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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와일드헌터 신규 5차 변경사항 건의사항

바람물개
댓글: 1 개
조회: 765
2018-07-04 18:28:51
저번 테스트월드때 공개되었던 '와일드헌터' 직업의 신규 5차 스킬인 '와일드 그래네이드'가 이번 변경으로 인하여 약간의 수치조정과 범위조정이 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저번에 공개되었던 '와일드 그래네이드'는 효율성에서 호평을 받기도 하였으나, 스킬 사용의 선 딜레이 문제라던지 모션이 매끄럽지 못한 점에 대해서 혹평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제 생각상 와일드헌터는 직업군 특성상 제규어를 타고다니며 빠른 공격과 시원시원한 타수로 재미를 볼 수 있게 제작된 캐릭터인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로 인한지는 모르겠지만 주력기는 '키다운 형식의 속사기'의 형태인 '와일드 발칸'을 사용하고요. 그래서 보스에 관련된 전투는 모르겠지만 
일반적인 사냥 부분에서는 다른 직업과 직업군들에 한참 밀리게 되며 몬스터를 쉽게 잡을 수 있는 스팩, 즉 '원킬컷'에 어려움을 느끼게 되었고(속사기의 특성상)
그로 인해 이 직업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적게되었으며 쉽게 직업의 분포도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이런 경향이 명확하게 들어납니다.

이번 패치로 나오는 '와일드 그래네이드'는 사냥과 보스전 둘 다 영향을 줄 수 있는 스킬은 맞습니다만, 현 와일드헌터 유저분들은 상당수가 일반적인 사냥에 어려움을 느끼시고 계십니다. 이에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I) 원래의 '와일드 그래네이드'로 롤백하기
- 저번 테스트때의 '와일드 그래네이드'는 선딜레이 문제와 모션의 문제를 뛰어넘어 호평을 받을 정도로 괜찮았던 스킬은 맞습니다만, 실제로 사냥에서 사용해본 결과 모션과 선딜레이 때문에 전혀 자신이 원하는 위치로 폭탄이 도달하지 못하는 상황이었으며, 직접 경험해본 결과 사냥에서 효율을 내고 싶다면 상당한 위치까지 올라가서 스킬을 사용해야 내려오면서 겨우 걸치는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패치로 범위마저 너프가 된다면 사냥에서는 효율성을 거의 찾아볼 수 없게 될것이며 전과 다름없는 플레이가 반복되게 될 것입니다.

II) 이번 변경의 '와일드 그래네이드'를 이어가면서 모션과 선딜레이 수정
- 이번 변경으로 소지가능 갯수와 범위가 너프를 먹었는데요, 위와 겹치는 말일 수 있겠지만 와일드 그래네이드가 이번 변경에서 와일드 헌터 유저분들에게 혹평받는 이유는 다름아닌 범위 때문입니다. 선딜레이와 모션을 모두 감안하더라도 절대적인 범위 덕분에 호평을 받았던 것이고, 이를 패치하게 된다면 선딜레이 또는 모션에 변화를 주어서 범위가 감소하더라도 사냥에서 충분히 커버가 될 수 있는 변화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번에 나오는 '와일드 그래네이드'는 '와일드헌터'직업에게 날개를 달아주는 스킬인 것은 확실합니다만, 조금 더 보완된 모습으로 '와일드헌터'유저들의 편의성과 사냥에서의 한시름을 덜어줄 수 있게 되었으면 하는 바입니다.





Lv42 바람물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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