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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섭] 메이플스토리 팬텀 스킬 밸런스 추가 상향 조정 (종합)

아이콘 칼루나기획팀
댓글: 8 개
조회: 6995
추천: 13
2013-03-20 00:00:39

- 해당 내용은 2013.03.18(월) 테스트 서버 Ver. 1.2.474 릴리즈를 토대로 작성 하였습니다.
- 추후 "테스트 서버 Ver. 1.2.474 릴리즈" 종합 패치 뉴스에 링크 형식으로 넣을 예정입니다.
- 저의 모든 게시물은 퍼가셔도 좋으나 "기획팀의 메이플스토리"라는 출처는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2013.03.14(목) 테스트 서버 Ver. 1.2.473 업데이트에 이어
2013.03.18(월) 테스트 서버 Ver. 1.2.474 업데이트에서
팬텀 스킬 밸런스가 추가 상향 조정 되었습니다.

 


테스트 서버 Ver. 1.2.473 업데이트에서의 조정 내용은 이미 포스팅을 하였으나
2013.03.21일 본서버에 적용되는 조정 내용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끔
테스트 서버 Ver. 1.2.474 및 Ver 1.2.473 업데이트의 조정 내용도 같이 작성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2013.03.18(월) 테스트 서버 Ver. 1.2.474 업데이트에서 변경된 내용입니다.

 

 

              
탤런트 오브 팬텀시프 Ⅰ
탤런트 오브 팬텀시프 Ⅱ
탤런트 오브 팬텀시프 Ⅲ
탤런트 오브 팬텀시프 Ⅳ


훔친 공격 스킬의 공격력 패널티가 완화 되었고,
훔친 버프 스킬의 버프 지속 시간 패널티가 삭제 되었습니다.

 

 


★ 팬텀 2차 스킬 ★

 


블랑 카르트
팬텀의 공격이 크리티컬로 성공할 때마다 일정 확률로 팬텀으로부터 카드가 나와 주위 적을 자동 공격한다.
이 때 카드 스택의 수치가 1 증가한다.
(마스터 레벨 : 10)


마스터 레벨 기준 변경 전.
- 팬텀의 공격이 크리티컬로 성공할 때 60%의 확률로 카드가 나와 주위 적을 140%의 데미지로 자동 공격하고 카드 스택 수치 1증가.


마스터 레벨 기준 변경 후.
- 팬텀의 공격이 크리티컬로 성공할 때 60%의 확률로 카드가 나와 주위 적을 160%의 데미지로 자동 공격하고 카드 스택 수치 1증가.
- 스킬 발동 시 몬스터의 공격 반사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는다.

 


★ 팬텀 4차 스킬 ★

 


느와르 카르트
팬텀의 공격이 크리티컬로 성공할 때마다 일정 확률로 팬텀으로부터 카드가 나와 주위 적을 자동 공격한다.
이 때 카드 스택의 수치가 1 증가한다.
(마스터 레벨 : 20)


마스터 레벨 기준 변경 전.
- 팬텀의 공격이 크리티컬로 성공할 때 100%의 확률로 카드가 나와 주위 적을 200%의 데미지로 자동 공격하고 카드 스택 수치 1증가.
- 추가 회피 확률 20% 증가.


마스터 레벨 기준 변경 후.
- 팬텀의 공격이 크리티컬로 성공할 때 100%의 확률로 카드가 나와 주위 적을 220%의 데미지로 자동 공격하고 카드 스택 수치 1증가.
- 추가 회피 확률 20% 증가.
- 스킬 발동 시 몬스터의 공격 반사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는다.

 


다음으로 2013.03.14(목) 테스트 서버 Ver. 1.2.473 업데이트에서 변경된 내용입니다.

 


★ 팬텀 초보자 스킬 ★

 


저지먼트
카드 스택이 가득 찼을 때, 스택을 모두 소모하면서 하나의 카드를 뽑는다.
뽑힌 카드에 따라 부가적인 효과를 받을 수 있으며, 추가 카드 공격이 이루어진다.
(마스터 레벨 : 1)


마스터 레벨 기준 변경 전.
- MP 60 소비, 사용 시 전방의 적에게 10번 느와르 카르트 공격을 하고 30초 동안 다음 효과중에 하나를 받음.
- 포츈카드 : 크리티컬 확률이 20% 증가.
- 미스포츈카드 : 아이템 드랍율이 20% 증가.
- 인듀어런스카드 : 상태내성/속성내성이 각각 20%, 20% 증가.
- 가디언카드 : 방어력이 100% 증가.
- 드레인카드 : 공격 시 데미지의 3%만큼 HP 회복.


마스터 레벨 기준 변경 후.
- MP 60 소비, 사용 시 전방의 적에게 10번 느와르 카르트 공격을 하고 30초 동안 다음 효과중에 하나를 받음.
- 포츈카드 : 크리티컬 확률이 20% 증가.
- 미스포츈카드 : 아이템 드랍율이 20% 증가.
- 인듀어런스카드 : 상태내성/속성내성이 각각 20%, 20% 증가.
- 가디언 카드 효과 삭제.
- 드레인카드 : 공격 시 데미지의 3%만큼 HP 회복.

