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기자단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육성] 한번써보는 나이트로드 육성법.

아이콘 토자라
댓글: 7 개
조회: 12550
2011-02-03 14:59:47

※주관적인 의견같은것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참고하고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질로 존나 욕을 아주아주 많이 먹는 캐사기 닌자 나이트로드입니다.

 

 

 

 

여러분 다같이 표창을 날려봐요! 표창은 일비표창이 최고! 뇌전은 한물 갔어요!~

 

-개요

 

나이트로드는 허밋의 상위 직업입니다.  원거리 공격수 중 단일 대상으로 최상급의 화력을 가지고 있는나이트로드는 주로 보스 몬스터와의 전투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여줍니다. 표창 도적의 완성형 직업답게 많은 표창을 이용하여 빠르게 연속 타격을 가하거나 소울에로우같은 스킬이 없기때문에 일정 시간 동안 표창의 소비량을 줄이는 스킬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스피릿 자벨린) 

물론, 표창계열이라서 기습형이라거나 그런것을 생각한다면, 솔직히 말해서 오산입니다.

닌자를 모티브로 해서 표창을 사용하는것과 같이.

빠른 기동력으로 적을 제압하고, 비록 다수 공격스킬은 그다지 효율적이지 않지만 빠른공격속도를 보여줘서

특히 보스전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직업입니다.

 

 



-엄청난 공격력을 자랑하는 나이트로드 "나로샤니님" (저거 합성 아님다.)

 

2,3차때도 역시 빠른 공격속도를 자랑하지만, 특히 진가를 발휘하는것은 바로 4차때, 즉 나이트로드입니다. 트리플스로우는 3발을 던질뿐아니라,게다가 럭키세븐보다 더 높은 공격력을 가지고 있어서, 나이트로드가 최강의 화력자의 중심같은 스킬입니다.

 

트리플스로우만 가졌다면, 말은 하지 않겠죠 나이트로드가 보스전에서 진가를 보여주는 서포트 격인 페이크라는 스킬은, 마스터를 한다면 무려45%확률로 공격을 회피합니다. 그대로 절반은 빗나갑니다, 덕분에 넉백당할 일도 없어서 어느파티이든 보스전에서는 나이트로드를 꼭 끼워줍니다.

 

또한 나이트로드는 가장 템의 위력을 잘받는 직업중 하나입니다. 템을 어떻게 맞추냐가 엄청난 공격력의 차이를 보여주는 직업이 바로 나이트로드이기때문에, 다른 직업보다 돈이 더많이 드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있습니다, (나이트로드의 제대로된 화력을 느껴보고 싶다면, 반드시 공노목은 물론이고 표창은 뇌전이상,

 

그리고 가능한 공격력이 있는 템을 끼시기바랍니다.) 예전에는 나이트로드의 아대같은 템뿐 아니라, 표창의 값도 굉장히 비쌌습니다, 메이플에 입문하신지 얼마 안된 분은 모르겠지만, 예전에 화비표창의 값이 1억을 하고 일비표창은 5000만, 그리고 지금은 50만밖에하지 않는 뇌전이지만, 예전에는 꽤나 고급표창으로 불리면서 수백의 가격을 형성합니다. 지금은 사정이 나아진 편이죠, 하지만 엄청난 템값과그리고 엄청나게 비싸진 스킬북의 가격이 그것을 커버해주는것이 문제죠 (...)

 

그리고 2,3차에서는 컨트롤을 잘해야합니다 어쌔신 허밋 자체가 다수공격이 빈약하다보니 되어있다 보니, 때문에 컨트롤로 모든것을 해결해야 하는상황도 적지 않습니다, 헤이스트와 점프샷을 적절히 활용해주면서 2,3차를 보내야합니다.

 

빅뱅 패치 전의 나이트로드는 거의 사냥에 취약했습니다. 트리플스로우로 단일대상공격에서는 굉장한 위력을 보였지만, 다수공격스킬이 거의 없어서사냥에는 그다지 좋지 못했습니다. 왜냐면 유일한 다수공격스킬인 어밴져가 거의 소외된 스킬이나 다름없었습니다, 유일한 다수공격스킬임에도 불구하고, 공격력이 적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공격력이 비약적으로 증폭됬으니 3차전직 이후로 꼭 익히시길,(심지어 4차전직때도 사냥때 어밴져가 유용합니다.)

