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inven.co.kr/board/maple/2294/431936?category=%EB%8B%A4%ED%81%AC%EB%82%98%EC%9D%B4%ED%8A%B8칼럼 한편 잘 읽었음.
너무나 공감 되는 내용.
역시 가장 큰 문제를 2가지 뽑자면
1.궁그닐 디센트의 과도한 점유율
2. 상위보스 기준 닼나가 가진 유틸의 효율 감소
가장 중요한 건 궁그닐 디센트의 점유율이 매우 높음.
궁그닐의 점유율이 높을수록 실전딜이 최악인 딜구조.
디센트의 점유율을 짧딜기나 극딜기 중 한곳에 이전해야함.
극딜기 > 짧딜기 > 평딜기
이 순서대로 실전딜이 좋음.
가장 좋은건 극딜기에 궁그닐 딜량이 가는건데
다만 기본적으로 신창섭은 극딜에 딜을 쏠리는 현상을 좋아하지 않음.
그러면 궁그닐의 딜을 때어내서 어디에 붙이는게 좋을까?
비홀더 임팩트 쿨타임 반토막 내서 쿨 정렬 하는게 가장 깔끔함.
임팩트 딜은 그대로 납두고 임팩트 가동율 증가로
올라간 딜량만큼 궁그닐에서 일부 차감하는 형식이 가장 편안한 구조임.
지금 닼나의 짧딜기 구조는
닼신쇽임 - 닼신쇽 - 닼신쇽임
이렇게 사용되는데 임팩트 빼고 모두 10초 정렬임.
임팩트까지 10초 쿨 정렬 하면 내부통계 내기도 좋고
내부지표도 안정적으로 올라감.
닼나 유틸은 피흡과 리인카가 있는데 둘다 상위보스 갈수록
애매한 유틸이 되어감.
리인카 경우 리인카 액셉트처럼 버튼을 추가해서
발동하면 즉시 쿼터 발동 형식처럼 만들면 좋겠음.
개선안을 종합적으로 생각하면
1.비홀더 임팩트 쿨 10초로 변경 (늘어난 딜량만큼 궁그닐에서 삭감)
2.비홀더 임팩트와 쇼크 병렬화 (임팩트 사용 중에도 쇼크 사용 가능)
3.리인카 액셉트처럼 리인카 내부쿨을 공유하는 즉발 무적기 버튼 추가
4.윗점키 롤백 + 후딜 개선 + 일필 안터지게 변경
5.돌진기 후딜 추가 개선
가장 중요한건 궁그닐 딜 점유율을 일단 옮겨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