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목은 좀 어그로였구요. 저주받은 인형의 효율이 왜 좋지 않은가에 대하여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이미 소서게에서 많이 다뤘던 주제이고 계산기도 만들어서 배포했지만 사람 마음이라는 게 귀찮은데 누가 정리 좀 해주면 안 되나? 싶은 생각이 들지 않을까 해서 제가 정리해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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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혼돈의 상아탑을 진입하신 1600+ 레벨 유저분들을 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공통적으로 투구 옵션의 질서Lv.5를 착용하고 있다고 가정합니다.
비교 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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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저받3 아드1
- 기본 : 15.5% (15.06%)
- 아드로핀 : 12.01% (11.74%)
- 기본 + 상아탑 3관 : 12.48% (12.19%)
- 아드로핀 + 상아탑 3관 : 10.11% (9.92%)
괄호 안은 선봉대 엘릭서 효과 '용기' 공증 3% 활성화 상태 입니다.
기본적으로 저주받은 인형(16%) + 아드레날린(1.8%) + 질서(1.44%) 세 가지의 공증이 합쳐져서 15.5%의 효율을 보입니다. 썩 나쁘지는 않지만 아드로핀 사용 구간에서 12.01%로 급감합니다.
상아탑 3관의 맹렬한 불꽃 디버프는 중첩당 공격력이 5% 증가하고 최대 5중첩이 가능합니다. 5중첩 시 25% 증가로 거의 상시 아드레날린과 유사한 효과를 가집니다.
저주받은 인형(16%) + 아드레날린(1.8%) + 질서(1.44%) + 맹렬한 불꽃(25%) 의 네 가지 공증 합산으로 상시 12.48% 효율로 급감합니다.
여기서 아드로핀을 먹는다면? 10.11% 효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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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저받3 아드2
- 기본 : 15.23% (14.81%)
- 아드로핀 : 11.85% (11.59%)
- 기본 + 상아탑 3관 : 12.3% (12.03%)
- 아드로핀 + 상아탑 3관 : 10% (9.81%)
괄호 안은 선봉대 엘릭서 효과 '용기' 공증 3% 활성화 상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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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릭서 40+ 딜찍 파티 기준 해방 횟수, 아드로핀 물약 사용 횟수 대략적인 수치
- 하양겔 전관문 : 해방 2~3번 / 아드로핀 2~3번
- 하브 1관문 : 해방 2번 / 아드로핀 2번
- 하브 4관문 : 해방 5번 / 아드로핀 3번
- 하칸 1관문 : 해방 8번 / 아드로핀 3번
- 하칸 2관문 : 해방 5번 / 아드로핀 3번
- 하칸 3관문 : 해방 10번 / 아드로핀 3번
딜찍 파티의 하위 구간의 레이드일 경우 마력 해방과 아드로핀 물약의 사용 개수가 거의 동일하고
상위 레이드에서도 아드로핀 빨을 잘 받는 점화 소서 특성상 3개를 거의 무조건 사용합니다.
내가 딜파이를 조금이라도 더 뺏고 싶다면 저주받은 인형을 빼보시는 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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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