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서리스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극신속 환류 소서리스(정리)

펙찌
댓글: 84 개
조회: 23852
추천: 12
2021-08-20 12:31:22
1. 각인

극신속 환류세팅은 소서리스의 부족한 기동성과 생존력, 현자타임을 보완하기 위해 모든 특성을 신속에 투자해 공이속과 쿨타임을 극한으로 끌어올린 세팅이기 때문에 치명타 확률이 매우 부족합니다.
그것을 보완하기 위해 아드레날린정밀 단도가 필수적으로 채용되어야 합니다.

필수 각인 : 원한, 환류, 아드레날린, 정밀단도
선택 각인 : 타격의 대가, 저주받은 인형, 속전속결, 질량 증가, 돌격대장 (타대, 속속 추천!)

타격의 대가 : 소서리스는 대부분 스킬이 백어택, 헤드어택이 없기 때문에 거의 노페널티로 딜을 16%증가 시켜주는 무난한 각인.
저주받은 인형 : 생회 감소라는 패널티가 있지만, 공격력을 16%나 증가 시켜 주는 각인. 그러나 노페널티 타격의 대가에 밀려 굳이 사용할 필요가 있을까 생각되는 각인.
속전속결 : 캐스팅과 홀딩스킬의 데미지와 시전속도를 증가 시켜주는 각인.(극신속 기준 속전속결 채용시 3신기 캐스팅 1.2~1.4초)
질량 증가 : 극신속이기 때문에 채용해볼 만한 각인. 공속 10% 감소시키는 대신 공격력을 18%나 증가시켜준다. 후반부 레이드로 가면 기본적으로 버퍼들의 갈망 공속 증가가 있기 때문에 페널티를 상쇄시킬 수 있어 고려해볼 만함.
돌격대장 : 극신속의 이속과 버퍼의 갈망 4셋 효과를 받으면 거의 상시로 16% 딜증가를 받을 수 있음. 그러나 타격의 대가가 있기 때문에 후순위로 밀림.

2. 유물세트

극신속 트리는 치적이 매우 부족하기 때문에 환각 6셋이 강제됩니다.
치신반반 극치명 트리는 악몽2셋+환각4셋, 악몽6셋도 고려해볼 만합니다. 그 경우에는 스킬을 전부 뒤엎어야 함.

환각 6셋
예열이 필요하다는게 큰 단점이지만 극신속 세팅에서는 부족한 치적을 채우기 위해 꼭 필수 채용해야함.


3. 스킬트리

스킬트리는 각인 세팅과 특성 비율에 따라 유동적으로 바꿔서 사용해야 합니다.
여기서 소개하는 스킬트리는 제 극신속 환류 스킬트리입니다. 정답이 아니니 참고만 해주세요.

스킬 (스포 410)
블레이즈 7 (2-1) 단죄
혹한의 부름 12 (2-2-2) 심판 (연구 더 필요함. 라이트닝 볼트or인페르노 고려중)
돌풍 10 (2-2-1) 집중
엘리멘탈 리액트 11 (3-3-1) 집중
아이스 애로우 10 (3-1-1) 집중
천벌 12 (2-1-2) 질풍
익스플로전 12 (1-3-2) 질풍
종말의 날 12 (1-2-2) 질풍