 

 


저지먼트 AUTO/MANUAL (신규 스킬)
저지먼트 스킬의 발동을 자동(AUTO)모드와 수동(MANUAL)모드로 선택할 수 있다.
더블 클릭하여 사용할 때마다 모드가 전환된다.
(마스터 레벨 : 1)


마스터 레벨 기준 효과.
- 자동(AUTO) 모드 : 스택이 모두 쌓이면 자동으로 저지먼트 효과를 발동한다.
- 수동(MANUAL)모드 : 스택이 모두 쌓이면 직접 저지먼트 스킬을 클릭하여 발동한다.

 


★ 팬텀 2차 스킬 ★

 


콜 오브 페이트
전방 소수의 적에게 팬텀의 보조무기인 카드를 던져 공격한다.
(마스터 레벨 : 20)


마스터 레벨 기준 변경 전.
- MP 21 소비, 최대 3명의 적을 170%의 데미지로 3번 공격.


마스터 레벨 기준 변경 후.
- MP 21 소비, 최대 4명의 적을 170%의 데미지로 3번 공격.

 

 


★ 팬텀 4차 스킬 ★

 


얼티밋 드라이브


스킬 설명 변경 전.
보이지 않을 정도로 빠르게 연속해서 찌른다.
계속해서 공격할 수 있으며, 공격하는 도중에 느린 속도로 이동이 가능하다.
(마스터 레벨 : 30)


스킬 설명 변경 후.
보이지 않을 정도로 빠르게 연속해서 찌른다.
이동하며 계속해서 공격할 수 있다.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변경 전.
- MP 15 소비, 전방 6명의 적에게 120% 데미지로 연속해서 2번 공격.
- 키다운 중에 이동키로 이동이 가능.


마스터 레벨 기준 변경 후.
- MP 15 소비, 전방 6명의 적에게 130% 데미지로 연속해서 2번 공격.
- 키다운 중에 이동키로 이동이 가능.
- 스킬 사용 시 이동속도 제한을 받지 않는다.

 

 

 

 


트와일라이트
뒤로 도약하면서 전방의 적에게 강력한 카드 공격을 한다.
팬텀 차지 사용 후 연계기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때 팬텀 차지의 후딜레이를 줄여준다.
추가로 팬텀 차지의 데미지를 영구적으로 강화한다.
(마스터 레벨 : 20)


마스터 레벨 기준 변경 전.
- 액티브 효과 : MP 50 소비, 후방으로 이동하면서 10명의 적을 450% 데미지로 3번 공격.
- 패시브 효과 : 팬텀 차지 데미지 50% 상승.
- 범위 : 415%


마스터 레벨 기준 변경 후.
- 액티브 효과 : MP 50 소비, 후방으로 이동하면서 10명의 적을 450% 데미지로 3번 공격.
- 패시브 효과 : 팬텀 차지 데미지 50% 상승.
- 범위 : 600%

 

 


★ 팬텀 하이퍼 스킬 ★

 


로즈 카르트 피날레


스킬 설명 변경 전.
장미의 카드를 공중에 흩뿌리고 바닥에 내려 꽂아 적들을 공격한다.
바닥에 꽂힌 카드는 폭발하면서 다시 공격한다.
(마스터 레벨 : 1)


스킬 설명 변경 후.
장미의 카드를 공중에 흩뿌리고 바닥에 내려 꽂아 적들을 공격한다.
바닥에 꽂힌 카드는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주며 공격한다.
(마스터 레벨 : 1)


마스터 레벨 기준 변경 전.
- MP 200 소비, 화면의 15명의 적에게 700% 데미지로 6번 공격.
- 일정 시간 이후 카드 주변의 6명의 적에게 700% 데미지로 4번 공격.
-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마스터 레벨 기준 변경 후.
- MP 200 소비, 화면의 15명의 적에게 700% 데미지로 6번 공격.
- 일정 시간 동안 카드 주변의 6명의 적에게 100% 데미지로 2번 공격.
-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 카드 지속 시간 12초.

 

 

 


얼티밋 드라이브-이그노어 가드 (신규 스킬)
얼티밋 드라이브의 몬스터 방어율 무시 수치를 증가시킨다.
(마스터 레벨 : 1)


마스터 레벨 기준 효과.
- 몬스터 방어율 무시 20% 추가 증가.

 

 


얼티밋 드라이브-패스트 무브먼트
얼티밋 드라이브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킨다.
(마스터 레벨 : 1)


마스터 레벨 기준 변경 전.
- 이동속도 10 증가.


마스터 레벨 기준 변경 후.
- 스킬 삭제.

 

 


파이널 저지먼트
저지먼트로 받을 수 있는 효과를 모두 한번에 받는다. 저지먼트 효과와 중첩된다.
(마스터 레벨 : 1)


마스터 레벨 기준 변경 전.
- MP 300 소비, 30초 동안 크리티컬 확률 20%, 아이템 드랍율 20%, 상태내성/속성내성 20%, 방어력이 100% 증가.
- 공격 시 데미지의 3%만큼 HP 회복.
-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마스터 레벨 기준 변경 후.
- MP 300 소비, 30초 동안 크리티컬 확률 20%, 아이템 드랍율 20%, 상태내성/속성내성 20%, 공격 시 데미지의 3%만큼 HP 회복.
-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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