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극특 극신이 다시 점화된 이유는 포셔방송이 결정적이라 봄.
아무튼 생각보다 극특이 극신보다 막 구린건 아니라는게 나왔음
그런데 도화가는 극특이 메리트가 없음
'메리트'가 중요함. 안 좋다는게 아님
도화가의 극특은 극특바드 보다 '메리트'가 있냐를 보아야함.
이건 개인적으로 서폿 연구하기 위해 만든 엑셀에서 신속 650기준 쿨타임임
바드는 16.52초를 기준으로, 도화가는 18.69초 기준으로 공증 사이클이 돌아감
그럼 공증이 몇초가 빌까?
이건 바드와 도화가의 공증 지속 시간임
그러면 바드는 공증이 2.79초가 비고, 도화가는 4.29초가 빔
일단 공증 비는 시간 도화가>바드
여기서부터 같은 극특이더라도 바드가 상대적으로 공증유지시간이 길다는걸 알수있음
이런 결과가 나오는 이유는
해그리기 기본 쿨타임이 27초인데, 바드 천상은 24초(빠준트포작)이여서 여기서 부터 차이가 벌어지기 때문임.
그 다음 아덴
일단 바드와 도화가의 아덴효율 자체가 차이가 남
왜냐면 도화가는 2버블로 효율이 고정인데 바드는 3버블임.
그래서 특화 효율이 떨어짐. 하지만 도화가가 아덴이 바드보다 잘참. 그 차이로 줄일수 있지 않을까?
이전에 바드/도화가 아덴 관련해서 한번 바게에서 불탄적이 있어서 글쓴적 있음
이 글 사례를 가져와서 이야기 해보자면, 비슷한 시간 레이드에서 아덴사용량을 전부 피증으로 쓴다고 돌려서 계산하면, 도화가가 버블을 더 많이 털더라도 바드가 더 좋다는 소리였음
이 사례를 가져와서 같은 극특 바드와 극특 도화가를 게산해봄
(일반적으로 극특과 극신의 아덴 수급량은 거의 비슷하다 알려짐)
바드3관(극특마흐) 0줄전까지 5:13초
https://www.youtube.com/watch?v=S3z0YVpK3gA
도화가3관(극신마흐) 0줄전까지 4:51초
https://www.youtube.com/watch?v=UqtStVdeomI
버블 모은양 도화가 27, 바드 20 (도화가 각성3, 바드 각성2, 둘다 스타트 3버블로 시작함)
버블을 도화가는 전부 달저/ 바드는 3버블로 다털고 남은 버블 2버블도 용맹썼다 가정함
도화가 달저 13번/ 바드 3버블 6번-2버블 1번
도화가 (161*1+130*1.1972)/291 = 1.088096 -> 8.810%
바드 ((313-106)*1+96*1.285+10*1.19)/313 = 1.09348 -> 9.348%
바드가 수치가 더 높음. 이유는 도화가 버블 모으는 수치가 높긴한데,
바드는 3버블 뿐만이 아니라 2버블 버블 등등으로, 작정하고 피증아덴만 돌린다면 도화가보다 효율적으로 털수 있기 때문
즉 공증이든, 피증이든 상대적으로 극특 도화가는 극특바드보다 효율이 떨어짐.
특화로 딜몰이 뽕보고 싶으면 도화가 하느니 바드 하는게 더 좋음.
그래서 극특도화가는 극특바드보다 상대적으로 메리트가 떨어짐.
낙인같은 경우에는 도화가든 바드든 2낙인 하면 극특이여도 100%유지 가능하니 제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