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그렇듯 딜증감은 넘기겠습니다. 학자 선장님들에게 맡깁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내용 일부 수정했습니다.
혹시나 문의해주실 선장님들은 참고하실 부분이 있으시면 자유롭게 갖다 쓰시면 영광입니다
++돌진기내용 끌올했습니다. 다른직업보니까 너무 꼽네요
----------------------------------------------------------------------------------------------------------
1. 컨티뉴얼 에이밍 단일대상 문제아직까지도 단일 대상 한정 최뎀 27퍼라는 말도안되는 기능과 수치로 손해보게 만드는 스킬.
유도기능 및 봄바드 오토모드 디버프취급만 냅두고 패시브로 이관 필요합니다.
비슷한역할인 미하일, 배메, 히어로 등등의 인레이지계열스킬은 대상 감소만 없애고 뎀증은 그대로인데 왜 캡틴은 아직도 디버프 하나에 최뎀 27퍼를 묶여있는건가요? 이정도로 기형적인 스킬은 없을겁니다.
이 레전드스킬때문에 다중타겟인 검마1페, 카링 등등의 복수의 보스가 나오는 보스전에서 캡틴만큼 손해보는 직업 없을겁니다.
개선안 : 최종데미지 27% 기능 패시브화2. 불릿파티, 데스트리거 쿨타임 문제섭렉받았던건 원래 정상적인 상황은 아닌거같아서 그렇다고 칩니다.(엄청 아쉽긴합니다만)
최대공격횟수 20회제한도 너무너무 무서운데 넘어갈게요.
이제 60초마다 써야해서 쿨밀림이 더 심해질 예정입니다.
이전 궁극기느낌이었던 노틸러스 어썰트에 대한 예우인가요?
180초였던 스킬이랑 90초였던스킬이랑 같아지면 좀 그러니까?
그딴거 안바랍니다. 쿨 120초로하고 퍼뎀조정해주세요.
트리거도 마찬가집니다. 다른 45초쿨 스킬은 60초로 통합되거나 했는데 아무리 딜레이감소가 같이들어온다고 해도 이정도로 후딜 긴 스킬을 30초마다 눌러야하는게 엄청 리스크고 족쇄입니다.
캡틴 사망원인1위스킬입니다.
개선안 : 퍼뎀 조정 후 쿨타임 수정(데스트리거 60초, 불릿파티 120초)3. 배틀쉽, 시즈봄버 편의성이제 1분마다 준극딜까지해야하는데 그와중에 배틀쉽 시즈봄버도 다시까는건 여전합니다.
(메카닉은 이제 소환수가 따라다니던데...)
후딜도 있고 총 세번눌러야하는데 이걸 1분마다 해야합니다.
지속시간을 늘리거나(사실 이건 별로 효용성 없습니다. 없는거보단 낫지만)
시퀀스에 들어가게해줘요.(특히 배틀쉽 두번 들어가게)
적어도 커맨드모드시 배틀쉽 두개 시즈봄버 한번에 까는거 정도는 해주세요
개선안 : 배틀쉽(2개), 시즈봄버 시퀀스에 추가가능으로 변경 또는 설치기 세개 한번에 설치되는 모드 선택 추가
아니면, 메카닉 소환수, 나 현재의 어셈블 크루처럼 배틀쉽/시즈봄버의 메커니즘을 추가해주세요4. 사인 오브 봄바드 자체표식깔고 자이언트비약 먹어도 되서 좋아졌네요?
아뇨, 하나도 안좋습니다.
뭐 풀유도 이딴거 이젠 바라지도 않습니다. 봄바드 보스 유도 범위, 배틀쉽이 봄바드 인식하는 범위 늘려주세요.
2층에 있는 배틀쉽이 1층 봄바드 인식못하는건 좀 심하지 않나요?
안그래도 보스 움직일떄마다 까는거도 열받는데 맵넓은 보스전에서
보스가 움직일때마다 따라가서 봄바드에 배틀쉽까지 다시까는건 너무 과합니다.
적어도 봄바드만 깔게 해주세요 그러라고 리마스터때 만든 스킬 아닙니까?
개선안 : 사인 오브 봄바드 보스인식거리, 배틀쉽의 봄바드 인식 거리 대폭 증가5. 드레드노트 후속타 잡몹 분산 문제잡몹있을때 선체 포격 새는거 이상하지 않나요?
컨티뉴얼 에이밍 유도기능은 이럴때는 기능 안하네요?
잡몹 있는보스에서 없는보스에 비해 손해보지만, 여러보스 나오는 보스전에서도 또 손해를 봅니다.
