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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섭] 전사&마법사 스킬 개편 전체 정보

아이콘 꿈같은날씨
댓글: 18 개
조회: 12788
추천: 16
2013-05-29 23:03:11
출처 : 사우스페리

스킬의 수치 변화는 요약해서 서술하였습니다.

[1차 – 검사]

 슬래시 블러스트 : 데미지가 조정되었습니다.
[MP 소모 14 -> 6 
데미지 260% -> 335%]
 

 워리어 리프 : 점프 상태에서 전방으로 1회 더 점프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MP 5 소비, 일정거리 점프]

 아이언 바디 : 효과가 조정되었으며 HP 증가 패시브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최대 HP 20% 증가) 효과 추가]

 워리어 마스터리 : 영구히 이동 속도, 점프력, 이동 속도 최대치 및 스탠스 확률을 증가시켜주는 신규 스킬입니다.
[이동속도 10, 점프력 10, 최대 이동 속도 10 증가. 40% 확률로 스탠스 효과 발동]

- 파워 스트라이크 : 삭제되었습니다.

- HP 증가 : 아이언 바디의 패시브 효과로 이동되었습니다.
 
[2차 – 파이터]

 콤보 어택 : 히어로 계열의 특성화 스킬입니다. 
ON/OFF이며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콤보 카운터를 쌓을 수 있습니다.
[활성화 시 공격할 때마다 40%의 확률로 콤보 카운터 누적. 최대 콤보 카운터 5]

 브랜디쉬 : 데미지 조정과 함께 이펙트가 리뉴얼되었습니다.
[데미지 210% -> 220%
적 공격 수 3명 -> 6명]
  

 콤보 포스 : 콤보 카운터를 소모하여 원거리의 적들을 당기는 신규 스킬입니다. 끌려온 적들 중 기절한 적이 있으면 소모된 콤보 카운터를 돌려받습니다.
[콤보 카운터 1개 소모. 최대 8명의 적에게 140%의 데미지를 주며 당긴 후 
80% 확률로 당겨온 적을 기절]

 분노 : 기존 효과에 파워 리플렉션의 공격 반사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받는 데미지 20% 흡수하고 500% 증폭시켜 반사) 효과 추가]
 

- 웨폰 마스터리 :
[명중치 증가 120 -> 240]

 웨폰 부스터  :
[MP 소모 11 -> 21 
지속 시간 200초 -> 180초]

- 그라운드 스매쉬 : 삭제되었습니다.

- 러쉬 : 삭제되었습니다.

- 파워 리플렉션 : 분노 효과에 추가됨에 따라 삭제되었습니다.
 
[3차 – 크루세이더]

 브레이브 슬래쉬 : 데미지가 조정되었습니다.
[데미지 240% -> 258%]

 돌진 : 4차에서 3차로 변경되었으며 이펙트 및 데미지, 적용 범위가 조정되었습니다. 추가로, 이제는 몬스터가 없어도 정해진 거리를 돌진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MP 29 소비, 305% 데미지로 최대 12명의 적을 공격하며 이동
범위 350%]
 
 

 패닉 : 이펙트가 리뉴얼되었으며 데미지가 조정되었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이 사라졌지만 일정 시간 내에 빠르게 다시 시전할 경우 콤보 카운터를 추가로 소모해야 합니다. 최대 10개까지 콤보 카운터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데미지 1040% -> 1150%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0초
(30초 내 사용 시 콤보 카운터 1개 추가 소모) 효과 추가]
 

 샤우트 : 이펙트 및 데미지가 조정되었습니다.
[데미지 280% -> 380%]

-   콤보 시너지 : 누적된 콤보 카운터에 따라 데미지가 증가하는 
신규 패시브 스킬입니다.
[공격할 때마다 80%의 확률로 콤보 카운터 누적. 
콤보 카운터 당 총 공격력 5% 증가]

 셀프 리커버리 :
[HP 회복량 400 -> 1000
MP 회복량 60 -> 200]

 인듀어 :
[상태이상 저항 및 모든 속성 내성 30% 증가]

- 코마 : 삭제되었습니다.

매직 크래쉬 : 4차로 이동되었습니다.

[4차 - 히어로]
 인사이징 : 콤보 카운터를 소모하여 강력한 공격을 하며 일정 시간동안 대상이 받는 모든 크리티컬 피해를 증가시키는 신규 스킬입니다.
[MP 36, 콤보 카운터 8개 소모. 6명의 적에게 900%로 2번 공격. 공격당한 적은 100% 확률로 20초 간 2초마다 165%의 피해를 입으며 크리티컬 피해 20% 증가. 
파티원이 공격 시 10% 증가]
 
 

 레이징 블로우 : 데미지와 스킬 범위가 조정되었습니다.
[데미지 220% -> 240%]

 스탠스 : 패시브로 변경되었습니다. 
1차의 워리어 마스터리 스탠스 효과와 중첩됩니다.
[스탠스 확률 60% 증가]

 매직 크래쉬 : 3차에서 4차로 이동되었습니다.
[MP 15 소비, 100% 확률로 모든 버프 해제, 22초간 버프 효과 제한
재사용 대기 시간 60초]

  

 컴뱃 마스터리 
[마스터 레벨 10 -> 30]

 어드밴스드 콤보 :
[(숙련도 70%) 효과 추가]

- 몬스터 마그넷 : 삭제되었습니다.

