ㄱ. 서론
14년 7월부터 스커 시작했습니다.
점프캔슬 발견자가 본인입니다. 태풍 캔슬로 연무장에서 꿀빨고,
그때당시 스커로 불가능하다던 매그너스 섬멸캔슬로 잡기 시작했어요.
인소야에 14년도 말에 퍼트렸는데, 운영진이 나워 점캔 공식 인정하면서 같이 인정되어서 지금까지 잘 사용되고 있네요.
15년,16년도에 개편안 열심히 써서 받아낸게 연계중 방향전환, 와류 극갑 패시브화, 축뢰쿨 문제, 섬광 1초경직, 뇌전스택 버프해제 미적용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ㄴ. 방향성
1. 기존 불편사항도 아닌 불합리 사항 개선(후딜, 스탠스, 나사빠진 5차스킬)
-연계, 후딜이라는 리스크는 있는데 그에 따른 리턴은 없는 이상한 직업
2. 스트라이커의 스킬셋을 활용해서 다양한 액션을 활용, 플레이시 재미 업그레이드
3. 프로그래밍 관점 로직 변경 최소화
4. DPM 변경 최소화
ㄷ. 개편안
1. 섬광
- 공중 섬광 추가로 만들어서 공중섬광만 쿨4초, 메르 이스케이프와 동일하게 로직 변경(일반섬광에는 쿨 미적용)
그트4 빌드에서도 파도 패치 이후에 섬광 공격이 나가서 불편하신분들 있을텐데,
파도 연계후 엎드리고 섬광(밑섬광)은 공격을 안합니다. 그냥 단일로 밑섬광 써도 공격 안나가구요.
지금 문제가 몹 타겟팅 기능때문에 사냥 빌드에서의 불안정성이 이슈가 되는것 같은데,
이게 좀 애매한게 타겟팅이 없으면 그냥 y축 없는 x 300px짜리 텔포 스킬인데
지금은 인식범위가 x 450 y ±150정도로 알고있어서 타겟팅을 없애버리면 오히려 하향입니다.
지금도 좋은 이동기에 캔슬넣고 쿨 다는건 안됩니다.
옛날부터 지금까지 스커의 밥줄 스킬인만큼 최대한 보수적으로 개편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추가로 공중에서 뇌성-섬광 쓰면 공격 나가면서 1초 경직되는 오류가 있는데 변경하면 고쳐질듯 합니다.
2. 승천/뇌성 연계제한 해제
- 승천 다음 뇌성만 연계되는 제한 해제
아란, 메르, 카데나 등 타 연계직업은 공중 액션에 제한이 없고 많이 쓰는데 스커는 왜 땅에서만 기어다니는지 모르겠네요
지금 사냥이 단조롭고 느린건 이 제한만 풀려도 더 부드러워지고 다양한 연계를 할 수가 있습니다.
ex) 윗점 승천 다음 벽력으로 그트3, 신전3 등 활용가능, 스우 전기줄에서 승천 섬광으로 발판 위 착지가능 등
3. 축뢰
- 쿨삭제(펫버프 등록화), 액션딜레이 0으로 변경
예전부터 지금까지 답없는 스킬입니다. 쓸 때마다 모션보면 짜증만 나네요.
4. 벽력,섬멸
- 퍼뎀 대폭 낮추고(절반 수준) 회축급 딜레이로 변경
몇년째 안해주는 이유를 모르겠네요. 영상을 볼때 힘겹고 답답하다고 느끼고 실제로도 매우 답답합니다.
현재 신직업들과 비슷한 수준으로 액션 딜레이 개편이 필요합니다.
보스에서 운석이나 패턴을 보고 걸어서 피할수가 있어야 형평성에 맞습니다.
5. 질풍/태풍
- 딜레이 충아급으로 감소, 퍼뎀 현상유지, 쿨타임 8초
최근 천지개벽 패치를 보면 극딜스킬로 밀어주는 컨셉인데, 실질적 딜 상승률은 그리 크지 않습니다.
천지개벽 OFF시 뇌전스택을 소모하는 리스크가 있음에도 스킬 효율은 좋지 않습니다.
딜레이 감소하고, 쿨타임 8초화 해서 사냥에서도 활용할 수 있게 변경이 필요합니다.
6. 신뇌합일
- 최종뎀삭제, 패시브화
현 사냥메타에서는 없을때 사냥이 하위권입니다.
딜 점유율 비교했을때 최종뎀 없애고 패시브화 시키면 dpm 현상유지 합니다.
7. 교아탄
- 퍼뎀 2분할, y축 범위 20% 상향
y축 범위가 작아서 애매한 스킬입니다. 퍼뎀 2분할 하면 데미지 눈호강하기 좋다고 봅니다.
8. 뇌신창격
- 8스택 →4스택, 섬멸 사용시 발동되게 변경
사냥 빌드에서 활용하게끔 진 귀참처럼 필요할 때 사용 가능하게 변경이 필요합니다.
9. 연쇄
- 스킬 삭제
다른직업은 이런 조건이 필요하지도 않은데 왜 만들어서 상위보스에서 딜로스를 만드는 걸까요?
10. 스탠스
- 기본 100%로 변경
없애든지 100% 주든지 둘 중 하나만 하세요.
이상입니다. 추가로 의견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