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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임위자드] 긴글) 버그리포트용 스킬 별 개선안

하르묀샤
댓글: 1 개
조회: 582
추천: 3
2022-06-14 22:38:54
현재 리마스터 플레임위자드는 운영진과 유저의 인식 차이로 많은 불호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컨셉에 대한 개선점은 추상적일 수 밖에 없고 지금 리마스터는 그 외에도 불편한 사항이 많습니다. 따라서 이 개선안은 어느정도 운영진의 컨셉을 받아들이며 그에 따른 불편 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제발 운영진이 컨셉을 포기해 개선안 일부 내용이 쓸모없어지길 바랍니다.

<개선안 시작>
운영진분들 스킬 개선할 때 코멘트 자세하게 부탁드립니다. 다다익선입니다!!!
심각도(//하)로 정리했습니다.
공용 스킬은 심각도 상관없이 최하단에 있습니다.


오비탈 플레임 IV(여우) - 4차
심각도 : 
개선안1 : 여우의 장난 디버프 공격 시 바로 1스택 적용으로 변경
- 기존 이그니션 디버프는 어떤 공격으로든 공격하면 속성 내성 무시 10%가 걸려 따로 신경 쓸 필요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여우의 장난으로 속깎를 얻기 위해서 20초마다 오비탈을 10번씩 쳐야 합니다. 기존에 신경쓰지 않던 문제를 신경쓰는 건 결코 좋은 경험이 아닙니다. 이전처럼 어느 스킬이던 공격 시 바로 1스택이 적용되도록 변경하길 원합니다.

개선안2 : 여우의 장난 스택 숫자로 표기
- 여우의 장난 디버프는 5스택까지 쌓을 수 있지만 표시방법의 직관성이 떨어집니다. 허수아비로도 4스택인지 5스택인지 구분하기 힘든데 움직이는 보스를 상대로 한다면 스택을 보고 사용하기 보단 감으로 사용하는 유저가 더 많을 것입니다. 몬스터 주변을 도는 공 이펙트를 삭제하고 숫자 표기로 변경하길 원합니다.

개선안3 : 마나 사용 불안정 버그 해결 및 응용(오비탈에 확률적으로 마나 미사용 적용)
- 현재 여우 모드일 때 오비탈에 버그가 있어 마나 회복/마나 미사용/여러번 사용했을 때 한꺼번에 차감 등의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오버로드 마나를 사용했을 때는 회복량이 커 물약없이 무한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는 버그지만, 플레임 위자드의 고질병인 오버로드 마나 관련 문제를 해결할 아이디어이기도 합니다.
오비탈에 확률적으로 마나 미사용을 단다면 자주 공격해 빠르게 떨어지던 마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현재 생긴 버그를 단순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할 열쇠로 봐주시길 바랍니다. 

개선안4 : 타격 이펙트 변경
- 많은 유저들이 타격 이펙트의 여우를 기괴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펙트의 수정을 요청합니다.

개선안5 : 타수 불안정 버그 해결
- 몬스터와 플레이어의 거리에 따라서 타수가 다른 버그가 있습니다. 고쳐주시길 바랍니다. 


오비탈 익스플로젼 - 2차
심각도 :
개선안1툴팁에 [파이널 어택류 스킬] 추가
추가타 형식, 스킬 발동 조건, 마나 미사용 등 타직업 파이널 어택류 스킬과 매커니즘이 같지만 파이널 어택류 스킬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파이널 어택류에 포함되면 농장에서 데미지 10%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으며 포함되지 않아도 손해는 없으니 바뀌길 원합니다. 

개선안2 : 오비탈류 스킬 적중 시 40%로 발동하게 수정
- 최하 확률이 40%인 다른 파이널 어택에 비해 10회 공격 시 1번이라는 매우 낮은 발동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소한 40%로는 조정해주길 바랍니다.