- 돌진 : 3차로 이동되었습니다.
 
[2차 – 페이지]
 엘리멘탈 차지 : 팔라딘 계열의 특성화 스킬입니다. 
서로 다른 속성의 차지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짧은 시간동안 엘리멘탈 차지를 1개씩 누적하여 최대 5개까지 누적할 수 있으며, 엘리멘탈 차지 1개당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누적한 엘리멘탈 차지 개수는 버프 아이콘의 숫자로 표기됩니다.
[직전에 사용한 속성과 다른 속성의 차지 스킬 사용시 엘리멘탈 차지 1개 충전. 
최대 5개 충전 가능하며 충전한 엘리멘탈 차지 당 총 데미지 8% 증가]

 플레임 차지 : 기존 버프 형태에서 액티브 공격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MP 30 소모. 최대 4명의 적에게 140%로 3번 공격. 
90% 확률로 6초 간 75% 화속성 데미지]
 
  

 블리자드 차지 : 기존 버프 형태에서 액티브 공격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추가로, 플레임 차지로 인해 불타고 있는 적 공격 시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MP 30 소모. 최대 4명의 적에게 140%로 3번 공격. 90% 확률로 6초 동안 적의 이동속도 감속. 불타고 있는 적 공격 시 115% 추가 데미지]
 
  

-    페이지 오더 : 빛의 망치로 좌우의 적들을 자신에게로 당겨오는 신규 스킬입니다.
[MP 20 소모. 최대 8명의 적에게 125%로 2번 데미지를 입히며 자신에게로 당긴 후 80% 확률로 4초 간 기절]

-  웨폰 부스터 : [딜레이 600ms -> 1320ms]

-      위협 : 3차로 이동되었습니다.

-      파워 가드 : 삭제되었습니다.

-      그라운드 스매시 : 삭제되었습니다.

-      러쉬 : 삭제되었습니다.
 
[3차 – 나이트]
 라이트닝 차지 : 기존 버프 형태에서 액티브 공격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추가로, 블리자드 차지로 인해 빙결에 걸린 적 공격 시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MP 35 소모. 최대 6명의 적에게 250%로 3번 공격. 90% 확률로 6초 동안 기절. 기절하지 않는 적은 115% 지속 데미지. 블리자드 차지 효과로 느려진 적 공격 시 115% 추가 데미지]

-   리스토네이션 : 쿨타임이 삭제되었으며 짧은 시간 내에 반복해서 재사용할 경우 회복량이 감소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최대 20회까지 반복 사용할 수 있으며 현재 사용한 횟수가 버프 아이콘에 숫자로 표기됩니다.
[회복량 40% ->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0초
(15초 내 연속 사용 시 5%씩 회복량 감소) 효과 추가]

 돌진 : 4차에서 3차로 변경되었으며 이펙트 및 데미지, 적용 범위가 조정되었습니다. 추가로, 이제는 몬스터가 없어도 정해진 거리를 돌진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MP 29 소비, 305% 데미지로 최대 12명의 적을 공격하며 이동
범위 350%]
 
 

 위협 : 2차에서 3차로 변경되었습니다.
[MP 24 소비, 75% 확률로 80초간 적들의 공격력, 방어율 -30%, 
8초간 명중치 -30%]
 

 파라쇼크 가드 : 자신의 가드 확률 및 방어력을 파티원에게 나누어 주고 자신의 공격력을 높이는 신규 버프 스킬입니다. ON/OFF 스킬입니다.
[MP 32 소모. 자신의 방어력 20%, 가드 확률 20% 감소. 
주위 아군 방어력 20%, 가드 확률 20% 증가. 자신의 물리 공격력 10 증가]

 컴뱃 오더스 : 플레임 차지와 블리자드 차지의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패시브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블리자드 차지와 플레임 차지 데미지 55% 증가) 효과 추가]

 아킬레스 : 4차에서 3차로 이동되었습니다.
[적에게 입는 데미지 20% 감소]

 블레싱 아머 : 4차에서 3차로 이동되었으며 효과가 일부 조정되었습니다.
[피격 시 50% 확률로 개인 보호막 생성, 90초 동안 물리 공격력이 20 증가하며 최대 10번의 피해를 흡수, 발동 시 30초 동안 보호막 재생성 불가]

 쉴드 마스터리 : 
[상태 이상 저항과 모든 속성 내성 20% 증가) 효과 추가
물리 방어력, 마법 방어력 상승량 200% -> 50%
가드 확률 20% -> 40%]

- 차지 블로우 : 시스템 변경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 플레임 차지 : 시스템 변경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 블리자드 차지 : 시스템 변경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 매직 크래쉬 : 4차로 이동되었습니다.
 
