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인장,큐브,불꽃, 없애고 소울,주문의흔적,스타포스,토드망치만 그대로두기
메이플이 접근성이 너무 어려워진 이유가 분산되면서도 각분산된것마다 뽑기확률이란 개창렬 강화시스템이 아닌가 생각됨 그걸 주흔,스타포스로 통폐합하고 집중시키면 좋을것같음.
뭐 솔직히 넥슨이 몇년의 단기적 수익에 미치고 선점효과로 누렸던 영광시대에 빠져서 아직도 차기겜 몇개 개념차게 내주면 기업이미지 회복한다는 마인드하에 창렬운영으로 외산겜에 점유했던 점유율 다쳐내주면서 신작들도 지지부진할 정도로 병신이니 절때 안해줄것같지만 사실이건 넥슨뿐 아니라 김치운영사들 다 똑같은거고 메이플에 애증을 너무가지고있어서 일단 써봄
추옵은 최초 아이템에서 변경 불가능하게 하고 잠재능력은 스타포스에따라 바뀌도록 하면서 잠재능력 변경 선택옵션 넣고 마음에드는 잠재나오면 선택 해제하고 강화하면 그옵션 그대로 하기 10강부터 잠재 3줄로 추가
물론 이경우 스타포스 강화횟수만큼 제한이 있게 되므로 기존 현질러들 템들 가치와 시세는 오히려 ㅅㅌㅊ되서 반발적음
무엇보다 20강까지 강화 안해도 좋은옵션뜰수도 있으니 파워밸런스 격차도 줄어듬.
헤비유저들 과금이 줄어들겠지만 어느정도 라이트 유저들도 시스템 이해가 간편한데다 적당한 가격을 생각하고 과금하게 될것임으로 수익의 큰차이는 없을것같음.
지금 메플에 추억딸가졌던 초중고딩들 이제 다 대학생,직장인들 된거 아시져?
그런애들한테 해도 적당한 과금으로 RPG즐길수있는 개념운영으로 다시 복귀시키면 수익 엄청많아질꺼임.
3 /초 고렙사냥터 추가 (이건곧 패치되면 되겠져?)
4/ 광역기 공격력 or범위 너프먹이기
아니시발 아란 에반이 개쓸고 다니면 답이없음 그냥 전체적으로 광역기 너프시켜주셈 애초에 광역기가 일반 집중공격이랑 뎀지차이가 얼마없는게 말이됨? 1줄씩 쓰는것도 아니고 2,3줄씩 쳐 쓸고댕기는데 ㅅㅂ
5/ 리부트처럼 메소드롭율 높혀주기
*호불호 갈릴 추가 고려요소
1/ 맵크기 빅뱅전과 후에서 중간크기로 늘리기
(맵이 줄어들어서 예전 여행하는맛이 너무없음 그렇다고 빅뱅전은 너무크고 중간정도 안되려나여)
2/ 전직업 2단뛰기 대신 이동속도,점프율을 헤이스트 마스터레벨에서 중간정도 스피드 스킬을 탑재해주기
(방방뛰는것보단 이게더 차분하게 겜할수있을덧)
이2개는 여론조사후 실시하면 될듯함. 안해도 상관은없구,
여튼 해주면 진짜 갓 ㅡ 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