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 밸패는 제가 하는 직업만 좀 강조 표시 했습니다.
- 매우 어려움 난이도나 지옥 7은 지원 안됩니다.
<듀얼블레이드>
- '글라이딩 퓨리', '라이트닝 퓨리' 스킬이 치명타로 적중 시 추가 타격이 발동되도록 변경됩니다.
- '글라이딩 퓨리', '라이트닝 퓨리' 스킬 카드에 연타 태그가 추가됩니다.
- '3960 허리케인' 스킬 사용 시 이동 속도가 30% 증가하고 회전 시간 및 공격 주기가 절반으로 감소됩니다.
- '하울링 게일', '하울링 템페스트' 스킬을 사용하는 동안 받는 피해 50% 감소 및 밀치기 효과 면역 기능이 추가됩니다.
- '전투 숙련: 파멸' 스킬의 무방비 피해 증가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바람 칼날' 스킬 발동 확률 표기 방식이 ‘각 기본 공격 1히트 당 발동 확률’로 수정됩니다.
* 기본 공격은 1회 당 2회 히트하며, 발동 확률 및 동작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마법사>
- '파이어 볼', '메테오 스트라이크', '아이스 대거' 스킬 사용 시 '엘리멘탈 하모니' 패시브 스킬로 주는 지속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파이어 볼 - 50% 증가
* 아이스 대거 - 50% 증가
* 장신구 룬: 운석 - 250% 증가
* 장신구 룬: 서리가시 - 250% 증가
- '파이어 볼' 스킬에 [장신구 룬: 운석] 적용 시, 착탄 시 적에게 주는 즉발 대미지가 50% 증가합니다.
- '파이어 볼' 및 '메테오 스트라이크' 스킬 사용 시, 화염 지대에 화상 속성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이스 대거' 스킬의 캐스팅 시간이 1초 → 0.5초로 변경되고 자원 소모가 20 → 7로 감소합니다.
* [장신구 룬: 서리가시] 적용 시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아이스 대거' 스킬의 지속 피해: 빙결을 적용하는 시점이 마지막 타격에서 첫 타격으로 변경됩니다.
* [장신구 룬: 서리가시] 적용 시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아이스 대거' 스킬의 투사체가 날아가는 소리 연출이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장신구 룬: 서리가시] 적용 시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아이스 대거' 스킬의 효과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투사체를 재시전 없이 주변 적들에게 발사하도록 수정됩니다.
* 투사체가 마법사 자신 주변을 순환 및 반격하는 기능이 제거됩니다.
- '아이스 대거' 스킬에 [장신구 룬: 서리가시] 적용 시, 투사체 대미지가 100% 증가합니다.
- '아이스 대거' 스킬에 [장신구 룬: 서리가시] 적용 시, 마지막 타격에서 이동 속도 감소 디버프와 강화 피격 연출이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텔레키네시스' 스킬에 [장신구 룬: 산사태] 적용 시, 스킬을 사용할 때 12초 동안 자신이 주는 원소 피해 10% 증가 효과가 기존 효과에 더해 추가됩니다.
- '텔레키네시스' 스킬에 [장신구 룬: 산사태] 적용 시, 스킬 사거리가 7.5m → 10m로 변경됩니다.
- '마나 인피니티'가 활성화된 동안 사용하는 '라이트닝' 스킬의 추가 공격이 일정 거리 밖에서 거대 몬스터 상대로 발동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나 인피니티’가 활성화된 동안 사용하는 ‘라이트닝’ 스킬의 추가 공격 연출이 출력되는 시작 위치가 어색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라이트닝' 스킬에 [장신구 룬: 낙뢰] 적용 시, 스킬 적중 시 적에게 주는 기본 지속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 '마나 스톰' 스킬에 [장신구 룬: 깜빡임] 적용 시 설명 중 마나 실드 종료 조건 표기가 수정됩니다.
<도적>
- [무기 룬: 경이]의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효과가 오버 차지 스킬에 적용될 때, 드물게 쿨다운이 증가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포이즌 트랩' 스킬에 [장신구 룬: 독무] 적용 시, 직접 타격 대미지에도 독 속성이 추가됩니다.
- '스닉 어택'의 추가타 확률 증가 효과가 은신 진입 시에도 발동하도록 수정됩니다.
<석궁사수>
- '버스터 샷' 스킬 사용 시,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버스터 샷' 스킬 카드의 상세 수치 표기에 사거리 항목이 추가됩니다.
- 강화 볼트를 장전하는 스킬 사용 후 즉시 취소 시, 강화 볼트를 소모할 때 해당 스택이 사라지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격투가>
- '전투 숙련: 파멸' 스킬의 무방비 피해 증가가 정상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어시스트 모드 사용 시 '백 스텝'이 연속 사용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버스트 펀치' 스킬에 [장신구 룬: 격파] 적용 시, 간헐적으로 피격 연출이 어색하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음유시인>
- 획득한 악상이 있는 상태에서 '스트링 샷(1번 스킬)' 스킬 사용 시, 현재 악상을 제외한 다른 두 악상 중 하나를 각각 50% 확률로 획득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악상 획득 시, 악상에 따라 효과가 변화하는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바즈 테일’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 [장신구 룬: 화음]이 적용된 ‘트리플 스트로크’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 '스트링 샷', '서프라이즈 샷' 스킬의 약점 노출 효과가 스킬 공격 외의 대미지로 소모되지 않게 변경됩니다.
