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파랭입니다.
앞서 말씀드리는것은 이 글은 환류셋팅을 하신분들에게 불편함을 줄 수도 있는 글입니다. 참고바랍니다.
먼저 제 현재 스펙입니다.
저는 소서리스가 출시되고 직업각인 두개를 보며 셋팅에 대해 고민했고 그 중 환류를 보며 이건 제작진의 설계미스구나 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습니다. 왜냐하면 '직업'각인 이라는 환류에 직업적인 특색이 전혀 없었고 심지어 있는 직업특색조차 없애버리는 각인(평범한 16%딜증, 10%쿨감을 가진 각인 딜각인인데 아덴인 마력방출을 봉인해버리는 패널티각인)이라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제가 직업각인을 디자인했다면 환류는 'Z가 봉인되지만 피해량이 16%증가하고 홀딩 및 캐스팅스킬 시전시 이동이 가능해지지만 이동속도가 50%감소된다.' 로 했을것 같습니다.)
그래서 환류를 쓸거면 차라리 국민소서를 하고 X키만 사용하면 똑같은거 아닌가? 라는 생각을 했고, 그럼 환류를 대체할 각인이 뭐가 있을까? 라는 고민에 '돌격대장'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 제 주관적인 각인평가
점화 - 딜에 올인한 각인
환류 - 생존에 올인한 각인
국민 -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가 가능한 밸런스형 각인
저는 디트로 시작해 스트라이커를 본캐로 삼았었고 현재는 소서리스를 주력으로 하려고 하고있습니다. 일격스트라이커로 고특화를 경험해보니 점화를 하면 또 노크리에 스트레스를 받겠구나 라는 생각을 해서 점화는 제외하였고 환류는 위의 판단으로 제외해서 국민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돌격대장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제가 사랑꾼카드셋이 풀각이고 엘레기안(이속트포 4렙)을 채용했기 때문입니다.
저기에 신속스탯을 647이상(목걸이 치신, 팔찌신속 90대)으로 맞추게되면 풀이속이 나오게되어 돌격대장의 18%딜증을 온전히 다 받을 수 있게되고 이동기가 스페이스말곤 없는 소서리스에게 사랑꾼의 이속과 스페이스 쿨초기화(10%)는 생각보다 큰 도움이 되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돌격대장은 환류의 대체가 되기에 충분했습니다. 눈에 보이는 딜증가량은2%지만 상승하는거엔 이득이, 감소하는거엔 손해가 되는 곱연산의 특성상 쿨타임감소10%의 대체제로 딜증가2%는 괜찮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처음으로 셋팅한 각인은 원한 속전속결 타격의대가 돌격대장 아드레날린으로 33333셋팅입니다.
이 셋팅으로 발탄, 비아키스, 쿠크세이튼 모두 클리어 하였고 생각보다 아드레날린 스택유지가 신경을 많이써야해서 스트레스를 좀 받았습니다. 그래서 아드레날린을 대체할 각인을 찾아봤고 질량증가 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속전속결을 채용하기에 캐스팅시간은 0.1~0.15초정도 차이가 나게되고 그 0.1~0.15초에 딜증가가 12%된다면 충분히 감내하고도 남을만한 공속패널티라는 판단이 들어서 바로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최종셋팅은 목걸이 치명, 나머지악세 올치명셋팅에 원한 속전속결 타격의대가 돌격대장 질량증가 33333이 되었고 현재 이 셋팅에 상당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 다음으론 운영방법입니다.
'아덴이 30%가 되면 마력해방을 키고 스킬을 넣는다.'가 현재 소서직게 국민소서의 운영방법으로 여겨지고 있는데요, 저는 좀 다르게 생각했습니다.
평소에는 아덴을 점멸을 사용할 수 있는 보험용으로 들고 스킬들을 쿨마다 돌리면서 운영을 하다가 보스에게 딜을 몰 수 있는 패턴이나 무력화때 마력방출을 키고 스킬들을 넣습니다.(이때는 3종신기 등 스킬의 남은 쿨타임에 상관없이 키고 사용가능한 스킬들을 전부 사용합니다.) 만약 딜모는 타이밍이 안나온다 싶으면 아덴을 계속 아끼고 확실할때만 킵니다. 이렇게 운영했을때의 장점은 딜모는 타이밍에 확실하게 딜을 넣을 수 있고 아덴이 100%차서 마력해방이 된다면 더 많은딜을 넣을 수 있게됩니다. 단점은 30%마다 켜서 딜을넣는것 보다는 딜이 떨어진다는점 말고는 없는것 같습니다.
이상 제가 퇴근시간이 되어서 줄이고 댓글로 궁금하신점 있으면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