극신속 환류 세팅이기 때문에 스킬을 난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마나 소모량이 극심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것을 보완하기 위해 돌풍의 1트포인 빠른준비와 3트포인 마나회복을 채용함으로써 극신속 기준 쿨타임 4.5~5초 마다 최대마나 15%의 마나를 회복시키는 스킬로 사용중입니다. 스킬을 난사하면서 돌풍 쿨이 돌때마다 사이사이에 꼽아 넣어주면 마나가 모자랄일은 없습니다. 이 스킬트리대로 굴렸는데 마나가 모자란 경우에는 집중룬(최소 전설1 영웅2)의 등급이 낮거나, 정신강화 트포작이 안되어 있는 경우일 겁니다. 만약 마나가 모자라고 난 트포작이나 내실을 바로 할 여유가 없다 하시는 분들은 리액트의 1트포를 빠른 준비 대신 마나 충전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좀 특별한점이 천벌은 즉발을 사용중인데 익플은 캐스팅을 사용중입니다. 그 이유는 익플 즉발과 캐스팅의 시전속도가 체감상 0.2~0.3초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데 0.2~0.3초 먼저 쏘겠다고 60%(즉발은 트포작이 불가능하고 캐스팅은 트포작이 가능함) 데미지 증가를 버리는게 너무 손해 같다고 생각하여 캐스팅을 채용하였습니다.
그리고 속전속결 채용시에는 천벌, 익스플로전, 종말의 날 3신기 전부 캐스팅으로 사용해야 하며, 라이트닝 볼트(3-1-2)를 채용하고 아이스 애로우를 버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혹한의 부름은 2트포 통찰력을 사용해 홀딩스킬로 사용 시, 데미지는 매우 준수하나 속전속결 채용하고도 풀타까지 2.7초가 걸리니 이 부분은 생각해 보아야 함.)
마지막으로 점화는 주 딜링기가 3신기+홀딩 스킬이라고 생각하는 반면에, 환류의 주딜기는 개인적으로 최후의 일격 트라이포드를 가지고 있는 혹한의 부름, 엘리멘탈 리액트, 천벌, 종말의 날, 익스플로전 이라고 생각합니다. 환류는 특화를 가져갈 필요가 없기 때문에 치명타 확률이 높다는 이점을 살려서 활용을 해야하는데 그것을 극대화 할 수 있는게 치피증인 최후의 일격이라고 생각합니다. 환류를 사용하실 분들은 다른건 몰라도 이 다섯가지의 스킬은 꼭 필수 채용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참고 : 극신속(현제 제 세팅 1670) 기준 질풍룬 포함하여 시전시 종말의 날 1.4초, 익스플로전 1.6초, 천벌 1.6초의 시전시간을 가지고 있음. 익플과 종말의 날은 질풍룬(전설,영웅) 등급 상관없이 1.4초 1.6초 고정시간이 걸리지만, 천벌은 전설 질풍 채용시 시전시간이 1.5초로 줄어듬.
+ 속전속결 채용시에는 익스플로전 1.4초, 천벌 1.4초, 종말의 날 1.2초가 걸리고, 익스플로전과 천벌은 전설 질풍룬 채용시 1.3초로 감소하지만 종말의 날은 질풍룬(전설,영웅) 등급 상관없이 1.2초 고정.
#위 시전시간 내용은 자신의 각인, 신속수치에 따라 천차만별이니 직접 전설 질풍룬과 영웅 질풍룬을 번갈아 껴보면서 실험할 것!!

4. 트라이포드

스킬트리가 사람마다 입맛에 따라 찍는것과 같이 트라이포드도 사람마다 취향이 있습니다.
제가 사용할 트라이포드작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답이 아니니 참고만 해주세요.

혹한의 부름 (x-불완전한 지배-최후의 일격) : 주 딜링기. 집중룬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마나감소 트포를 사용중이지만 트포 자리가 하나 모자라서 천벌과 혹한의 부름 정신 강화 둘 중 혹한의 부름쪽을 포기한 상태.
돌풍 (빠른 준비) : 극한의 마나포션으로 사용할 예정이라 쿨감 트포작 사용.
천벌 (정신 강화-피할 수 없는 운명-최후의 일격) : 주 딜링기. 집중룬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마나감소 트포작 사용.
엘리멘탈 리액트 (빠른 준비-최후의 일격-안정된 크리스탈) : 주 딜링기.
아이스 애로우 (빠른 준비-꿰뚫는 일격-얼음 송곳) : 최후의 일격을 제외한 스킬들중 취향에 따라 선택한 서브 딜링기.
익스플로전 (발화-약점 포착-최후의 일격) : 주 딜링기.
종말의 날 (발화-소행성-최후의 일격) : 주 딜링기.

5. 보석

혹한의 부름(딜,쿨감)
엘리멘탈 리액트(딜,쿨감)
천벌(딜,쿨감)
익스플로전(딜,쿨감)
종말의 날(딜,쿨감)
아이스 애로우(딜)

어제 핸드폰으로 작성하느라 너무 빠진내용이 많아 이것저것 내용 추가해서 다시 올립니다!
반박시 여러분 내용이 맞습니다. 저도 아직 환류 접한지 1주일밖에 되지 않았고 사람인지라 실수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것이나 뭔가 틀린내용이 있다면 부담없이 댓글 달아주세요!


+추가) 의견을 받아보니 혹한의 부름이 치피 트포임에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딜 기댓값이 높지 않다는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저도 트포작 이것저것 해보고 더 좋은 스킬트리 연구해볼게요! 아마 라이트닝 볼트나 인페르노쪽 갈 것 같네요!

Lv3 펙찌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