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나 계산 과정 중 오류가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도화가의 공격력 증가 버프 부여 스킬은 총 2가지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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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그리기 : 8초동안 자신과 24m이내의 파티원에게 공격력 증가 버프를 부여한다. (쿨타임 27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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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우물 : 4초간 유지되는 도화지 안에 있는 자신 및 파티원에게 2초간 공격력 증가 버프를 유지한다. (빠준 쿨타임 24초)
4가지의 쿨타임 감소 효과만 고려하였으며 쿨타임 감소 효과는 모두 곱연산 적용되는 것으로 계산하였습니다.
기존에는 마나의 흐름이 합연산이었으나, 시즌3 각인 개편 후 곱연산으로 변경되어 모두 곱연산으로 적용됩니다. (만약, 합연산 그대로라면 제보 부탁드립니다.)
* 신속 : 스탯 100 당 2.147% 감소
* 보석 : 1레벨 당 2% 감소
* 선각자 40 : 5스택 유지 시, 5% 감소
* 마나의 흐름 3각인 : 10스택 유지 시, 8% 감소
A. 상시 공증 유지 조건
공격력 증가 버프를 상시로 유지하려면,
공격력 증가 버프 스킬 쿨타임이 공격력 버프 최대 유지 시간보다 짧으면 됩니다.
B. 공증 버프 최대 유지시간
공격력 증가 버프를 가장 오랫동안 유지하는 방법은 두 스킬의 버프를 겹치지 않도록 쓰는 것입니다.
겹치지 않고 두 스킬을 사용한다면 공격력 버프의 최대 유지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공증 버프 최대 유지 시간 : 14초 ( 해그리기 버프 유지시간 8초 + 해우물 유지시간 4초 + 해우물 버프 유지시간 2초)
따라서 신속 & 홍염 보석을 이용해 스킬 쿨타임을 14초 이내로 줄인다면 상시 공증 유지가 가능합니다.
C. 버프 유지시간 추가사항
해우물의 경우 밟기만 해도 2초 간 버프가 유지되며, 밟는다는 전제하에 1틱은 기본 유지되므로 10.5초 ~ 11초 간 유지됩니다.
해우물 활용 기본 유지시간 : 10.5초 ( 해그리기 버프 유지시간 8초 + 해우물 갱신 0.5초 + 해우물 버프 유지시간 2초) // 해우물 밟았다 가정
3-1. (기본) 신속 & 보석에 따른 해그리기 쿨타임
3-2. (마흐) 신속 & 보석에 따른 해그리기 쿨타임
3-3. (선각) 신속 & 보석에 따른 해그리기 쿨타임3-4. (선각&마흐) 신속 & 보석에 따른 해그리기 쿨타임
참고) 해그리기 홍염에 따른 권장하는 해우물 레벨
도화가 게시판을 방문하시는 유저분들의 약 87%는
해우물을 해그리기 쿨타임에 맞춰서 사용한다(해그리기 공증 버프 공백때 맞춰 사용)는 설문 결과가 있었습니다.
해우물을 해그리기 공백 쿨타임 맞춰 사용하시는 분들은
신속 관계 없이 해그리기 홍염 레벨에 따른 권장 해우물 홍염 레벨만 사용하셔도 공증가동률에 있어선 무방합니다.
또한, 그 이상의 고레벨 홍염을 해우물에 투자한다고 하여 공증가동률이 증가하진 않습니다. (쿨타임 노는 시간이 길어짐)
다만 권장 해우물 홍염 레벨에 따른 낮은 레벨 보석 착용시,
공팟에선 인식상 걸러질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선각자 40 & 마흐 적용 >
1. 신속 1850을 달성하면 이론상 해그리기 홍염 레벨 7홍으로 상시 공증을 유지가 가능하다. (목걸, 악세 올백품질 + 팔찌 117 이상)
2. 상시 공증 유지 위해 해그리기 쿨타임에 맞춰 해우물을 사용한다면 해우물 홍염은 이론상 6레벨 껴도 무방하다.
(7홍 -> 9홍 우선순위에서 해우물은 후순위에 두어도 괜찮다.)
3. 사실 이론상 가능한 최소한의 수치이며 실전에서 상시 공증을 유지하려면 더 높은 신속 & 고홍염을 챙기는 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