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작성한 스트라이커 리마스터 개선안에 많은 관심을 주시고 의견도 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제가 스트라이커 유저분들의 의견을 정리해서 게시글로 작성하긴 하지만 제가 스트라이커 전체의 의견이 아닌 만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이 필요합니다. 내용을 추가할 때는 공유해주신 내용이나, 지금과 같이 의견을 묻는 글을 작성하여 반영하겠습니다.
본론으로 들어와서
뇌신창격의 개선을 적지 않은 분들이 원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봤던 개선안은
1. 연계 횟수 감소
2. 스택형으로 변경 (윈드브레이커의 하울링 게일 같은 느낌?)
3. 설치형으로 변경
(사냥에 도움 + 설치기로 지속딜을 하다 연계 스택 쌓으면 터지면서 추가딜
이건 일리움 크리스탈 리액션 스킬류 같다고 생각했는데 제가 이해한 게 맞나요?)
4. 수동모드 딜레이 감소
정도로 정리했습니다. (추가 의견 공유해주시면 감사합니다.)
각각 제 의견을 먼저 말씀드리자면
1. 연계 횟수 감소
-> 이 의견에서는 처음엔 공감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고스펙 스커분들의 하드 보스 격파 영상을 참고할 때
연계 공격을 8회 적중시키는 것 자체가 상당히 까다로움을 알았습니다. 실제로 가동률이 정말 안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이 개선안은 동의합니다.
2. 스택형으로 변경
-> 연계공격으로 스택을 쌓을 때 마다 뇌신창격을 발동할 수 있는 횟수를 쌓아서 원할 때 한번에 발동
이 개선안도 찬성이긴 합니다. 극딜 때 많은 딜량을 기대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3. 설치형으로 변경
-> 설치형으로 변경해 사냥에도 도움이 되고 보스에서도 쓸만한 성능을 기대할 수 있음.
이건 좋은 의견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설치형으로 변경하고 스택이 다 쌓이면 추가타.
4. 수동 모드 딜레이 감소
-> 이건 쇼케이스 때 연계를 통해 후딜을 감소할 수 있다고 했는데 사실 그게 중요한 게 아니죠.
사냥에선 연계를 하지 않는데 연계를 통해 사냥용 모드에서 후딜을 감소? 연계 강제성 추가라고 생각합니다.
개선안이 다들 방향성도 확실하면서 좋은 개선안입니다.
그래서 문제인데요. 무엇으로 정해야 할까요? 많은 개선안을 모두 적용하기엔 방향이 다들 확실해서요.
개선안들을 모두 모았을 때 개선 방향의 포커싱은 이렇습니다.
1. 딜누수 개선
2. 사냥에서도 도움이 되도록 개선
3. 가동률 증가
(+내용추가) 뇌신창격의 개선안을 수정할 때 기존에 있던 딜누수 개선을 위한
추가타가 캐릭터를 중심으로 따라오게 롤백 이 사안도 동일하게 유지하면 될까요?
댓글로 원하시는 개선안이나 의견 공유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