[4차 – 팔라딘]

 블래스트 : 이펙트가 리뉴얼되었으며 해당 스킬에만 적용되던 패시브 효과 대신 충전된 엘리멘탈 차지 개수에 따른 버프 효과를 짧은 시간동안 얻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2개일 경우 크리티컬 확률이, 3~4개일 경우 몬스터 방어 무시 비율이, 5개일 경우 총 데미지가 증가하게 됩니다.
[(몬스터의 방어력 30% 무시) 효과 삭제
(10% 확률로 즉사) 효과 삭제
(엘레멘탈 차지 수에 따른 추가 버프) 효과 추가
1~2개 : 크리티컬 확률 40% 증가
3~4개 : 방어 무시 비율 30% 증가
5개 : 총 데미지 40% 증가]

 디바인 차지 : 기존 버프 형태에서 액티브 공격 스킬로 변경되었으며 마스터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추가로, 라이트닝 차지에 의해 기절하거나 지속 피해를 입고 있는 적 공격 시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마스터 레벨 20 -> 30
마스터 시 효과 : MP 45 소모. 최대 6명의 적에게 405%로 3번 공격. 100% 확률로 10초 동안 침묵. 라이트닝 차지 효과로 기절한 적 공격 시 120% 추가 데미지]
 

 매직 크래쉬 : 3차에서 4차로 이동되었습니다.
[MP 15 소비, 100% 확률로 모든 버프 해제, 22초간 버프 효과 제한
재사용 대기 시간 60초]

  

 생츄어리 : 이펙트가 리뉴얼되었으며 데미지가 조정되었습니다.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425% -> 1320%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 30초]

 보이드 엘리멘탈 : 일정 시간동안 모든 속성 차지가 적의 속성을 일정 비율 무시하며 패시브 효과로 디바인 차지를 제외한 차지 스킬들의 데미지가 증가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MP 30 소비, 180초 동안 모든 차지 스킬이 적의 속성 100% 무시.
패시브 효과 : 플레임 차지, 블리자드 차지, 라이트닝 차지 스킬의 데미지 60% 증가]

 스탠스 : 패시브로 변경되었습니다. 
1차의 워리어 마스터리 스탠스 효과와 중첩됩니다.
[스탠스 확률 60% 증가]

 가디언 스피릿 : 범위 내 가장 가까운 1명의 아군을 살린 후 일정 시간 동안 되살린 아군과 자신이 무적 효과를 받는 신규 스킬입니다.
[MP 50 소비, 가장 가까운 아군 부활 후 20초 간 무적
재사용 대기 시간 : 600초]

 팔라딘 엑스퍼트 : 무기 숙련도와 크리티컬 최소 데미지, 방어력을 증가시키고 추가로 착용한 무기 타입에 따라 다른 효과를 증가시키는 신규 패시브 스킬입니다.
[숙련도 70%, 방어력 400, 크리티컬 최소 데미지 15% 증가
검 착용 시 크리티컬 최대 데미지 10% 증가
둔기 착용 시 적의 방어 무시 5%]

 어드밴스드 차지 : 
엘리멘탈 차지 버프 지속 시간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엘리멘탈 차지 버프 유지 시간 10초) 효과 추가
공격 몬스터 수 8마리 -> 2마리
(공격횟수 2회 증가) 효과 추가(차지 블로우의 데미지 증가) 효과 삭제
(차지 상태일 때 숙련도 70% 증가) 효과 삭제]

-      아킬레스 : 3차로 이동되었습니다.

-      블레싱 아머 : 3차로 이동되었습니다.

-      몬스터 마그넷 : 삭제되었습니다.

-      돌진 : 3차로 이동되었습니다.

[2차 – 스피어맨]

 비홀더 : 다크나이트 계열의 특성화 스킬입니다. 액티브로 시전하면 비홀더를 소환할 수 있으며, 소환된 비홀더는 일정 주기마다 주인인 다크나이트를 회복시킵니다. 다양한 연계 스킬들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비홀더를 전략적으로 사용하여야 합니다.
[MP 20 소비, 24초마다 회복력 20의 힐 시전. 360초 지속. 재사용 대기 시간 120초]

 

 

 

  

  


  피어싱 쓰루 : 깊게 찔러 가까운 적에게는 크리티컬 확률이, 멀리 있는 적에게는 더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신규 스킬입니다.
[MP 20 소비, 201% 데미지로 최대 8명의 적 2번 공격. 
창 자루 범위 내 적 크리티컬 확률 20% 증가, 
창날 범위 내 적 데미지 10% 증가]
 

 스피어 풀링 : 멀리 있는 적들을 자신의 앞으로 당겨오는 신규 스킬입니다.
[MP 14 소비, 190% 데미지로 최대 8명의 적 2번 공격하며 자신의 방향으로 당기며 기절]


 아이언 월 : 마스터 레벨이 조정되었습니다.
[마스터 레벨 20 -> 10
MP 소모 18 -> 24
지속 시간 140초 -> 240초
물리 방어력 증가량 150 -> 300
마법 방어력 증가량 100 -> 200]
 

 하이퍼 바디 : 마스터 레벨이 조정되었습니다.
[마스터 레벨 20 -> 10
지속 시간 150초 -> 300초
HP, MP 증가량 30% -> 60%]

- 웨폰 마스터리 :
[명중치 증가 120 -> 240]

 인듀어 :
[상태이상 내성 및 모든 속성 저항 20% 증가]

- 그라운드 스매시 : 삭제되었습니다.

