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한 리듀스+쿨뚝 결과
(아래 계산해놓은게 있는데 다른 분이 더 잘 정리 해주시겠죠? 그냥 전 결론만 놓고 갑니다)
***중요1***
쿨뚝(4초)을 사용시 동시에 리듀스를 채용하는 것은
소닉붐 쿨감에는 별로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오히려 쿨뚝만 사용하거나, 리듀스만 사용할 때 효율이 좋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결론 - 쿨뚝 0초면 리듀스 충분히 고려해볼 수 있음 <- 인식보다는 좋을 수 있음
- 쿨뚝 2~3초 이상이면 리듀스 사용하지 않는게 좋을 것
중요2
아래 수치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결과는 쿨타임을 단 한번도 남기지 않고 빡빡하게 굴렸을 시 결과이며,
스킬 쿨이 놀면 딜량 증가율은 급격하게 내려갑니다.
따라서 써있는 수치 그대로 딜 증가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결론 - 마음 편하게 증가 수치의 4~70%가 실질 딜량 증가라고 생각하시는게 편합니다.
중요3
램피지 쿨감을 노리고 쿨뚝을 4초이상 챙겼을 시,
예상 외로 소닉붐, 크로스의 쿨감 폭이 큽니다.
쿨뚝 채용시 생각보다 소닉붐 점유율 증가 폭이 클 수 있음!!
결론 - 쿨뚝(2초+)은 리듀스 사용하지 말자.
밑은 계산해놓은 것들 적었습니다 계산 오류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
원래쿨 -> 클컷 5초, 소붐 6초, 크로스 7초 ->
리듀스 -> 클컷 4초, 소붐 4.8초, 크로스 5.6초 ->
메르200 -> 클컷 3.8초, 소붐 4.56초, 크로스 5.32초 ->
쿨뚝(4초) -> 클컷 3.8초, 소붐 4.56초, 크로스 5초
밑은 모두 비교 대상이 아무것도 적용되지 않은 상태(클컷 5초, 소붐 6초, 크로스 7초)
(A)리듀스+메르+쿨뚝 동시간 대비 사용횟수(딜량) 증가폭
클컷 +31.5%
소붐 +31.5%
크로스 +40%
(B)메르+쿨뚝 동시간 대비 사용횟수(딜량) 증가폭
클컷 +5.26%
소붐 +26.3%
크로스 +31.5%
(C)리듀스+메르 동시간 대비 사용횟수(딜량) 증가폭
클컷 +31.5%
소붐 +31.5%
크로스 +31.5%
(D)비교 - 리듀스 사용시 동시간 대비 사용횟수(딜량) 증가폭 / (A) vs (B)
클컷 +24.9%
소붐 +4.1%
크로스 +6.5%
*(D)항목을 보시다시피 쿨뚝 사용시 리듀스를 쓰면 증가되는 가동률은 클컷이 25%정도로 높은 편이지만,
소닉붐은 쿨뚝을 사용하는 순간 리듀스를 채용할 메리트가 줄어듭니다.
리듀스로 인해서 쿨뚝 효과가 소닉붐에 적용이 되지 않기 때문이죠.(3~@초뚝 얘기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