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kl2G8G84XjE
필자가 본섭에서 직접 찍은 영상 링크.
영상 자체에는 아무런 편집이 없는 상태임. 그냥 참고용으로만 볼것!
기존(테섭, 필자는 본섭하느라 바빠서 여러 유튜브 영상을 통해서만 알아낸 정보.)
발동 + 적중 시 맞은 적에게 '스택형 디버프 5개 부여'
1스택당 1회씩 정령들이 '소환'되어 자동 공격
2차 테섭을 통해 개선 작업이 이루어졌으나, 텔포나 무적 등 몬스터가 피격이 불가능한 상황에서도 스택이 소모되거나, 스택은 소모했으나 데미지 적용이 안되는 경우가 간헐적으로 발생
현재 (본섭)
범위 내 몬스터가 있어야 발동 + 적에게 적중시 '캐릭터가 추가타 스택 5개 획득'
'직접 공격'하는 스킬을 통해 스택을 소모하여 추가타 발동 가능.
어센트 스킬에 의해서도 스택 발동, 무적 등의 변수가 없을 시 5회까지 스택을 소모하며 공격
텔레포트로 인해 몬스터가 맵에서 사라질 시 스택이 소모되지 않고, 데미지 증발도 없음.
소혼장막(설치기)로는 발동 불가능하기 때문에, 만약 스택이 남은 경우 직접 공격해야 소모 가능.
3회를 연속으로 사용한 이후 모든 스택(총 15회) 소모에도 약 9초 소요.
(13시 경 추가)
댓글에 '그럼 어센트 스킬만 쭉 사용하면 몇스택이 남나요?'라는 글을 실험해볼 겸,
생각해보니 추가타의 보스 몬스터 우선타격, 최대 hp가 가장 높은 적 우선 타격 여부가 스킬 설명에 없어서
설마 보우타 안먹나??? 하는 불안함이 생겨서 추가로 실험해봤음
https://youtu.be/pqADGHFmFPk
본섭 추가실험 영상 2. 마찬가지로 편집이 없기 때문에 자료화면으로써만 참고 바람.
연속으로 사용시 남는 스택: 최소 4회, 연타 간격이나 서버렉에 따라 최대 2회가 남음.
이정도는 직접 공격하는 스킬 1회만 써도 1~2초안에 모두 소비 가능.
보스 우선 타격 여부: 놀랍게도 보스 우선 타격이 문제가 아니라 1스택마다 화면 내 모든 몬스터를 대상으로 추가타가 발동하는 듯!
위의 방법을 활용, 어센트를 연속으로 사용해 4스택을 남기고, 맵에 골렘을 좀 더 모은 뒤 일반 스킬을 사용하니 맵 내의 모든 몬스터에게 추가타가 터졌다!
그렇다면, 다수의 적이 뭉쳐있는 상태로 스택을 소모하면 딜이 뻥튀기가 될것인가?
그건 아닐 것같음.
이를 이해하기 위해, 필자가 생각했을 때 스킬설명 중 주목해볼 내용과 그 해석은 아래와 같다.
'이후 일정 간격마다 최대 15명의 적에게 신벌 집행'
어센트 스킬을 사용해 얻는 스택 5개를 일정 간격 으로 소모하여 '신벌 집행' 이라는 추가타가 발동
'정령 집행'
이것이 위 내용 중 '신벌집행'에 해당되는 것으로 추정
'한명의 적에게는 정령 집행이 1회까지만 발생'
스택을 하나 소모하여 발생하는 공격은 한 몬스터당 1회
또한 '최대 15명의 적에게' 라는 조건에 따라, 몬스터 A에게 발생한 추가타는 몬스터 B에게 영향을 받지 않을 듯.
즉, 디버프 스택을 소모하여 범위 공격을 하는 기존 테섭에서의 형식과 달리,
1. 자신의 추가타 스택을 소모하여
2. 몬스터 하나에게만 영향을 주는 추가타를
3. 스택 하나당 최대 15마리의 적에게 직접 입히는 형식인 것 같다
더 쉽게 설명하자면 '스택을 소모하여 발동하는 파이널 어택'의 느낌으로 봐도 될 것 같은?
테섭에서 발생한 딜 누수 문제 외에도, 디버프 스택으로 소환된 정령 하나가 뭉쳐있는 몬스터 다수를 공격하여 딜량이 뻥튀기 되는 문제도 있었으니, 이에 대한 문제도 해결하기 위한 구조인 듯.
이러한 방식이라면 아주 좋은 점이
루시드 2페이즈의 강공 패턴처럼 본체는 무적인데, 맵에 골렘은 많은 경우, 골렘에게 추가타 스택이 소모될 여지는 있으나
그 외 대부분의 상황에서 보스 본체에게 들어갈 추가타가 엉뚱하게 새어나가는 경우가 나오진 않을 듯!
물론 위의 경우는 다른 직업들도 겪는 문제이며, 이걸 개선하려면 아마 게임 전체를 뜯어 고쳐야 할 거라서..
이 정도는 눈감아주는 게 맞을 것 같다
은월 어센트 스킬의 변경 구조에 대해 >>철저하게 필자 개인의 의견<<
테섭의 경우 필자가 본섭 보스하랴, 챌섭 사냥하랴 바빠서 직접 사용해 본적은 없고, 여러 유튜브 영상을 통해서만 접했음. 인벤 게시판과 은월 어센트 관련 댓글들마다 불만이 정말 많고, 영상들을 보니 입이 떡 벌어지는 수준의 딜 증발이 충격적이었고, 정말 불만이 많을 수 밖에 없는 구조였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현재 본섭에 적용된 구조는 이를 아주 긍정적인 방향으로 개선하였음.
딜적인 부분은 필자의 본캐 은월의 스펙이 오천 플마단 + 영상에서의 세팅도 사냥세팅 or 노템 으로 찍었기때문에 논할 자격은 모자라 보이고
구조적인 부분은 정상화 정말 잘 된듯. 필자는 아주 만족중!
혹시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꼭 댓글로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