- 러쉬 : 삭제되었습니다.
 
[3차 – 버서커]
- 직업명이 ‘드래곤 나이트’에서 ‘버서커’로 변경되었습니다.

-   라만차 스피어 : 스킬 키를 누르고 있는 동안 거대한 창을 휘둘러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스킬 키를 놓으면 전방으로 강력하게 내리꽂는 신규 스킬입니다.
[MP 7 소비, 최대 10명의 적 151% 데미지로 1번 공격. 
키다운 지속 시 최대 8초 간 지속. 키다운 종료 시 740% 데미지로 공격]
   

 돌진 : 4차에서 3차로 변경되었으며 이펙트 및 데미지, 적용 범위가 조정되었습니다. 추가로, 이제는 몬스터가 없어도 정해진 거리를 돌진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MP 29 소비, 305% 데미지로 최대 12명의 적을 공격하며 이동
범위 350%]
 
 

 비홀더 도미넌트 : ON/OFF 스킬로, 한 번 시전하면 비홀더가 자유 공격 모드로 전환되며 더 이상 버프와 치유 스킬을 시전하지 않습니다. 한 번 더 시전하면 비홀더가 다시 주인의 곁으로 돌어와 버프와 치유 스킬을 시전합니다.
[ON/OFF스킬. 비홀더가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210%로 공격]

  비홀더 쇼크 : 비홀더에게 주위 적들을 기절시키는 강력한 파동을 발사하도록 명령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비홀더는 주위에 적이 없다면 적을 만났을 때 명령을 수행합니다.
[최대 10명의 적에게 640% 데미지로 공격하고 90% 확률로 10초간 기절. 재사용 대기 시간 10초]

 크로스오버 체인 : 일정 시간동안 현재 체력 비율에 따라 총 데미지가 증가하고 감소한 체력의 일정 비율만큼 받는 피해가 절대값으로 감소하는 신규 버프 스킬입니다.
[MP 20 소비, 현재 체력 비율의 100%만큼 총 데미지 증가, 감소한 체력의 8%만큼 받는 피해가 절대값으로 감소. 단, 감소량의 최대치 4000]
 

-   로드 오브 다크니스 : 드래곤 저지먼트에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비홀더스 버프 : 4차에서 3차로 이동되었습니다.
[4초 마다 지속시간이 100초인 물리 공격력 30, 물리 방어력 500, 마법 방어력 500, 명중치 300, 회피치 300 버프 시전]

 인듀어
[상태이상 내성 및 모든 속성 저항 20% 증가

- 엘리먼트 레지스턴스 : 삭제되었습니다.

- 드래곤 버스터 : 삭제되었습니다.

- 드래곤 쓰레셔 : 삭제되었습니다.

- 새크리파이스 : 삭제되었습니다.

- 드래곤 로어 : 삭제되었습니다.

- 드래곤 스트렝스 : 삭제되었습니다.

 매직 크래쉬 : 3차에서 4차로 이동되었습니다.
[MP 15 소비, 100% 확률로 모든 버프 해제, 22초간 버프 효과 제한
재사용 대기 시간 60초]

  
 
[4차 – 다크나이트]
-    궁그닐 디센트 : 거대한 신화 속의 창을 단일 적에게 떨어뜨려 피해를 입히는 신규 스킬입니다. 최대 체력에 비례하여 더 큰 데미지를 입힐 수 있으며 적의 방어를 일정 비율 무시할 수 있습니다. 새크리파이스 버프 상태이거나 리인카네이션 상태일 때 재사용 대기 시간이 무시됩니다.
[MP 49 소비, 443% 최대 체력의 110% 데미지로 4번 공격. 재사용 대기 시간 20초. 
단, 리인카네이션 상태나 새크리파이스 버프 시전 시 재사용 대기 시간 무시.]
 

 새크리파이스 : 비홀더를 흡수하여 체력을 회복하고 일정 시간 동안 방어 무시 효과를 얻으며 궁그닐 디센트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적용되지 않도록 하는 신규 버프 스킬입니다. 단, 버프 상태에서 비홀더를 다시 소환할 경우 새크리파이스 버프가 해제됩니다.
[MP 85 소비, 시전 즉시 최대 체력의 100% 회복, 30초 동안 적의 방어 30% 무시 및 
궁그닐 디센트의 재사용 대기 시간 무시]

 스탠스 : 패시브로 변경되었습니다. 
1차의 워리어 마스터리 스탠스 효과와 중첩됩니다.
[스탠스 확률 60% 증가]