 

또 주의하실점 한가지! 쉐도우파트너는 그냥 mp만 드는 스킬이 아닌 소환의 돌을 필요로하는 스킬입니다. 쉐도우파트너 자체가 화력을 증가시켜주는 스킬이다 보니 굉장히 자주 쓰입니다. 그래서 소환의 돌이 굉장히 많이 소비되는데, 이경우를 대비해서  알케스터의 퀘스트를깨시거나 (깬다면 소환의돌을 구입할수 있습니다.) 아니면 자유시장을 둘러보아서 미리구입하시는 편을 추천합니다.

 

 

 

이런곳에 올라갈수 있을정도로 나이트로드는 컨트롤을 연습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나이트로드를 하실려면 먼저 플래쉬 점프 컨트롤이나, 백샷같은 다양한 컨트롤부터 연습하시길 (뭐.. 키우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익힐수 있겠지만..)

 

 

-특징

 

 

본이미지는 나이트워커지만 걍 어쌔신으로 생각하세요 (... 신경쓰시면 지는거임)

 

-점프샷과 빠른 기동력

 

참고로 말해서, 나이트로드나 궁수와의 공통점은 무려 사거리가 같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궁수는 표창도적과 다르게 다수공격에 비교적특화되어있고, 표창도적(나이트로드)는 그런것은  없고 그저 컨트롤과 빠른 공격속도입니다.

 

궁수는 일단 점프샷이 불가능하고, 또한 기동력이 상대적으로 표도에 비해서는 떨어집니다, 반면에 나이트로드는 점프샷이 가능하고또한 기동력이 전직업중에서 가장 빠르다고 할만합니다!  이는 엄청난 차이를 가져옵니다, 2,3차에서는 그다지 화력이 주목받지못한것이라서, 표도의 경우에서는 그저 컨트롤로만 승부를 내야할정도입니다. 특히 2차에서는 다수공격스킬이 없어서 컨트롤이 가장 중요한만큼.점프샷과 컨트롤을 이용한 공격패턴을 연습해야합니다. 특히 점프샷이 중요합니다, (점프력이 뛰어나 위층까지 공격가능한 경우도 있으므로.)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출처 메이플인소야닷컴 스크린샷 게시판 나로구미호님의 게시물

나로에 엄청난 화력 앞에는 팔8개 달린 기형하고 배불뚝이고 뭐고 없다.

 

 

-엄청난 화력.

 

아까 설명드렸듯이 나이트로드는 엄청난 화력을 지닌 직업입니다, 특히 트리플스로우 + 쉐도우파트너를 이용한 공격속도는 보우마스터의 폭풍의시에 가까울지경이고, 또한 표창의 데미지조차 엄청나서 팀의 화력을 책임지는 가장 중요한 직업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그밖에 나이트로드의 화력을 보조해주는 페이크는 공격에 넉백되지 않게 해주므로써 공격에 리듬을 이어주는 역할을하고 나이트로드의 자체 공격속도도역시 환상이라서 나이트로드를 하실려면 최고의 화력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엄청난 화력덕분에 나이트로드는 핑크빈, 혼테일 , 자쿰에서 꼭 한번씩은 만날수있는 직업입니다.

 

 

-표창

 

나이트로드는 표창을 쓰는 직업이라서, 주로 표창을 드롭하는 몬스터를 아는것은 필수입니다, 초보자라면 뇌전은 쉽게 자유시장에서구할수 있겠지만, 일비표창이나 화비표창같은경우 몇백만이 소비되니 한번 아시고 노려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예외적으로 뇌전은 드롭보다는 사는것을 추천합니다. (사실 뇌전가격이 엄청나게 낮아져서 기껏해야 100만메소 안팎뇌전 이하는 전부다 쉽게 구할수 있습니다.)