개선안3 : 4차 스킬에 오비탈 익스플로젼 확률, 데미지를 높이는 강화 스킬 추가
- 리마스터 플위의 하이퍼 강화 패시브에 포함된 3개의 스킬중 하나가 오비탈 익스플로젼입니다. 즉, 운영진은 오비탈, 블익과 같이 오비탈 익스플로젼을 중요 딜링 수단으로 의도했습니다. 
하지만 개선안1이 적용되어 딜이 4배가 되어도 유의미한 수치가 아닙니다.
따라서 오비탈 익스플로젼의 데미지 상승을 위해 강화스킬이 생기길 바랍니다.


피닉스 드라이브 - 하이퍼
심각도 : 
개선안1 : 스킬 이펙트 변경
- 지금 피닉스 드라이브는 너무 많은 구체를 소환하여 환공포증을 유발합니다. 또 불의 느낌보다는 공의 느낌이 강하기에 전면 교체를 요구합니다.

개선안2 : 짧은 쿨 극딜기로 변경(사용 시 플레임 디스차지 스택 증가)
- 기존 플위의 드래곤 슬레이브는 이그니션을 폭파시켜 디스차지 1스택을 쌓을 수 있게 했습니다. 리마스터 피닉스 드라이브도 많은 수의 오비탈을 쏴서 디스차지 스택 충전이 빨라집니다.  이를 미루어 볼 때, 운영진의 의도는 디스차지 스택 충전에 도움을 주는 공격 스킬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그냥 짧쿨 극딜기 하나 만들고 사용시 스택 1 증가로 만드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플레임 디스차지(공통) - 5차
심각도 :
개선안 : 최대 스택 4로 변경, 스택 0부터 사용 가능
- 기존 디스차지도 보스에서 풀스택으로 쓰는 일이 거의 없었지만 리메이크 디스차지는 더 힘들어졌습니다. 테섭에서 보스를 가본 결과 쿨타임이 끝나도 스택이 없어서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는 경험을 자주 했습니다. 컨트롤로 높아지는 데미지는 발동했을 때 더 들어가냐 덜 들어가냐의 문제지 스킬의 발동 유무로 생겨서는 안됩니다. 스택이 없어도 쿨타임이 끝나면 데미지가 들어가도록 변경 바랍니다.


플레임 디스차지(사자) - 5차
심각도 :
개선안 : 넓은 범위를 오래 커버할 수 있도록 개선
- 기존 플위의 사냥에서는 플레임 디스차지(여우)의 비중이 높았습니다. 하지만 리마스터가 되며 사자가 사냥용 모드가 되었고, 따라서 사자 스킬의 사냥 효율이 높아질 필요가 생겼습니다. 본래 사자 디스차지는 여우 디스차지보다 특출난 장점이 없어 존재감이 옅었는데 이번 기회에 사냥 특화라는 특징이 생기면 좋겠습니다. 


블레이징 오비탈 플레임 - 5차
심각도 :
개선안 : 블레이징 돌아오는 거리 롤백
- 과거 명확한 설명 없이 블레이징 오비탈의 거리가 하향되어 많은 플위 유저들의 사냥에 지장을 주었습니다. 지금이라도 돌려주셔야 합니다.


샐리맨더 미스칩 - 5차
심각도 :
개선안 : 일부 직접 공격 스킬을 써도 공격 안 하는 버그 해결
- 오비탈 플레임(여우), 피닉스 드라이브(모드 상관 없음) 사용 시 샐리맨더가 공격하지 않는 오류가 있습니다. 교쳐주시길 바랍니다.


오비탈 플레임 IV(사자) - 4차
심각도 : 
개선안 : 스킬 이펙트 교체
- 환 공포증을 유발하는 피닉스 드라이브와 구체의 형태가 비슷합니다. 마찬가지로 불보다는 공의 느낌에 가까운 이펙트라 전체적인 수정이 필요합니다.


