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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도팬텀] 복붙하면 끝나는 건의사항 공유 (문의링크 O)

궝셍밍
댓글: 4 개
조회: 1276
추천: 6
2024-12-11 23:59:57

1. 테스트월드 버그리포트에 들어갑니다.

https://maplestory.nexon.com/Testworld/N23BugReport/Create


2. 구분 : 버그신고/건의사항


3. 제목 : 팬텀 마스터리 코어 구조 및 데미지% 수치 개선 요구합니다.


4. 하기 [1.건의 내용]부터 끝까지 복사/붙여넣기 - 확인

(하루 1회씩 부탁드립니다)


12.11 2차 테스트 서버 패치 내역 확인 후 업데이트하여 새롭게 공유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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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건의 내용

60초 준극딜과 180초 극딜을 보완하기 위해 만드신 라모르 카르트VI는 충전형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충전형 구조를 가지게 될 경우, 

입장하기 전 조커+라모르 카르트로 160장을 충전한 후, 

3분 뒤 입장하여 블랙잭+템오카+리브+마오팬+오리진으로 소모시키면서 조커를 발동시킵니다.

조커 키다운 도중 충전된 160장의 라모르 카르트를 전부 사용하게 됩니다.

이후 라모르 카르트를 사용해(160장 충전) 총 320장의 라모르 카르트를 입장 극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구조는 지금까지 개선해오신 게이지 직업들의 불편함을 다시금 발생시키며,

조커 키다운 도중 혹은 조커 버프 지속시간 내 사용해야 더 강한 160장의 라모르 카르트를 충전하기 때문에,

사전 극딜 준비 시간을 줄이고자하는 "스킬 시퀀스" 패치 방향성에도 상충하는 구조입니다.


느와르 카르트VI 마스터리 코어에 속한 반전카드VI의 경우, 변경점으로 인한 문제가 있습니다.


반전카드VI는 느와르 카르트 발동조건과 달리,

팬텀이 직접 공격하는 스킬(얼티밋 드라이브, 템페스트 오브 카드, 리프트 브레이크),

탤런트 오브 팬텀시프 류 스킬로만 발동합니다.


반전카드VI의 쿨타임은 5초로 평딜 강화 스킬로 설계되었으나,

정작 사용 빈도 높은 블랙잭, 마크 오브 팬텀, 로즈 카르트 피날레, 

키다운 극딜인 조커, 디파잉 페이트엔 발동하지 않습니다.


조커의 경우 키다운 시간이 5초로 반전카드VI의 쿨타임이 놀게 될 가능성이 높으며,


단일 타겟 공격 구조로, 조커에서 겪고 있는 불편함과 동일한 구시대적 공격 구조입니다.


2. 개선 내용

이에 아래와 같이 구조 개선 및 데미지% 수치 개선을 요구합니다.


[3차 마스터리 코어] 

느와르 카르트VI (최종뎀 9~10%)

기존 스킬 데미지 : 340%
변경 스킬 데미지 : 500%

반전카드VI (최종뎀 5~6%)
기존 스킬 데미지 : 1,470%
변경 스킬 데미지 : 2,000%

타격 알고리즘 변경 : 반전카드 -> 느와르 
(반전카드 누수 타격 알고리즘 변경으로 인한 오류 개선)

[4차 마스터리 코어 4] 
로즈 카르트 피날레VI (최종뎀 7~8%)
기존 스킬 데미지(시전) : 
410% x 6(공격횟수) x 7(참격) = 17,220%

기존 스킬 데미지(장판) : 
460% x 2(공격횟수) x 8(지속시간) = 7,360%

변경 스킬 데미지(시전) : 
1,500% x 6(공격횟수) x 7(참격) = 63,000%

변경 스킬 데미지(장판) : 
500% x 2(공격횟수) x 8(지속시간) = 8,000%

스킬 딜레이 780ms -> 450ms or 점샷 가능
(점샷불가 땅박이 설치기 스킬 완화)
(시전 데미지 점유율 증가로 실전딜 증가)

라모르 카르트VI (최종뎀 8~9%)
기존 스킬 데미지(60초) : 
615%(370% + 245%) x 80(충전량) = 49,200%

기존 스킬 데미지(조커) : 
820%(370% + 450%) x 160(충전량) = 72,000%

스킬 변경 : 액티브 -> 패시브+액티브
(60초와 180초 극딜을 하나의 액티브 스킬로 보완 불가)
(이로 인해 발생한 180초 극딜 족쇄를 완화하고자 합니다)
(60초 준극은 패시브화, 180초 극딜은 180초 버프화)
(라모르 카르트 예열로 인한 유사 게이지 행동 방지)

[패시브 스킬]
저지먼트 발동 시, 라모르 카르트 20개 충전 
(기존 60초 발동시의 라모르 카르트)

[액티브 스킬]
사용 시, 30초동안 느와르 카르트를 라모르 카르트로 대체 
(기존 조커 발동시의 라모르 카르트)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변경 스킬 데미지(패시브) : 
615% x 20(충전량) x 10(평균 발동횟수) = 123,000%
변경 스킬 데미지(액티브) : 
820% x 280(평균 사출량) = 229,600%

(조커, 오리진 제외 1분 딜 사이클 평균 저지먼트 횟수 : 10~11회)
(오리진 30초 딜 사이클 평균 저지먼트 횟수 : 7~8회)
(조커 30초 딜 사이클 평균 저지먼트 횟수 : 6~7회)

[추가로 바라는 점]
저지먼트VI
저지먼트 발동 시 받는 버프 효과 고정 기능 추가
저지먼트 타격 알고리즘 변경 : 저지먼트 -> 느와르

저지먼트 버프 카드 리메이크 (3 EA)
회복 카드 (전체 체력 20% 회복)
방어 카드 (1초간 상태이상 면역)
공격 카드 (최종뎀 3% 증가)

라모르 카르트VI 구조 개선 및 데미지% 수치 조정 개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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