 리인카네이션 : HP가 0이 되면 어둠과의 계약에 따라 일정 시간 동안 죽지 않고 무적인 상태로 궁그닐 디센트를 재사용 대기시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신규 스킬입니다. 단, 무적인 동안 어둠과 계약한 숫자의 몬스터를 해치우지 못하거나, 보스 몬스터를 타격하지 못하면 정해진 시간이 끝난 후 죽게 됩니다. 재 발동 대기 시간 동안 머리 위에 모래시계가 표시됩니다. 또한 추가로 HP가 일정 수준 이상일 때 데미지와 이동속도, 크리티컬 확률과 최소 크리티컬 데미지가  향상됩니다.
[HP가 0이 되면 HP 및 MP 완전 회복, 25초 간 무적, 궁그닐 디센트 재사용 대기시간 무시. 25초 동안 20명의 적 처치, 혹은 보스 몬스터를 20번 타격 시 지속 시간이 끝난 후 부활. 재발동 대기시간 600초. 
패시브 효과 : HP가 1% 이상일 때 데미지 +30%, 이동속도 +20, 크리티컬 확률 10% 상승, 최소 크리티컬 데미지 15% 상승]

 어드밴스드 웨폰 마스터리 : 무기 숙련도와 크리티컬 최소 데미지, 물리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신규 패시브 스킬입니다.
[창, 폴암 계열 무기 숙련도 70%로 상승, 물리 공격력 30, 
크리티컬 최소 데미지 15% 증가]

 비홀더스 리벤지 : 마스터 레벨이 조정되었습니다.
[마스터 레벨 10 -> 30
마스터 시 효과 : 피격 시 100% 확률로 반격, 910% 데미지, 30%의 확률로 즉사, 데미지의 10%를 HP로 회복. 재반격 대기시간 5초]

 다크 임페일 :
[데미지 200% -> 235%]

- 다크 포스 : 리인카네이션 패시브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비홀더스 힐링 : 비홀더 기본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비홀더스 버프 : 3차로 이동되었습니다.

- 몬스터 마그넷 : 삭제되었습니다.

- 돌진 : 3차로 이동되었습니다.

- 매직 크래쉬 : 4차로 이동되었습니다.

- 비홀더 : 특성화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1차 – 매지션]
 에너지 볼트 : 이펙트가 리뉴얼되었으며 에너지 구체는 맞으면 폭발하여 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MP 24 소비, 최대 4명의 적에게 309% 데미지]
  

 매직 가드 : 마스터 레벨이 조정되었습니다.
[마스터 레벨 15 -> 10
MP 소모 10 -> 13
지속시간 425초 -> 600초
MP로 대신하는 데미지 비율 60% -> 85%]
 

 텔레포트 : 2차에서 이동되었습니다.
[MP 25 소비, 좌우 140만큼, 상하 275만큼 순간이동]

-  매직 아머 : 기존 액티브에서 마법 방어력의 일정 비율만큼 물리 방어력이 증가하는 패시브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마법 방어력의 15% 만큼 물리 방어력 증가]

 MP 증가 : 기존 효과 이외에 캐릭터 레벨에 따라 
MP가 고정치로 증가하는 패시브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레벨 당 MP 120만큼 증가) 효과 추가]
 
[2차 – 위자드(불,독)]

 엘리멘탈 드레인 : 위자드(불,독) 계열의 특성화 스킬입니다. 주위 적들에게 자신이 입히고 있는 지속 피해 개수에 따라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단일 적에게 지속 피해를 다수 중첩시키더라도 그 개수만큼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중첩 개수는 버프 아이콘에 숫자로 표기됩니다.
[자신이 입히고 있는 지속 피해당 총 데미지 3% 증가. 최대 5개 적용]

 플레임 애로우 : 이펙트와 데미지가 조정되었습니다.
[데미지 420 -> 510
적 공격 수 3마리 -> 6마리]

 

 매직 부스터 : 3차에서 이동되었습니다.

  MP 이터 : 마스터 레벨이 조정되었습니다.
[마스터 레벨 20 -> 10
흡수 확률 10% -> 20%
흡수 MP 5% -> 10%]

 이그나이트 : 화염 마법으로 적을 공격하면 일정 확률로 맞은 위치에 불의 벽을 생성하여 적들을  불태웁니다. 해당 피해는 적을 처치할 수 있으며, 엘리멘탈 드레인으로 카운트되지 않습니다.
[화염 마법 시전 시 50% 확률로 불의 벽 생성
불의 벽 위에 있는 최대 8명의 적 110%로 데미지, 6초 지속]
 

 메디테이션 :
[지속 시간 200초 -> 180초]

 플레임 오브 :
[적 공격 수 3명 -> 6명
데미지 420% -> 510%]

 포이즌 브레스
[데미지 240% -> 180%
독 지속 시간 7초 -> 8초
지속 피해 데미지 60% -> 40%]

-  슬로우 : 삭제되었습니다.

-  텔레포트 : 1차로 이동되었습니다.
 