인페르노라이즈(여우) - 4차
심각도 : 
개선안 : 여우의 장난 1중첩 당 한 번씩 공격 발생
- 리마스터 그대로 사용할 시 스택이 낮을 때 잘못 스킬을 사용하면 20초짜리 딜링기 하나가 그냥 사라진 느낌이 듭니다. 이건 부정적 경험이기에, 이를 완화하기 위해서 1중첩이면 1400%, 2중첩이면 1400%x2로 데미지가 들어가게 바꿔야 합니다.


오비탈 플레임-애드 레인지 - 하이퍼
심각도 : 하
개선안 : 위치를 4차 스킬로 변경
- 하이퍼 패시브 스킬이라는 이름과 달리 애드 레인지는 온오프 스킬입니다. 또 대부분의 하이퍼 패시브는 데미지 증가, 버프 효과 향상 등의 효과이지만 애드 레인지는 편의성 관련 옵션입니다. 따라서 위치를 옮기길 바랍니다.


오비탈 플레임-스플릿 어택 - 하이퍼
심각도 : 하
개선안 : 90%p 감소 삭제
- 플레임 위자드의 주력기는 기본 타수가 2이기에 90%p로 감소되는 데미지가 상당합니다. 자체 데미지가 특출나게 강하지도 않으니 디버프가 있을 이유는 없습니다.


인페르노라이즈(사자) - 4차
심각도 : 하
개선안1 : 스킬 쿨타임 감소
- 기존 플위의 사냥에서는 플레임 디스차지(여우)의 비중이 높았습니다. 하지만 리마스터가 되며 사자가 사냥용 모드가 되었고, 따라서 사자 스킬의 사냥 효율이 높아질 필요가 생겼습니다. 따라서 스킬의 쿨타임을 줄여 범위 스킬을 자주 쓸 수 있도록 되길 원합니다.

개선안2 : 스킬 데미지 증가
- 기존 인페르노라이즈에는 이그니션이 있을 시 최종데미지 90% 증가 옵션이 있었으나 리마스터되며 아무런 보상없이 삭제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보상으로 적절한 데미지 증가를 원합니다.


본 피닉스 - 3차
심각도 : 하
개선안 : 부활 시 체력 100% 회복
굳이 체력 50%로 부활할 이유가 없습니다. 특히 보스에서는 부활 후 바로 물약을 먹여야 해서 리스크만 커집니다. 수정 바랍니다. 


파이어 블링크 - 2차
심각도 : 하
개선안 : 딜레이 감소
- 파이어 블링크는 다른 설치형 블링크와 달리 한 번 사용하면 사라져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따라서 유저가 겪는 실질적인 딜레이는 이동 딜레이 + 설치 딜레이로 길기에 전체적인 딜레이가 감소되길 원합니다.


파이어워크 - 1차
심각도 : 하
개선안 : 윗점 이후 즉시 스킬 사용 가능
- 윗점을 하면 최고 높이가 되기 전까지 어떠한 스킬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런 구조는 장점은 없고 키씹힘으로 스킬 미사용, 컨트롤의 불편함 같은 단점만 있으니 개선되길 바랍니다. 


<공용스킬>
초월자 시그너스의 축복 - 5차
심각도 : 
개선안 : 스택형 스킬로 변환, 스택에 따라 추가 증가 데미지/최대치 변화
- 60초당 1스택이 쌓이고 4스택이 최대인 형태로 바꿉니다. 
(30렙 기준) 스택 당 데미지 2%증가/최대 30%로 하고 스킬 사용시 가진 모든 스택을 사용하는 형태로 만들면 극딜 주기가 다른 모든 시그너스 유저가 만족할 수 있습니다.


시그너스 팔랑크스 - 5차
심각도 :
개선안 : 위치 고정 커맨드 추가
- 시그너스 팔랑크스는 계속 이동하며 방향 전환만 할 수 있어 일부 보스에서는 효율이 떨어집니다. 아래 키+스킬로 위치를 고정한다면 조금이나마 효율이 높아질거라 생각됩니다. 

Lv2 하르묀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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