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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래스터] 이번 패치의 목적은 사실 명확함

비버13
댓글: 5 개
조회: 1379
2025-08-15 00:53:09
컨트롤의 응답성을 높이는 것


김창섭디렉터가 라이브에서 이것에 대해 꽤 자세히 설명했음

반응적인 부분을 즉시 할 수 있는 것이 2D횡스크롤 게임이 갖는 재미의 본질이라고 생각한다고 하기도 했고
이것을 위해서 전직업을 손보겠다고 하는거 보면 상당히 진심임
실제로 이번 스킬조정 보면 내용의 절반이 스킬의 액션 딜레이 감소이기도 하고


블래스터는 딜 메커니즘상 0.5초 미래를 보고 더킹 혹은 스웨이를 차지하게 됨
한번 더킹을 차지하면 더킹을 써야되는거고, 스웨이는 사용할 수 있게 되는데까지 시간이 좀 걸린다는거지

이런부분에서 컨트롤의 응답성이 낮다고 운영진이 판단한 것
그래서 0.5초를 예측해서 차지할 필요 없이,
일단 매그팡을 쓰고 그 다음에 더킹과 스웨이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게끔 해서 응답성을 높이겠다는게 목적으로 보임


현재 블래스터의 메커니즘에서 이 응답성을 0.5초 아래로 줄여라 라는 과제가 떨어진다면, 이 방법 말고는 생각나는게 없는 것도 사실임
매그팡캔슬 딜레이를 줄일거야? 손목 다 박살내고싶은게 아니면 말이 안되잖아



근데 실제론 어떤가
블래스터가 응답성이 낮은 직업인가?
많은 이들의 체감상 그 반대에 가까움
물론 텔슝좍들의 응답성에는 못따라가겠지만
더킹을 차지했어도 상황에 따라 매그넘펀치만 쓰고 끊은 뒤 곧바로 다른 행동을 취하는 것도, 더킹을 길게 끌어서 이동하는 것도 가능함
바로 스웨이 쓰는게 어렵다 뿐이지 블래스터만이 갖는 행동의 자유도가 응답성과 조작감을 좋게 만들어줌
적어도 아직까지는





이번에 대부분의 직업들이 주력기 딜레이감소를 받았음
타직업들이 앞으로도 이런 기조로 패치를 받고,
보스의 패턴도 그에 맞춰서 빨라지기 시작하면
지금의 메커니즘을 유지해서는 발목잡힐 수 있는 날이 오겠다는 생각은 듬





그래서 차지 삭제 패치가 잘한거냐고? 그건아니지

각종 문제점들은 그렇다 쳐도
일단 재미가 없잖아 재미가


그냥 매그팡 딜레이를 줄이자 재미는 있겠다 야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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