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블레이드, 솔직히 좋은캐릭터 입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상향과 하향을 받으면서 오르락 내리락 했던 직업인지라
쉽게 만지기도 애매한 캐릭터 이기도 합니다.
또한, 요새 신직업군인 레전드의 여파로 극딜의 매리트가 무색해졌고,
고투자 중상효율 이라는 메이플계의 광검성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몰빵 때려서 투자해야 시원한 뎀지를 맛볼수 있는 캐릭이죠!)
이제, 조금만 손데도 왠지 듀블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멋져질것 같은데,
한때 영웅 아란님이 강림하셨을때 무지막지한 크리전사로
주목을 한몸에 받았던 리즈시절이 있었죠?
원래 다른게임에서 도적계열 직업군이 빠른 연타와
엄청난 크리티컬 데미지로 한방을 노리는 캐릭터 컨셉입니다.
근데 왜 여태까지 메이플에선 그러지 않았을까요?
오히려 다른 직업군들이 크리율이 도적들보다 높다죠?
듀블도 그러하고 섀도어와 나로들도 어느정도 크리율을
올려 놓으면 요번에 섀도어 연막에 크리데미지20%상승이 붙었죠?
아마 도적들 엄청나 질것이라 생각 합니다. 그러니 결론은 섀도어와 나로도 크리율이 좀 높아져야 된다는 결론~
더불어 제가 개인적으로 듀블을 컨셉에 맞게 도적류 최강의 필살기를 지닌 크리도적으로 생각해본게 있는데요.
솔직히 약간의 숫자 놀음입니다. 더 이상의 신 스킬로 슬퍼하지않아도 되요.
일단, 파이널 컷 입니다.
MP 400, HP 20% 소비, 2000% 데미지로 최대 8명을 공격. 15% 확률로 즉사,
40초간 공격력 40%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이 옵션이죠.
여기에서 한가지 추가하고 수치만 수정하면 됩니다.
MP 400, HP 20% 소비, 2000% 데미지로 최대 8명을 공격.
49% 확률로 즉사(마스터 이상 보스 몬스터 에게 추가 데미지 1000% 적용),
30초간 공격력 40%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이렇게 바뀌는 겁니다. 파이널컷의 필살기화.
일단 사라진 아울데드의 49% 즉사 옵션을 파이널 컷에 심어주고요.
네, 맞습니다. 아란의 템페스트는 모든몹을 즉사시키고 보스급의 몬스터에게
무려 2880% 라는 데미지를 먹이며, 자체적으로 콤보저지먼트 데미지를40% 올려주는 스킬이죠.
템페스트는 전체스킬이나, 파이널컷은 전방 범위기 입니다.
타격범위도 범위이거니와 체력20%를 깍아 먹으면서 위험감수하고 쓰는 스킬이
현실은 그냥 공격버프에 지나지 않는게 현실이었죠.
템페스트와 비교하고 보면 얼추 이제 스펙이 맞습니다.
심지어 파이널컷은 40초당 한번씩 사용이 가능하며, 전방범위기라는 것만 빼고말이죠.
또한 보스 추뎀도 즉사 퍼센트인 49%가 터져야 먹일수 있으니, 형평성에 맞다고 생각이 드네요.
와~짝짝짝!! 이로써 우리는 버프가 아닌 필살기를 드디어 얻을수 있어요.
별로 어렵지 않아요~ 수치만 좀 바꿔주면 되요~^^
자, 두번째 스킬 조정 들어갑니다.
바로 팬텀 블로우 입니다.
아, 원통하고 원통하다....이 슬프지 아니한가....
낮고도 낮도다. 퍼뎀이여~
네, 자체 퍼뎀이 너무 낮네요. 한번, 바꿔볼까요?
MP 42 소비, 105% 데미지로 6번 공격, 몬스터의 방어율 20% 무시
그래요, 이것도 숫자만 바꿔주면 되요.^^
MP 42 소비, 105% 데미지로 8번 공격, 몬스터의 방어율 20% 무시
와~ 210% 데미지를 획득 했어요 ^^
세번째 스킬 조정 들어갑니다.
바로, 샤프니스예요~
크리티컬 공격확률 25%, 크리티컬 최소 데미지 20% 증가
네, 너무 감질나서 싫증 나신다구요? 이것도 별로 어렵지, 않아요~^^
크리티컬 공격확률 45%, 크리티컬 최소 데미지 20% 증가
그냥 크리확률 숫자 앞부분만 바꿔주면 되요 ^^
너무 높은것 아니냐구요?
MP 20 소비, 탑승 시 최대 HP 40%, 크리티컬 확률 40%, 회피치 150, 이동속도 40 증가
괜찮아요, 이제 우린 크리도적이니까요 ^^
못마땅하면 마스터 레벨을 20으로 올려주시면 되요 ^^
네번째 스킬조정 들어 갑니다.
바이탈 스틸 현재 옵션입니다.
공격 시 5% 확률로 공격 데미지의 60%를 HP로 회복
이게 좋을것 같지만, 보다보면 연타수와는 상관없이 그냥 스킬 횟수로 치는것 같아요~
그럼 어떻게? 수치만 살~짝 바꾸는 거예요~
공격 시 60% 확률로 공격 데미지의 5%를 HP로 회복
그래요, 숫자 앞하고 뒤만 바꾼건데 느낌이 너~무 달라요.
60%로 10번 스킬쓰고 6번 뎀지 5% 씩만차도 절반의 성공인 거예요~
100%도 아니라서 아란처럼 빨대 꽂듯이 피빨순 없어요~ 그냥 죽지않기위해 사는거예요~
5%로 암만 죽어라 때려봤자 60% 한번 차는거 기다릴 시간에 맞아서 HP 녹아 없어져요~^^
그래요, 사기 같죠? 그럼 이것도 49%나 50%로 조정 하면 되요~ 절반 확률이면 감질맛나요^^
그래도 어쩌겠어요, 일단 죽지라도 않아야지~
이제 우린 반쪽짜리 빨간 데미지를 얻었고, 두대를 더 때리고, 생존률이 높아졌고, 필살기를 얻었어요~
아이신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