에서는 크게 다르지 않을 거라 예상됩니다.

-

해당 스킬 세팅의 단점으로 아애(단죄) 해일(심판)이므로 [리액트-아애-리버스-해일] 4개의 스킬을 연속으로 사용해야 된다는 점이 있습니다.

기존 6딜의 경우 쿨이 빠르게 돌아 단심을 사용할 필요가 없으므로 [리액트-아애], [러닝], [리버스-해일] 세 가지 스킬 조합을 유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나 이 세팅은 단심에 스킬 4개가 묶여버립니다.

따라서 이 상황이 달갑지 않으시면 해당 빌드 사용을 비추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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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액트-아애], [리버스-해일] 사이에 약간의 시간이 비는데 이때, 혹부를 집어넣어도 되고 모든 스킬의 쿨이 돌아와 있어도 혹부는 초즉발 스킬이라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해일(심판) 이기에 천벌을 사용하실 때는,

[리액트-아애] A [리버스-해일] B

A 말고 B 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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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음식을 먹기 싫으신 분들은
  • 블레이즈 : 룬, 전설 속행 → 전설 집중
  • 혹한의 부름 : 트라이포드, 깨달음 → 정신 강화
  • 천벌 : 트라이포드, 넓은 공격 → 정신 강화

으로 변경하시면 마나 음식을 먹지 않아도 됩니다.

이 경우 베르닐 와인을 먹을 수 있기에 풀이속이 나와 돌격 대장 효율이 14.872% → 16%로 0.98% 증가합니다.

혹은 공이속 팔찌가 없으신 분들은 위와 같이 세팅한 뒤, 사이드 노드를 응집되는 마력으로 선택한 뒤, 와인을 먹고 돌격 대장을 채용하면 좋습니다.

블레이즈에 전설 집중을 껴주지 않아도, 서포터가 스킬을 정상적으로 굴리고 바드가 아니라면 마나가 마르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유동적으로 선택해 주세요.
  • 우리팀 서포터가 바드다 → 블레이즈 전설 집중 + 베르닐 와인
  • 우리팀 서포터가 도화가, 홀나다 → 블레이즈 전설 속행 + 베르닐 와인
  • 우리팀 서포터가 더럽게 못한다 → 블레이즈 전설 속행 + 마나 음식

-

정화가 필요한 레이드가 아니라면 돌풍의 전설 정화를 영웅 속행으로 변경하여도 무방합니다.

-

환산 2091점 일 때 허수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VnrFWdqFCwo

-

이론상 DPS로 정렬한 딜비중은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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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릭서 & 악세사리 & 어빌리티 스톤

엘릭서 특수효과 - 달인을 사용하세요.

엘릭서 하의 - 치명타 피해를 사용하세요.

악세사리 목걸이 - 주는 피해를 사용하세요.

위 세 개는 고정하되 반지의 선택에 고민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천벌은 치피증 트포를 채용하므로 [예둔 + 엘릭서 하의 + 반지 치피]까지 사용하게 되면 최후의 일격 트라이포드 효율이 매우 떨어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환류는 다른 스킬에 치피 관련 옵션이 전무하므로 치피가 조금 더 좋긴 하지만 그 차이가 크지 않기에 치적 옵션을 선택해도 상관없습니다.

위의 이유로 상중 악세 구매를 계획 중이라면, 가격이 저렴한 치적(상) 치피(중)을 사는 것이 가성비가 좋습니다.

-

어빌리티 스톤은 [마효증/아드] 혹은 [원한/아드]를 추천합니다.

유효 각인 중 아무거나 깎아도 되지만 세팅에 변화를 줄 때, 영향을 받지 않는 두 각인을 선택하는 것이 미래 지향적이기 때문입니다.

[마효증/아드/원한] 외의 돌을 깎으실 때, 팔찌에 치피 옵션을 보유하고 있다면 [예둔]은 비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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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류 세팅에 정답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치명을 내리고 신속을 더 주셔도 되고

신속을 내리고 치명을 더 주셔도 됩니다.

글에는 돌대, 예둔을 쓰라고 했지만 타대, 저받을 쓰셔도 큰 차이는 없고,

룬 세팅과 스킬 사이클도 본인 입맛에 맞게 수정해도 됩니다.

가이드는 참고만 하시고 이리저리 변경해 가며 본인 손에 맞는 세팅을 찾아보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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