뇌전 수리검: 핑크테니 다크 드레이크 플라워 피쉬스쿠버 페페머신 MT-09 크로노스 천록 사이티
호문쿨루 아우프헤벤 오베론 문지기 크로키

 

 

일비 표창: 머쉬맘 좀비 머쉬맘듀얼버크 암슈트S 라이칸스로프 바이킹

 


화비 표창: 크림슨 발록  주니어 발록초록 왕도깨비 파란 왕도깨비 별다람쥐 제노 원시멧돼지
레드와이번 요괴선사 레이지 버피 크림슨 발록 키메라 검은켄타우로스 블러드하프

 

 

 

 

 

 

 

-스킬트리

 

 

1차


럭키세븐 m -> 님블바디 3 -> 킨아이즈 m -> 님블바디 m-> 디스오더 3-> 다크사이트 m -> 나머지 디스오더

 

 

역시 표창을 위주로 공격하는 럭키세븐먼저 배우는것은 필수이겠죠 (그렇겠죠??) 럭키세븐은 2차때 따로 스킬이 없는 관계로

2차나 심지어 3차때도 쭈~~~ 욱 사용하시게 됩니다 고객님 (...) 그래서 럭키세븐 먼저 마스터하는것은 필수이자 필수.

 

그다음 올려야하는것은 바로 사거리를 늘려주는 킨아이즈, 킨아이즈는 나이트로드의 사정거리를 늘려주기 때문에 이것을 배우면사정거리가 궁수가 울정도로 늘어납니다 (그렇다고 궁수를 초월하지는 않습니다.) 사정거리를 늘려주는거 자체가 큰 의미가 있기때문에반드시 마스터합시다.

 

그다음 올려야할것은 명중률과 회피율을 올려주는 님블바디, 왠만하면 마스터해줍시다. 사실 명중률과 회피율이 상대적으로 덜중요해서다른것을 올려도 좋지만 (...) 정상적으로 가고싶다면 님블바디를 추천합니다.

 

그다음 남은 스킬은 다크사이트를 찍어줍시다, 새도어라면 암살때문에 그쪽으로 전직하실것이라면 필수긴하지만, 나이트로드는

다크사이트와 연계된 스킬이 없기때문에 2차전직을 위해 찍는것입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디스오더를 찍어줍시다, 솔직히 말해서. 나이트로드가그냥 아대로 공격하는것이 정상적이었던가요 ? (...)

 

 

뭐 스킬트리는 아무렇게나 해도 좋지만 이것 두개는 꼭 마스터 해줍시다. 킨아이즈 럭키세븐

 

 

2차

 

헤이스트 m -> 자벨린 마스터리 5 -> 자벨린 부스터 6-> 크리티컬스로우 m -> 자벨린 마스터리 m -> 자벨린 부스터 m-> 쉐도우 레지스턴스 m -> 나머지 드레인 

 

경우가 된다면 자벨린 부스터 6을 건너뛰고 크리티컬 스로우 바로 마스터도 상관없음

 

뭐.. 여러분도 아시겠지만, 나이트로드는 기동력이 바로 꽃! 입니다. 헤이스트를 되도록이면 먼저 마스터해줍시다, 패치후에는 적이 가까이와도 표창이 날라가지만, 여전히 기동력이 따라주지 않을경우 많이 불편한것은 사실입니다. 따라서 헤이스트를 먼저 마스터해줍시다.

 

사냥에는 걱정 안되냐고요? 긴장푸세요 이때 몬스터들 다 약합니다 (...)

 

그다음 부스터를 찍기 위해서 자벨린 마스터리를 5를 올려줍니다. 2차때의 공격력으로 적어도 몬스터는 2방에 보내니, 공격력은 그다지신경쓸 부분이 아니니 공격속도 위주로 가야해서 자벨린 부스터리를 6올려줍니다.

 

그다음 마스터해야할것은 바로 크리티컬 스로우 ! 크리티컬의 확률을 높여줘서 지금뿐 아니라 후의 공격력도 비약적으로 상승시켜줍니다!지금 마스터한다면 사냥에 크게 효과는 없지만, 후반에 나이트로드의 공격력에 크~~~~게 영향을 끼치니 반드시 마스터해줍시다.

