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테섭 기준 개선이 필요한 점
* 약코 일절 없음
총합 딜량 너프는 충분히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음
근데 그럴거면 현 테섭 (일부는 본섭) 기준
구조적인 문제는 좀 해결해줘야 된다고 생각함
1. 오버로드 모드
1-1. 오버로드 풀차징 시간 소폭 감소
사유) 스매셔는 사용에 여유를 좀 두게 만들어 줬는데
오버로드는 여전히 예전 사양 그대로인게 말이 안 되는 부분임
개선안) 풀 차징에 걸리는 시간 20% 감소
5차 기준 1당 0.8초로 최대 20 = 16초 풀차징
(기존 1.0초 / 20초 풀차징)
6차 기준 1당 0.4초로 최대 30 = 12초 풀차징
(기존 0.5초 / 15초 풀차징)
> 이래야 풀강 기준 스매셔랑 차징 시간이 겨우 같아짐
1-2. 오버로드 최대 지속시간 소폭 증가
사유) 오버 지속이 45초가 되면 2분화 작업의 일환이었다 쳐도
그 변경 폭이 너무 과도하다 생각함
스킬 성능도 성능이지만 그냥 시간적인 여유가 너무 부족함
개선안) 오버로드 지속시간 5초 증가 [ 45초 -> 50초 ]
> 50초로 기준잡아도 많이 줄어드는거라 생각함
50초로 기준잡았을 시 [기존 풀스택 55초 > 변경 후 풀스택 35초]
여전히 2/3 넘게 깎임.
45초는 좀 심하게 많이 깎은게 아닌가 싶음
* 20:23 내용 추가
1-3. 오버로드 잔여 지속시간 표기
사유) 기존 70초짜리 오버로드는 대충 마나통 기반으로
남은 시간 체크가 가능한 수준이긴 했음.
즉 남은 시간을 안 보여줘도,
사실 불편하지만 쓰는데 큰 문제는 없었다 정도인데
(보통 이벤링을 다 빼는 시점부턴 잔여 mp = 잔여 지속시간인 수준이었음)
2분화로 지속시간이 대폭 줄어든 상태에선
잔여 지속시간 표기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함
개선안) 그냥 다른 버프들마냥 버프창에 지속시간 표기만 해 주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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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다이아그널 체이스
(테섭 기준 돌진기 추가된 그 스킬)
이거 기능 추가하는 시도는 좋은데, 걍 하자가 너무 많음
2-1. 방향키 키입력 로직 개선
사유) 돌진이 추가된 이상 체이스의 사용 빈도는 돌진이 대각이동보다 월등히 높을 것
그럼 대각이동 기능을 서브키 추가로 발동되게 해야 하는 것 아닌가?
그리고 현 키 입력 방식으론 대각이동을 쓰고 싶을 때 돌진이 나가는 경우가 상당히 많이 생김
개선안) 기본적으로 x축 돌진을 우선시하되, 대각이동을 ↑ 방향키와 조합하여 사용하게 변경
* 커맨드 잠금 기능 추가로 실현시켜도 무방함
2-2. 공중 사용 로직 개선
사유) 제논은 돌진이 추가된다 한들, 돌진 선후딜 개선이 안 된다면
결국 점프샷 기반으로 딜하는건 달라지는게 없음.
근데 현 테섭 사양으론 점프 + 체이스 사용 시 무조건 대각이동만 발동됨
개선안) 점프 + 체이스 사용 시 x축 돌진도 가능하게 변경
* 공중에서도 돌진 혹은 대각이동 취사선택이 가능하게 함
2-3. 선/후딜 개선
사유) 이게 돌진기로 쓰라고 내놓은 선후딜 맞음??
으어 > 텔 > 으어 하고 움직여지는데 이게 맞는지 잘 모르겠어요
애초에 이건 돌진이 아님. 그냥 선후딜 x되는 "안 쓸만한 텔포" 아님?
캔슬도 필요 없고, 텔 판정도 필요없고 그냥 선후딜만 좀 줄여 주십쇼
솔직히 이대로 나오면 돌진기로써 활용이 잘 될지 모르겠습니다
개선안) x축 돌진 사용 선/후딜 대폭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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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메모리 댄싱 (블레이드 댄싱 패시브)
3-1. 숨돌 판정 삭제
사유) 자동 발동되는 로직에 가까운데 숨돌 판정이 왜 있음??
