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스커 교수님들이 연계 딜레이에 대한 문제에 대해 잘 설명해주셔서
이 글에서 딜레이 관련 내용은 다루지 않겠습니다
지금 테섭 패치에서 가장 중요한 내용은
1. 전혀 쓸모없는 스킬 자체 딜레이 감소와 함께 섬멸과 거대벼락 퍼뎀이 감소되었습니다.
2. 초시축의 뎀퍼가 발동 후 점점 증가하는 것에서 65% 증가로 바뀌었습니다.
이 2개입니다.
해당 패치로 인해 오리진, 섬멸&벽력마코 만렙 기준으로
뇌명벽해파 1회에 발동하는 거대 벼락의 퍼뎀은
559300%에서 546516%으로 12784% 감소했습니다.
거기에 더해서 스커는 강력한 오리진 극딜량, 창뇌연격의 카트리지 매커니즘 덕분에 초시축 끝물을
정말 잘 활용할 수 있는 직업이였는데, 65% 고정으로 들어오게 되면서 초시축 끝물을 써먹는 고점이 깎이게 되었네요..
해당 패치가 그대로 들어올 시, 스커의 오리진 포함 15초 극딜은 최종뎀 4% 정도만큼 약해지게 됩니다.
물론 65% 고정이 파티격에서는 확실히 낫기도 하고,
이제 시퀀스 하나에 극딜버프 다 넣으면 끝이여서 운영이 편해졌으며 고점이 깎였지만 저점은 많이 올라와서
좋은 점들도 있긴 합니다...
애초에 스킬의 자체 딜레이가 아닌 연계 딜레이가 감소되는 것이 운영진의 의도에 맞습니다.
받느니만 못한 겜안분 패치가 본섭에 들어오지 않도록 테섭 문의로 힘을 보태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시드링 스왑 스킬이 들어온 김에, 컨5 vs 리5웨4 딜량 비교도 해봤습니다
적당한 허수아비인 림보로 5분 40초 측정했고, 어센트는 사용하지 않았어요
컨티 5렙 5분 40초 딜량 - 451조
리레 5렙 & 웨펖 4렙 5분 40초 딜량 - 430조
대충 5% 정도 차이가 납니다.
스위칭 숨돌 시간이 없어진 덕에 리웨와 컨티의 딜 격차가 엄청나게 줄어들었습니다.
이 정도의 차이라면 파티에 숍이 있고, 극딜 의존도가 높은 보스라면
리웨 채용도 어느 정도 고려해볼법 한 것 같습니다?
리웨 운용 시 중요한 점은, 리레 지속시간이 끝나면 바로 웨펖으로 교체하고
가능한 빨리 웨펖을 발동해주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신뇌, 천지 등의 극딜버프가 남아있을 때 쓰는 게 60초 준극 때 쓰는 것보다 비교도 안 되게 셉니다
비교 영상 첨부해서 올립니다
마지막으로
테섭 문의 한번 보내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스킬 자체 딜레이 말고 연계 딜레이를 줄여주세요'
이 한줄만 보내주셔도 운영진들이 지금의 문제를 파악하고 조정해 줄 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