 

그다음 남은 스킬로는 자벨린 마스터리/부스터를 마스터해줍시다 숙련도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다면 자벨린 부스터를 먼저 마스터해도상관은 없습니다, 그리고 남은 스킬은 쉐도우 레지스턴스입니다. 속성에 대한 내성과 그리고 체력을 늘려주는 스킬로, 겉으로 보아서는매력있는 스킬일지 몰라도 2차때 몬스터들은 전부다 약합니다. 따라서 크게 효과는 없는 관계로 후반에 마스터합시다.

 

나머지는 드레인을 찍어봅시다, 드레인은 예전에는 효율이 좋은 스킬이었지만. 숙련된 표창술에 비해서 효과가 후반에 떨어지기 때문에굳이 마스터하지 않는 스킬입니다.

 

 

 

3차

 

어벤저5 -> 플래시 점프 1 -> 어벤져 8 -> 쉐도우 파트너 m -> 어벤져 m -> 플래시점프 m-> 알케미스트 m  -> 메소업 m -> 다크플레어 m ->

쉐도우 웹 m -> 드레인 m -> 나머지 쉐도우 메소

 

 

초반 플래시점프 1 은 안배워도 됨.

 

 

참고로 말하자면, 초반의 플래시점프를 1찍는 이유는 그저 재미용이라고 생각하지면 될듯합니다. 왜냐면 플래시점프 레벨 1은 점프거리가 거의남자가 멀리뛰기 하는 수준입니다 (......) 절대, 절대 고렙 나로분들이 하는 그 플래쉬점프가 아닙니다. 생각해보고 재미있으시다면그냥 플래쉬 점프 1찍으 시던지. 아니면 그냥 어벤져로 가시던지

 

솔직히 말하자면, 과거에는 쉐도우 파트너를 가장 먼저 찍었어야합니다. 무엇보다 쉐도우 파트너 자체가 공격력을 증가시켜주는 스킬이고,또한 어밴져가 너무 효율성에서 뒤져서 그렇다고 합니다. 하지만 패치이후로 어벤져의 급상향으로 인해 3차에서는 어밴져를 위주로 사냥을 하셔야 합니다. (심지어 4차때도 사냥때는 트리플스로우보다는 어벤져를 사용해야합니다.) 왜 8까지 찍느냐 하면, 8부터가 5명을 공격합니다.어벤져는 다수공격이고 허밋 특유의 점프샷을 이용한 컨트롤을 하신다면 수월하게 사냥하실수 있습니다.

 

또한  그다음에 올려야할것은 바로 쉐도우 파트너 어벤져가 상향되었다고 하지만, 쉐도우파트너는 역시 중요한 스킬중 하나입니다. 쉐도우파트너는그림자동료로, 플레이어의 공격을 그대로 따라하기 때문에 추가공격이 됩니다, 한마디로 화력상승스킬. 어벤져보다는 쉐도우파트너 먼저 익혀두시는것이좋습니다!

 

주의하실점 한가지! 쉐도우파트너는 그냥 mp만 드는 스킬이 아닌 소환의 돌을 필요로하는 스킬입니다. 쉐도우파트너 자체가 화력을 증가시켜주는 스킬이다 보니 굉장히 자주 쓰입니다. 그래서 소환의 돌이 굉장히 많이 소비되는데, 이경우를 대비해서  알케스터의 퀘스트를깨시거나 (깬다면 소환의돌을 구입할수 있습니다.) 아니면 자유시장을 둘러보아서 미리구입하시는 편을 추천합니다.

 

그다음 올릴것은 바로 물약의 효과가 상승하는 알케미스트, 별거 아닌거 같지만. hp포션일경우 그 효과가 엄청나고, 또한 회복물약만 적용되는것이아니라 능력치 물약도 역시 효과가 적용되어서 더욱더 빛을 발하는 스킬입니다. 그다음에는 혹시모를 적자를 대비해서 메소업을 올려주세요 (뻥까지 마라.)

 

그다음 올릴것은 바로 다크 플레어 ! 사냥에 많은 효율을 줄거 같지만. 실제로 3차에서는 그다지 효과를 보지 못합니다. 하지만 마스터시에는 무려 몬스터의 공격의1300%에 육박하는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보스전을 대비해서는 꼭 배워둬야 할 스킬입니다.