[3차 – 메이지(불,독)]

 포이즌 미스트 : 이펙트와 데미지가 조정되었습니다.
[MP 55 소비, 40초간 230% 데미지의 독 안개 생성, 중독 시 12초 동안 
1초 당 140%의 지속 피해]
   

 슬라임 바이러스 : 맹독 슬라임 바이러스를 소환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슬라임은 주위 적을 공격하여 지속 피해를 입히며, 자신에게 피해를 입던 적이 죽으면 2개로 분리됩니다. 하나의 적에게는 한 마리의 슬라임만 지속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슬라임이 입히는 지속 피해는 엘리멘탈 드레인에 카운트됩니다.
[MP 40 소비, 공격 대상에게 10초 간 160% 지속 피해. 슬라임은 최대 60초 유지되며 최대 10마리까지 분열
재사용 대기시간 : 60초]
      

 엘리멘탈 어뎁팅(불,독) : 불과 독의 장막으로 자신을 뒤덮어 상태 이상을 최대 MP의 일정 비율을 소모하고 방어 후 일정 확률로 보호막을 재생성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최대 3회까지 재생성되며 재생성에 실패 시 재사용 대기 시간이 적용됩니다. 추가로 영구히 상태 이상 저항 및 모든 속성 내성이 증가합니다.
[MP 35 소비, 상태 이상 방어 시 최대 MP의 15%를 소모하고 80% 확률로 보호막 재생성. 재사용 대기 시간 300초
패시브 효과 : 상태 이상 및 모든 속성 저항 20% 증가]
  

 엘리먼트 앰플리케이션 : 스탯 공격력에 반영되며 이에 따라 지속 피해도 증가합니다.
[소비 MP 증가 150% -> 50%
공격 마법 데미지 150% -> 50%]

 마나 번 : 화염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적의 MP를 불태운 뒤 불태운 MP량에 비례하여 방어력을 무시한 추가 피해를 입히는 신규 패시브 스킬입니다. 
단, 적의 MP가 지나치게 낮을 경우 발동이 제한됩니다.
[화염 마법 시전 시 10% 확률로 적 현재 MP의 1%를 불태우고 소모된 마나의 50배 추가 데미지. 적의 MP가 20% 미만일 경우 발동 제한]

- 씰 : 삭제되었습니다.

- 매직 부스터 : 2차로 이동되었습니다.

- 파이어 데몬 : 삭제되었습니다.
 
[4차 – 아크메이지(불,독)]

 퍼번트 드레인 : 위자드(불,독) 계열의 특성화 스킬입니다. 
엘리멘탈 드레인의 효과를 증가시킵니다.
[자신이 입히고 있는 지속 피해당 총 데미지 5% 증가]

 페럴라이즈 : 불 속성 공격으로 변경되었으며, 
지속 피해는 엘리멘탈 드레인에 카운트됩니다.

 메테오 : 이펙트가 리뉴얼되었으며 재사용 대기 시간 중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단일 메테오가 적에게   떨어져 추가 피해를 입히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MP 소모 380 -> 300
데미지 900% -> 935%
타격 횟수 2회 -> 4회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 30초
(블리자드 재사용 대기 시간 중 공격 시 60% 확률로 단일 적에게 블리자드를 떨어뜨려 220% 데미지) 효과 추가]
 

 플레임 헤이즈 : 단일 적에게 타오르는 불길을 선사하여 지속 피해를 입히고 적이 지속 피해를 입는 동안 부딪혀도 데미지를 입지 않는 신규 액티브 스킬입니다. 해당 지속 피해는 엘리멘탈 드레인에 카운트됩니다.
[MP 70 소비, 단일 적 520% 데미지로 5번 공격, 100% 확률로 12동안 190% 지속 데미지를 주며 부딪히지 않는 상태 지속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프리트 : 이펙트가 리뉴얼되었으며 숙련도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모든 속성 내성 40% 증가 -> 영구적으로 숙련도 70% 증가]
 
 

마스터 매직 : ON/OFF 스킬에서 패시브로 변경되었습니다.

- 아케인 에임 : 중첩 개수를 버프 아이콘의 숫자로 표기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메테오 이럽션 : [재사용 대기 시간 10초 추가]

- 빅뱅 : 삭제되었습니다.


[2차 – 위자드(썬,콜)]

 프리징 이펙트 : 위자드(썬,콜) 계열의 특성화 스킬입니다. 얼음 속성 마법으로 공격 시 적을 빙결시켜 느리게 만들고, 최대 다섯 번까지 중첩시킬 수 있습니다. 추가로, 빙결 상태의 적을 공격할 때 빙결 중첩된 횟수에 비례하여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합니다. 중첩된 빙결 횟수는 몬스터의 머리 위에 숫자로 표기됩니다.
[빙결 중첩된 적 공격 시 중첩 당 크리티컬 확률 3% 증가]
    

 콜드빔 : 이펙트가 변경되었으며 다수 공격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MP 27 소비, 최대 6명의 적 188% 데미지로 3번 공격, 8초간 빙결]
  

 선더 볼트 : 이펙트가 변경되었습니다.
[MP 소모 45 -> 30
데미지 100% -> 168%
딜레이 990ms]
  

 칠링 스탭 : ON/OFF 스킬로 ON 상태일 때 텔레포트를 시전하면 텔레포트로 이동한 거리가 즉시 얼어붙어 위를 지나는 적들에게 빙결 상태를 중첩시킬 수 있습니다.
[텔레포트 스킬 시전 시 60% 확률로 지면 동결, 
얼어붙은 지면 위의 적 빙결 중첩. 6초 유지]
   

 매직 부스터 : 2차로 이동되었습니다.