- '승리의 세레모니' 스킬이 제공하는 '강화 효과: 투지'의 시너지 대미지 증가 효과가 10% → 15%로 변경됩니다.
- 어시스트 모드 사용 시, '죽은 척 하기' 스킬을 자동으로 사용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힐러>
- ‘라이프 링크’ 스킬의 이펙트가 ‘이로운 효과 표시’ 사용 시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라이프 링크’ 스킬에 [장신구 룬: 서약] 적용 시, 라이프 링크가 제공하는 ‘추가 약화’,’강화 효과’가
‘전이’ 패시브 스킬의 효과를 정상적으로 적용받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전이’ 패시브 효과를 통해 생성된 강화 및 약화 효과가 ‘생명의 고동’의 스킬 강화 영향을 받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프로텍션’ 스킬에 [장신구 룬: 감쌈] 적용 시, ‘전이’ 패시브를 통해 추가로 생성한 프로텍션 효과가 대미지를 흡수하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생명의 고동’ 스킬에 시전자의 체력을 회복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라이프 링크가 아군에게 연결된 상태로 '생명의 고동' 스킬 사용 시, 힐러 자신 또한 치유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프로텍션’ 스킬 사용 시, ‘라이프 링크’로 연결된 적에게 부여하는 ‘약화 효과: 쇠약’에 적의 남은 체력 비율이 높을수록 강한 대미지를 주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해당 대미지는 전이 패시브를 통해 부여한 ‘약화 효과: 쇠약’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서먼 루미너스’ 스킬에 [장신구 룬: 빛무리] 적용 시, 라이프 링크가 아군에게 연결된 상태로 사용했을 때도
현재 타게팅하고 있는 적 근처에 추가로 빛의 결정체를 생성하여 광역 피해를 주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윙 오브 엔젤’ 스킬의 종료 동작을 이동이나 스킬 사용으로 취소시킬 수 있게 변경됩니다.
<사제>
- ‘디바인 윙’ 스킬이 카운터로 적중하지 않았을 때에도 0.5칸의 브레이크 피해를 주도록 변경됩니다.
- ‘디바인 윙’ 스킬에 [장신구 룬: 날개] 적용 시, 각 투사체가 0.25칸의 브레이크 피해를 주도록 변경됩니다.
- ‘성전’ 패시브에 다음 신규 기능 추가됩니다.
* 신성력을 소모하여 스킬 사용 시, 소모한 신성력 1당 1%만큼 해당 스킬의 최종 대미지 증가
* ‘디바인 윙’, ‘켈틱 크로스’, ‘홀리 스피어’ 스킬의 신성력을 소모하지 않거나 약화된 형태로 사용 시, 10초에 걸쳐 40의 신성력 회복
- ‘서먼 링커’ 스킬에 [장신구 룬: 결속] 적용 시, 다른 스킬 사용을 통해 발사된 서먼 링커의 공격이 직접 피해로 변경됩니다.
- ‘서먼 링커’ 스킬에 [장신구 룬: 결속] 적용 시, [장신구 룬: 성전]이 적용된 ‘생츄어리’ 스킬 사용으로는 ‘서먼 링커’의 공격이 발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수도사>
- ‘화신' 스킬의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쇄도’,’벽력타’ 스킬의 대미지 증가율이 25% → 100%로 수정됩니다.
- ‘화신’ 스킬 효과의 스킬 강화 성능이 스킬 카드에 명시됩니다.
* 쇄도/벽력타 대미지 증가
* 수호진의 피해 흡수량 증가
* 치유 스킬의 타겟 수 증가
- '화신'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깨달음' 패시브 스킬의 발동 확률이 30% → 60%로 변경됩니다.
- '신념의 요새' 스킬 사용 시, 효과 범위 내에서 밀치기 효과에 면역이 되도록 수정됩니다.
<댄서>
- ‘윈드밀’ 스킬 사용 도중 밀치기 효과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면역 기능이 추가됩니다.
- [장신구 룬: 산뜻함] 칙용 시, ‘피루엣’ 스킬의 기본 공격 강화 효과가 스킬 레벨로 인해 증가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장신구 룬: 산뜻함] 착용 시, ‘피루엣’ 스킬의 기본 공격 강화 효과가 추가타 발생 시에 추가로 소모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장신구 룬:간결함] 착용 시, ‘피루엣’ 스킬로 부여되는 다음 스킬 대미지 강화 효과가 대미지가 없는 '피날레' 스킬의 첫 사용 시에 소모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장신구 룬: 갈채] 적용 시, ‘애드리브’ 스킬로 부여되는 추가 공격 버프가 중복해서 걸리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장신구 룬: 갈채] 적용 시, ‘애드리브’ 스킬의 내부 재사용 대기시간을 제거하고 스킬 1회에 한 번씩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
- ‘앵콜’ 스킬의 피해량이 스킬 레벨에 따라서 최대 300%의 피해를 주도록 개선됩니다.
- ‘앵콜’ 스킬 사용 도중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 '앵콜' 스킬의 설명에 '피날레' 효과가 지속되는 도중 '강화 효과: 템포' 종료 시, 피날레가 종료될 때 앵콜 효과가 활성화된다는 내용이 추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