 

쉐도우 메소는 왠만하면 배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물론 엄청난 데미지를 자랑하고 물리가드 매직가드를 무시하는 엄청난 메리트를 가지고 있지만, 적자가 너무나심한 스킬입니다. 일단 한발을 던질때마다 800 메소. 한번 생각해보세요 보스전에서는 과연 몇메소를 던질지 (...)

 

 

 

4차

 

개인의 사정에 따라 다름 다만, 필수 스킬트리는 트리플스로우 10 -> 페이크 10 -> 스피릿자벨린 10

 

 

너무나 당연하게, 당연 되도록이면 트리플스로우를 마스터해야합니다 ! 하지만 여기서도 개인의 사정에 따라 다릅니다, 왜냐면 이제는트리플스로우가 30북만 비싼것이 아니라 20북도 비쌉니다. 덕분에 더욱더 트리플스로우를 올리기가 어려워졌죠.

하지만 마스터를 한다면 그경우에는 바로 상황이 달라지니, 엄청난 화력으로 보스몬스터를 압도하는 자신을 볼수 있습니다.

 

정 트리플스로우의 마스터가 어렵다면 페이크를 올리도록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페이크는 일정확률로 공격 회피입니다. 회피률 증가라면모르겠지만. 이것은 일정확률입니다. 공격회피 스킬이지만 공격회피 그 이상의 의미가 있습니다. 공격을 받아서 넉백이 되는것때문에 공격이 순간적으로 중단되는것을막아주니. 공격의 흐름도 계속 이어지고 트리플스로우와 같이 나이트로드가 화력자가 되는 가장 큰스킬입니다 

 

그다음 할것은 바로 스피릿 자벨린 , 스피릿 자벨린은 일정 표창갯수를 소비해서 일정시간동안 표창을 소비하지 않는 스킬로, 특히 보스전에 유용한스킬입니다. 하지만 적절하게 사용을 하지 않을경우에는 오히려 표창만 내주는 꼴이 되므로 주의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이 3가지는 꼭 마스터를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혹시 숙련된 표창술에 대해 올릴거라 생각하신다면,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스피릿 자벨린의 효과가제한될 뿐만 아니라, 공격력을 올려주는 스킬이 럭키세븐 ,어벤져,쉐도우 메소입니다 (다른것은 몰라도 럭키세븐만은 이해가 안됩니다, 이것때문에현재 나로유저들은 숙련된 표창술의 효과를 트리플스로우로 변경하라! 라고 하는중..) 뭐. 사냥위주로 하신다면 한번 생각해보시는것도...

 

무엇보다, 나이트로드의 4차스킬중 트리플스로우의 스킬북의 가격이 토나오게 정말 높습니다. 주력공격스킬인만큼 빠르게 마스터한다면 더욱좋습니다. 나이트로드가 된다면. 바로 트리플스로우를 신경써야합니다.

 

 

 

나이트로드의 스킬북들.


페이크20:릴리노흐 원공 주니어불독 파이렛
페이크30:검은켄타우로스 마뇽 레비아탄 스켈레곤 대왕지네

 

베놈20:바이킹 크림슨발록
베놈30:호문 바이킹

 

쇼다운20:듀얼비틀 그리프 레드와이번 레이지버피
쇼다운30:핀호브 마뇽 스켈레곤 묘선

 

닌자앰부쉬20:캡틴 마스터소울테니 바이킹 망각의 수호병
닌자앰부쉬30:스노우맨 소울테니 추억의수호병


 

 

트리플스로우20:리치 마스터소울태니 핀호브
트리플스로우30:리스튼 혼테일


스피릿자벨린20:호문쿨루 게이트키퍼 검은켄타우로스
스피릿자벨린30:그리프 네스트골렘 샤크 레쉬

 

닌자스톰20:스노우맨 망둥이 듀얼버크 그린코니언
닌자스톰30:시간의눈 크림슨발록 크루 하프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출처:메이플인소야 스크린샷 게시판.

 

 

 

-끝-

Lv27 토자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