-      슬로우 : 삭제되었습니다.

-      텔레포트 : 1차로 이동되었습니다.

[3차 – 메이지(썬,콜)]

 아이스 스트라이크 : 범위가 조정되었으며 조정된 범위에 맞춰 이펙트가 수정되었습니다.
[데미지 160% -> 275%
빙결 시간 3초 -> 8초
공격 범위 275% -> 250%]
 

 글레이셜 체인 : 기존 4차에서 3차로 이동되었으며 쿨타임이 삭제되었습니다.
[MP 65 소비, 최대 12명의 적을 끌어오며 420% 데미지로 2번 공격, 8초간 빙결]
 
 

 선더 스톰 : 번개 구름을 소환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번개 구름은 천천히 따라오며 적들에게 번개를 쳐 피해를 입힙니다. 구름 아래의 적들이 적을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일정 거리 이상 떨어지게 되면 자연적으로 소멸합니다.
[MP 40 소비, 90초 지속. 310% 데미지로 공격하며 대상이 줄 때마다 데미지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엘리멘탈 어뎁팅(썬,콜) : 얼음과 번개의 보호막을 펼쳐 상태 이상 공격을 방어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상태 이상 공격에 당하면 보호막이 발동하여 일정 시간동안 모든 상태 이상을 막아줍니다. 추가로 영구히 모든 속성 및 상태 이상 저항이 증가합니다.
[MP 190 소비, 상태 이상 공격 방어 시 15초 간 모든 상태 이상을 막는 보호막 발동 후 재사용 대기시간 300초 적용
패시브 효과 : 모든 속성 및 상태 이상 저항 20% 증가]
  

-   엘리먼트 앰플리케이션 : 스탯 공격력에 반영되며 이에 따라 지속 피해도 증가합니다.
[MP 소모 증가 150% -> 50%
증가 마법 데미지 150% -> 50%]

-    프로즌 브레이크 : 빙결 상태의 적 공격 시 중첩된 빙결 수에 비례하여 적의 방어를 무시하는 신규 패시브 스킬입니다.
[빙결 상태의 적 공격 시 빙결 중첩 당 20% 확률로 5% 무시]

-      썬더 스피어 : 삭제되었습니다.

-      아이스 데몬 : 삭제되었습니다.

-      매직 부스터 : 3차로 이동되었습니다.

-      씰 : 삭제되었습니다.
 
[4차 – 아크메이지(썬,콜)]

-   프로스트 이펙트 : 위자드(썬,콜) 계열의 특성화 스킬입니다. 
프리징 이펙트의 효과를 증가시킵니다.
[빙결 상태의 적 공격 시 빙결 중첩당 크리티컬 확률 5%로 증가]

 체인 라이트닝 : 이펙트가 변경되었습니다.
[데미지 200% -> 276%
타격 횟수 6회 -> 4회
딜레이 780ms -> 840ms]
 

프리징 브레스 : 스킬 키를 누르고 있는 동안 적들을 모두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들며 추가로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신규 액티브 스킬입니다. 스킬을 시전하고 있는 동안 시전자는 얼음의 보호를 받아 어떤 피해도 무효화하지만 이동할 수 없습니다.
[MP 168 소비, 자신은 무적이 되며 최대 8명의 적 행동 불가 및 매 초마다 마법 방어도 30%, 물리 방어도 15% 감소. 키다운 지속 시 최대 20초 간 유지. 재사용 대기 시간 60초]

   

-   블리자드 : 이펙트가 리뉴얼되었으며 재사용 대기 시간 중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단일 블리자드가 적에게 떨어져 추가 피해를 입히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MP 소모 380 -> 300
데미지 850% -> 900%
타격 횟수 2회 -> 4회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 30초
(블리자드 재사용 대기 시간 중 공격 시 60% 확률로 단일 적에게 블리자드를 떨어뜨려 220% 데미지) 효과 추가
도트 피해 삭제]

 

 프로즌 오브 : 사방으로 얼음 파편을 튀기며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는 오브를 소환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오브는 적들을 공격할 때는 느리게, 적들이 없을 때는 빠르게 전진합니다. 오브 근처의 적들은 빠른 속도로 빙결이 중첩됩니다.
[MP 50 소비, 180% 데미지의 얼음 파편을 뿌리는 프로즌 오브 생성]
   

 엘퀴네스 : 이펙트가 리뉴얼되었으며 영구적으로 숙련도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모든 속성 내성 40% 증가 -> 영구적으로 숙련도 70% 증가]

 
 

- 마스터 매직 : 패시브로 변경되었습니다.

- 아케인 에임 : 중첩 횟수가 버프 아이콘에 숫자로 표기됩니다.

-      빅뱅 : 삭제되었습니다.

-      글레이셜 체인 : 3차로 이동되었습니다.
 