에이밍 최종뎀27퍼를요.
개선안 : 드레드노트의 후속타 에이밍 타겟팅중인 적에게 모든 포격 집중6. 여전히 역할이 없는 스트레인지 봄하이퍼스킬 하나를 키셋팅에서 뺀지 오래됐습니다.
딜적인 부분이 크게 개선되거나, 추가적인 유틸이 생기지 않는 이상, 코강까지 하는 하이퍼 스킬에 6차강화도 받은 자리만 차지하는 이 스킬은 계속해서 쓰이지 않을 것 같습니다.
개선안 : 스트레인지 봄 딜 대폭상향 or 추가적인 유틸리티 부여 또는 이관 (EX : 바인드기능 추가)7. 과도하게 행동이 제한되는 불릿 파티이번에 상태내성 등등 추가되어서 딜량 변동을 떠나 극딜 안정성은 더 좋아지긴했습니다.
불릿 파티 중 헤드샷 래피드 사용 가능은 그만큼 그냥 딜 증가라 굳이 바라지도 않습니다.
근데, 적어도 봄바드는 다시 깔게 해줄 수 있지 않나요?
개선안 : 불릿파티 시전중 사인 오브 봄바드 사용 가능8. 이동유틸 (백스텝샷) 사용감 개선이번 패치로 다수 직업이 돌진기(즉발이동기) 스킬을 받았습니다.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돌진기 새로 생긴 직업
신궁, 플레임위자드, 제논, 카데나, 키네시스, 아델, 호영
원래 돌진, 텔스킬 없이 돌진기 못받은 직업
보우마스터, 캡틴, 캐논슈터, 라라
받은직업들, 전부 다 이해갑니다. 그런데 못받은 직업은 이해가 안갑니다.
보우마스터는 아예 영문을 모르겠고, 라라는 용맥텔이 있어서...?
캡틴과 캐논슈터는 각각 백스텝샷과 기간텍 백스텝이 있어서로 짐작이 되기는 합니다만...
백스텝샷은 거리도 짧고, 이동하는 속도가 느립니다. 신규 추가된 직업들에 비해 윙즈라는 상향이동기를 빼면 수평이동은 더블점프밖에 없습니다. 상대적으로 손해를 보는 상황이고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선안 : 돌진기 스킬 추가 또는 백스텝샷의 속도, 거리 증가(은월의 후방 이동화)-----------------------------------------------------------------------------------------
아래는 추가 희망사항입니다.
1. 데드아이 무적 이관
나름 훌륭한 딜스킬(5차) 를 거의 대부분의 선장님이 무적기로 사용하실겁니다.
퀵드도 맛있게 먹는스킬인데다 허수아비(펀치킹)에는 딜스킬로쓰는데 실전은 그렇지 않습니다.
데스폴트 최종뎀은 이관해줬잖아요...히어로에도 데스폴트 딜자체를 아쉬워하는분이 있는지까진 모르겠네요
개선안 : 다른스킬로 무적기능 이관 (EX: 쿨타임 늘린 후 스트레인지 봄에 이관)
2. 언위어링 넥타 배경음악 추가, 회복 이관
데드아이와 비슷합니다. 별로 안중요할수도 있는데 아쉬운 부분입니다. 소환수 딜증이 꽤 쎄서 무조건 극딜시에 시퀀스에 포함되어야하는스킬인데 유사 생존기(파엘)로 쓰던 옛날처럼은 활용 못하는 스킬이 되어서 아쉽네요.
배경음악은... 멋지잖아요. 키네 패파 나워가 너무 부럽습니다. 같은 하이퍼에 딜보조 버프인데 하나 만들어주세요
굳이 효용성따지자면 끊기는 타이밍 알기 쉬워집니다.
개선안 : 다른스킬로 회복기능 이관 (EX:발키리 페이션트(액티브 추가)), 지속시간중 배경음악 재생
-----------------------------------------------------------------------------------------------------------
정리해보자면 그래도 딱 하나 데스트리거 후딜 감소 하나 받았네요.
새로 생긴 문제는 이번에 2분주기로 통합하면서 생긴 문제입니다.
나머지는 이전 3, 4번째 마코 들어올때랑 변동 없습니다.
돌진기 못받은건 납득 자체는 되는 상황이고(꼽긴합니다), 무적기의 경우 아직 데드아이는 쿨이 짧다는 메리트가 있으니까요...
대충 생각난대로 적은거라 생각나면 나중에 추가해보겠습니다.
봐주신 선장님들 모두 존중하고 존경하며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