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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분석글] UR 스테미나 vs SR 스코어

Alexitr
댓글: 8 개
조회: 3555
추천: 5
2014-09-23 15:42:19
안녕하세요
럽벤에 몇없는 쌀쿠페스 유저 ReNa라고합니다
코드: 343 803 060 친추부탁드려요~

스쿠페스에 있는 무수히 많은 카드에는
크게 3가지의 스킬로 분류되는데
이는 스코어, 회복, 판정강화 로 나뉩니다.

무과금 혹은 게임을 시작하신지 얼마 안되신 분들은
덱 자동설정 + 인연포인트를 고려한 조정 을 통한
간단한 덱 설정으로도 최고효율의 덱을 설정할수 있지만

SR을 연습을 통한 카드경험치로 꼴아박을 수준의 모든카드를 가진
초월과금 유저들에겐 항상 덱 구성에 있어 고민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인연, 카드능력치가 높지만 스테미나 스킬의 카드냐
수치는 낮지만 스코어 스킬을 가진 카드냐 입니다.

스테미나 카드는 자신의 실력보다 어려운 곡을 클리어하는데는 도움이 되나
스코어적 서포트가 전무하기때문에 보통 가장 선호하지 않는 스킬입니다

스쿠페스 게임 내에서는
카드능력치와 스킬효과만 설명해줄뿐
특정곡을 풀콤했을 경우의 점수를 해보지않고는 알 수 없기때문에
SR스코어를쓸지 UR스테미나를 쓸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한 분석글입니다.


본 글은 2014년 9월 22일 현재 한쿠페스에 나온 카드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 우선 노트 하나당 얻는 점수의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i) 노트 판정

Perfect

x1.0

Great

x0.88

Good

x0.6

Bad

x0.4

Miss

x0


 ii) 콤보별 추가배수

1~50

x1.0

51~100

x1.1

101~200

x1.15

201~400

x1.2

401~600

x1.25

601~

x1.3


 iii) 노트 종류
단타: 1.0
롱노트: 1.25 

여기에 기본점수로는
자신의 덱 최종능력치 * 0.0125이며
노래와 카드의 속성이 일치할경우 노트당 x1.1의 추가효과가 붙어
악곡의 최종점수가 결정됩니다.
(출처: http://blog.naver.com/sks4654/220120990161)


2. 현재 한쿠페스에 UR스테미나는 2개입니다

No.64 코이즈미 하나요(퓨어)

퓨어 능력치는
80랩 4930
100랩 5230


No.126 니시키노 마키(쿨)

쿨 능력치는
80랩 4980
100랩 5280
입니다.

인연포인트를 전부 모았다는 가정하에, 실전 라이브에선 
하나요는 노각풀 5430, 각풀 6230이
마키는 노각풀 5480, 각풀 6290이 됩니다.

3. 한편, 현 한쿠페스의 SR스코어카드로는 16개가 있는데요
퓨어, 쿨에서 가장 효과가 좋은 (풀콤기준입니다)

No. 124 소노다 우미 (퓨어)
각풀 4750 +키즈나 총 5250
스킬: 리듬아이콘 28개마다 36% 확률로 스코어 420 상승
(효율: 아이콘당 15)

No. 77 니시키노 마키 (쿨)
각풀 4730 + 키즈나 총 5230
스킬: 35 COMBO 달성할 때마다 36% 확률로 SCORE 650 상승
(효율: 콤보당 18.57)

를 예시로 들겠습니다.


4. 악곡으로는 
퓨어속성의 고백하기 좋은 날, 이에요!
쿨속성의 Soldier game 을 들겠습니다.