[2차 –클레릭]
-   블레싱 앙상블 : 비숍 계열의 특성화 스킬입니다. 자신의 버프 효과를 받고 있는 파티원의 수만큼 자신의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추가로, 비숍 계열이 포함된 파티는 비숍 계열 한 명 당 20%의 파티 보너스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단, 최대 3명까지만 적용되며 파티원 간의 레벨 차이가 크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자신의 효과는 자신에게 적용되지 않습니다.
[주변 자신의 버프 효과를 받고 있는 파티원 수만큼 총 데미지 3% 증가.
파티원 중 클레릭 계열 직업군 명당 20%의 보너스 경험치 추가.]

 홀리 애로우 : 이펙트가 리뉴얼되었습니다.
[데미지 450% -> 310%
공격 범위 120% -> 340%]

-    힐 : 치유 효과는 기존과 동일하지만 추가로 주위 언데드가 아닌 적들에게 다음 공격의 피해를  20% 증가시키는 상태 이상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효과는 한 번 발동하면 사라집니다.
[적 공격 수 5명 -> 6명
(주변 몬스터 받는 피해 20% 증가) 효과 추가]
    

-      매직 부스터 : 3차에서 2차로 이동되었습니다.

-      텔레포트 : 삭제되었습니다.
 
[3차 – 프리스트]
 샤이닝 레이 : 스킬 범위가 조정되었으며 조정된 범위에 맞추어 이펙트가 변경되었습니다.
[MP 소모 57 -> 45
데미지 240% -> 250%
기절 확률 80% -> 60%
스킬 범위 210% -> 240%]

 홀리 파운틴 : 성스러운 힘을 소환하여 파티원이 근처에서 ↑키를 누르면 체력을 회복하게 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최대 횟수는 정해져 있으며 포탈 근처에는 소환할 수 없습니다.
[MP 40 소비, 사용 시 HP 40% 회복, 총 20번 사용 가능, 유지 시간 60초.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디바인 프로텍션 : 사용 시 성스러운 힘으로 나쁜 기운을 막아주는 보호막을 시전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추가로 상태 이상 내성과 모든 속성 저항을 증가시키고 디스펠 시전 시 회복시킨 파티원 수에 따라 디바인 프로텍션의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MP 80 소비, 1회 상태 이상 저항. 재사용 대기시간 300초
패시브 효과 : 상태 이상 및 모든 속성 내성 20% 증가]
 
 

 미스틱 도어 : 스킬 시전 시 필요 아이템이 삭제되었으며 
이펙트가 리뉴얼되었습니다.
[마법의 돌 소비 조건 삭제]

  

-   디스펠 : 이펙트가 리뉴얼되었으며 디스펠에 의해 상태 이상이 해제된 파티원의 수에 따라 디바인 프로텍션의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치료 후 치료한 수만큼 디바인 프로텍션의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감소) 효과 추가]

 홀리 매직쉘 :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추가]

- 홀리 심볼 : [이펙트 변경]

 
[4차 – 비숍]
 블레싱 하모니 : 비숍 계열의 특성화 스킬입니다. 
블레싱 앙상블의 효과를 증가시킵니다.
[버프를 받고 있는 파티원 하나당 총 데미지 5% 증가]

 엔젤 레이 : 이펙트가 리뉴얼되었으며 빛의 검이 지나가는 곳에 있는 아군을 치유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데미지 375% -> 395%
타격 횟수 4회 -> 3회
(아군 회복력 90%) 효과 추가
딜레이 800ms -> 990ms]
 

 제네시스 : 이펙트가 리뉴얼되었으며 재사용 대기 시간 중 
빅뱅 시전 시 풀 차지로 시전됩니다.
[MP 소모 600 -> 300
데미지 1000% -> 1900%
타격 횟수 2회 -> 1회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 30초
(재사용 대기시간 동안 빅뱅 즉시 시전) 효과 추가]
 
  


-   빅뱅 : 이펙트가 리뉴얼되었으며 풀 차지로 시전 시 피해를 입은 적은 방어력 감소 효과를 받게 되며 해당 효과는 최대 8번까지 중첩됩니다. 
중첩 횟수는 몬스터의 머리 위에 숫자로 표기됩니다.
[데미지 330% -> 375%
타격 횟수 5회 -> 4회
(풀 차지 시전 시 8초동안 방어도 5% 감소) 효과 추가
최대 8번 중첩 가능]

  

 리저렉션 : 마스터 레벨이 변경되었으며 이펙트가 리뉴얼되었습니다.
[마스터 레벨 5 -> 10
마스터 시 효과 :  MP 150 소비, 범위 내 사망한 파티원 전원 부활, 재사용 대기시간 300초]
 

 어드밴스드 블레스 : 마스터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마스터 레벨 30 -> 20
물리 공격력/마력 증가량 25 -> 22]
  

-      마스터 매직 : 패시브로 변경되었습니다.

-      아케인 에임 : 중첩 횟수가 버프 아이콘에 숫자로 표기됩니다.

 바하뮤트 : [(영구적으로 상태이상 내성 40% 증가) 효과 삭제]
 
 

간만에 시간이 나서 쓰다가, 중간에 통짜로 날아가서 악에 받쳐 썼네요. 
거기에다 인벤은 업로드 오류가 뭐 이리 자주 나는지 ~~ 거 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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