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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메이플이 쉬우시다구요? 극렬한 하드코어를 맛보아라!!

아이콘 퀴리큘리
댓글: 6 개
조회: 1013
2011-10-26 14:17:48

메이플만이 아니고, 다른 게임에서도 캐릭터의 자유도가 그렇게

 

큰폭이 아니고 직업 가이드도 많지 않다고 생각이 들어요.

 

그렇다고 신직업을 내놓으면 아무래도 매번 밸런스 논란에 휩싸이고.

 

누구나 아, 저캐릭은 저정도 스펙이 될만해, 라고 인정할만한 히든 클래스가 사실상 없고,

 

듀블이나 캐슈같은 프리미엄 모험가의 경우 돈질만 하면 카바가 되다보니

 

하드코어 캐릭터의 맛이 안나죠.

 

영웅 클래스의 경우에도 히든 개념이 아니라 셀렉트 개념의 클래스라

 

사실상 오밸이여도 욕많이 먹게되는 클래스이기도 합니다.

 

(애초에 기획단계부터 히든 클래스 였다면 이렇게 고생할일은 없었을텐데...허허)

 

그래서 노전직 으로 만들수 있는 하드코어 클래스가 신 클래스로 추가가 되면 어떨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일단 모험가 계열 , 레지스탕스 계열, 시그너스는 궁모가 있으므로 패스.

 

이런식으로 이 두가지의 직업에서 할수 있으면 재밌을것 같구요.

 

궁모도 생각보다 반응이 괜찮죠. 시그너스의 히든클래스니까 말이예요. 물론 틀은 모험가에 맞춰져 있지만.

 

일단, 초보자나 시티즌으로 만렙을 찍었을시에 히든 클래스를 생성할수 있는 자격이 생기죠.

 

뭐 근성이 대단하네 어쨌네 하는 멘트를 날려주며, 해당 NPC 에게서 퀘스트가 날아 옵니다.

 

뭐 환생 비슷한 개념이나, 절대로 환생은 아니고, 궁모 같은 개념이죠. 히든 클래스 1회 생성 가능.

 

이 히든 클래스는 두가지의 성향을 지닌 클래스 로서, 유저의 취향에 따라

 

모험가의 경우 기존 5개 모험가 클래스 중에서 두가지 클래스를 선택해 히든 클래스를 생성할수 있게 됩니다.

 

메인 클래스 + 서브 클래스

 

방식은 궁모와 같습니다.

 

메인 클래스로 플레이 하되, 스킬중에 차수별로 서브 클래스의 스킬이 어느정도 추가가 됩니다.

 

(모든 스킬이 추가가 되진 않음. 스킬 포인트가 모자라지기 때문에,)

 

궁수나 표창도적, 해적등의 경우는 서브 클래스로 선택할 경우, 발사형 스킬은 차수별로 딱 한가지씩 추가 됩니다.

 

(그외에 버프나 범위스킬 등은 밸런스에 맞추어 추가가 됩니다.)

 

또한, 반대로 메인 원격 클래스에게 근접무기를 직접적으로 타격류 스킬도 딱 한종류씩만 추가가 됩니다.

 

(이하 동문)

 

퓨전 클래스로 즐길수가 있게 되는데, 각 클래스의 유용한 스킬이 융합 되어 색다른 재미를 느낄수가 있습니다.

 

레지스탕스 경우에도 마찬가지. 시티즌 만렙을 찍었을경우 히든클래스 생성이 1회 가능해 집니다.

 

레지스탕스의 경우, 변수가 존재합니다. 메카닉과 와일드 헌터는 라이딩 한 상태로 스킬을 써야 하는 직업군이라,

 

이 역시 위와 같이 각 클래스에 영향을 끼치지 않도록 스킬이 조정 됩니다.

 

이렇게 생성된 히든 클래스의 혜택은 존재 합니다.

 

일단 히든 클래스는 메르의 링크 스킬처럼 경험치 50% 증가가 기본스킬로 주어 집니다.

 

육성이 1.5배 빨라지며, 경험치 버프나 이벤트, 정펜 등에 중복이 됩니다.

 

두번째로, 메인 클래스와 서브 클래스의 장비에 한해 착용이 가능해 집니다.

 

세번째로, 히든 클래스 에게는 렙업시 AP 6, SP 5 가 주어집니다.

 

부스탯까지 넉넉히 챙길수 있는 AP와 서브 클래스 스킬도

 

찍어 볼수 있는 넉넉한 SP가 제공 되어

 

입맛에 맞는 캐릭터 육성이 가능해 집니다. 

 

 

Lv20 퀴리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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