고백하기 좋은날, 이에요! 는
355개의 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편의상 올콤, 올perfect를 가정하였으며 롱노트는 배제하였고
스코어 스킬의 경우 평균을 계산하였습니다.

i) UR스테미나 (하나요)

노각풀+인연풀: 
5430 * 0.0125(기본) * 1.1(동일속성) * 50(노트수) * 1.0(콤보)
5430 * 0.0125(기본) * 1.1(동일속성) * 50(노트수) * 1.1(콤보)
5430 * 0.0125(기본) * 1.1(동일속성) * 100(노트수) * 1.15(콤보)
5430 * 0.0125(기본) * 1.1(동일속성) * 155(노트수) * 1.2(콤보)
를 모두더한
3733.125 + 4106.4375 + 8586.1875 + 13887.225
= 30313

각풀 + 인연풀:
6230 * 0.0125(기본) * 1.1(동일속성) * 50(노트수) * 1.0(콤보)
6230 * 0.0125(기본) * 1.1(동일속성) * 50(노트수) * 1.1(콤보)
6230 * 0.0125(기본) * 1.1(동일속성) * 100(노트수) * 1.15(콤보)
6230 * 0.0125(기본) * 1.1(동일속성) * 155(노트수) * 1.2(콤보)
를모두더한
4283.125 + 4711.4375 + 9851.1875 + 15933.225
= 34790

가 됩니다.

ii) SR스코어 (우미)

각풀+인연풀:
5250 * 0.0125(기본) * 1.1(동일속성) * 50(노트수) * 1.0(콤보)
5250 * 0.0125(기본) * 1.1(동일속성) * 50(노트수) * 1.1(콤보)
5250 * 0.0125(기본) * 1.1(동일속성) * 100(노트수) * 1.15(콤보)
5250 * 0.0125(기본) * 1.1(동일속성) * 155(노트수) * 1.2(콤보)
를 모두더한 
3609.375 + 3970.3125 + 8301.5625 + 13426.875
= 29308

스킬 기대값:
28개마다, 36%, 420점
-> 평균 77.8개마다 1회, 355개마다 4.5회
-> 1680, 2100

최종값은 30998 or 31408 



Solder game 은
351개의 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i) UR스테미나 (마키)

노각풀+인연풀: 
5480 * 0.0125(기본) * 1.1(동일속성) * 50(노트수) * 1.0(콤보)
5480 * 0.0125(기본) * 1.1(동일속성) * 50(노트수) * 1.1(콤보)
5480 * 0.0125(기본) * 1.1(동일속성) * 100(노트수) * 1.15(콤보)
5480 * 0.0125(기본) * 1.1(동일속성) * 151(노트수) * 1.2(콤보)
를 모두더한
3767.5 + 4144.25 + 8665.25 + 13653.42
30230

각풀 + 인연풀:
6290 * 0.0125(기본) * 1.1(동일속성) * 50(노트수) * 1.0(콤보)
6290 * 0.0125(기본) * 1.1(동일속성) * 50(노트수) * 1.1(콤보)
6290 * 0.0125(기본) * 1.1(동일속성) * 100(노트수) * 1.15(콤보)
6290 * 0.0125(기본) * 1.1(동일속성) * 151(노트수) * 1.2(콤보)
를모두더한
4324.375 + 4756.8125 + 9946.0625 + 15671.535
34699

가 됩니다.

ii) SR스코어 (마키)

각풀+인연풀:
5230 * 0.0125(기본) * 1.1(동일속성) * 50(노트수) * 1.0(콤보)
5230 * 0.0125(기본) * 1.1(동일속성) * 50(노트수) * 1.1(콤보)
5230 * 0.0125(기본) * 1.1(동일속성) * 100(노트수) * 1.15(콤보)
5230 * 0.0125(기본) * 1.1(동일속성) * 151(노트수) * 1.2(콤보)
를 모두더한 
3451.8 + 3796.98 + 7939.14 + 12509.3232
27697

스킬 기대값:
35개마다, 36%, 650점
-> 평균 77.8개마다 1회, 351개마다 4.5회
-> 2600 , 3250

최종값은 30297 or 30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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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노각UR 스테 < 각SR 스코어  << 각UR 스테

스테미나더라도 각성이시면 걍 닥치고 쓰시면 되고 (차이큽니다)
노각성 스테UR이실경우 이론적으론 각성 스코어SR이 좋습니다
단, 스코어는 어디까지나 확률적으로 터진다는점 고려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긴글 읽으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그럼 럽벤분들 모두 즐겜하세요.


Lv14 Alexi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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