어차피 공격을 해야 나가는 스킬인데,
메모리 댄싱 완전히 끝날 때까지 숨돌 판정 남아있는 건 말이 안 됨.
개선안) 숨돌 판정만 없애면 됩니다
3-2. 데미지 판정 개선 (타격 로직 개선)
사유) 보스가 "있었던" 자리에 생성되는 방식이라
보스가 텔 혹은 돌진 등으로 위치를 바꾸면 데미지가 모조리 증발함
이거 모 전사 직업은 바꿔줬잖아요?
개선안 1) 저격마냥 타격 로직이 히트스캔 방식으로 바뀌면 됩니다
개선안 2) "첫 타격에 성공했을 시" 후속타도 반드시 명중하게 하면 됩니다
* 아니면 모 전사 직업꺼 로직을 복붙하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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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트라이앵글 포메이션
4-1. 숨돌 판정 삭제
사유) 이것도 여러 경로를 통해 "자동 발동"이 가능한 스킬인데 왜 숨돌 판정이 있음??
참고로 과거 수로나 펀치킹에서 가끔 아무 이유 없이 스위칭 막히는 경우가 있었는데
7할 정도는 오버 전류가 터짐 > 그 전류에 트포메가 발동함 > 숨돌 먹음
이게 그 원인임.
지금은 오버 전류에 블댄도 터지고 그 블댄이 또 숨돌을 먹기에 그냥 첩첩산중임
개선안) 숨돌 판정만 없애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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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메가 스매셔
5-1. [5차 스매셔 기준] 사용 중 포톤 차징 시작 가능하게 개선
사유) 2분화가 되면서, 5차 스매셔 사용 빈도가 사실상 2배가 되었는데
그만큼 포톤 쿨 밀림 현상이 발생하는 빈도도 확연히 올라감
개선안) 5차 스매셔 사용 중이라도 새로운 포톤 차징이 가능하게 하면 됩니다
*[7-1]과 내용 중복
5-2. 융합 딜 일부분을 스매셔로 이관
사유) 이번 테섭에 제논이 컨티가 더 세져버리게 한 원인 중 하나임
* 정확히는 융합이 칼질당할 만큼 스매셔가 더 박살난게 원인이긴 함
현 테섭 제논의 딜 점유율을 보면 융합이 기형적으로 높음
원래 스매셔 : 융합 딜 비율이 1대 1에 가까웠다면
현 테섭은 [리레 기준 2대 3], [컨티 기준 1대 2] 에 육박하는 수준임
개선안) 융합 딜 좀 떼서 스매셔에다 붙여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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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포톤 레이
6-1. 차징 최대 유지시간 종료 시 자동 사출을 강제로 "시도" 하게 개선
사유) 트리플 차징 직업인데, 적어도 포톤에는 "스킬의 증발"을 막는
최소한의 안전장치 하나는 있어야 한다고 생각함
개선안) 포톤 사용 후 20초가 지나면 사출을 강제로 시도하는 로직 추가
즉, "강제 사출까지 실패했을 시" 증발하는 것 까지는 용인할 수 있음
예시로 타겟이 없는데 어떻게 강제 사출을 하는가? < 당연한 이야기
* 당연히 이 경우 저격+포톤 쓰는것마냥 사용이 되어야 함.
사출 시도에 초점이 맞춰져야지 강제 경직 판정을 원하진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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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홀로그램 그래피티 : 융합
*[5-2]와 내용 중복
7-1. 융합 딜 일부분을 스매셔로 이관
사유) 이번 테섭에 제논이 컨티가 더 세져버리게 한 원인 중 하나임
* 정확히는 융합이 칼질당할 만큼 스매셔가 더 박살난게 원인이긴 함
현 테섭 제논의 딜 점유율을 보면 융합이 기형적으로 높음
원래 스매셔 : 융합 딜 비율이 1대 1에 가까웠다면
현 테섭은 [리레 기준 2대 3], [컨티 기준 1대 2] 에 육박하는 수준임
개선안) 융합 딜 좀 떼서 스매셔에다 붙여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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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다 해줘도 총합 딜량은 쥐꼬리만큼 늘어남
오버 관련된거 빼곤 딜량에 영향 가는거 1도 없음
"체질 개선"을 해 달라는 말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