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내용은 2013.05.16(목) 테스트 서버 Ver. 1.2.477 릴리즈를 토대로 작성 하였습니다.
- 저의 모든 게시물은 퍼가셔도 좋으나 "기획팀의 메이플스토리"라는 출처는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스킬 이펙트는 이해를 돕기 위해 연출한 것으로 실제 스킬 시전 속도와 다를 수 있습니다.
★ 아란 1차 스킬 ★

더블 스윙
공격키를 두번 연타하여 최대 8마리의 적에게 2단 공격을 가한다.
(마스터 레벨 : 2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MP 5 소비, 250% 데미지로 2번째 공격.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MP 5 소비, 300% 데미지로 2번째 공격.


콤보 스매쉬
폴암에 투기를 실어 전방의 적들을 향해 날린다.
콤보 카운트가 15 이상 모였을 때만 사용할 수 있다.
[발동 커맨드 : ↓→ 공격키]
필요 스킬 : 콤보 어빌리티 1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1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480% 데미지로 최대 8명의 적을 공격.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540% 데미지로 최대 8명의 적을 공격.

★ 아란 2차 스킬 ★

콤보 펜릴
응집된 늑대의 기운을 전방으로 발사하여 다수의 적을 2번 공격한다.
콤보 카운트가 50 이상 모였을 때만 사용할 수 있다.
[발동 커맨드 : ↓→ + 공격키]
필요 스킬 : 콤보 스매쉬 10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1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최대 8명의 적을 480% 데미지로 2번 공격.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최대 8명의 적을 580% 데미지로 2번 공격.


트리플 스윙
공격키를 세번 연타하여 최대 8마리의 적에게 3단 공격을 가한다.
필요 스킬 : 더블 스윙 20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2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MP 8 소비, 500% 데미지로 3번째 공격.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MP 8 소비, 600% 데미지로 3번째 공격.


파이널 차지
전방의 적들을 밀어내며 이동한다.
트리플 스윙 직후에만 발동시킬 수 있다.
확률적으로 스턴효과가 발동한다.
[발동 커맨드 : 트리플 스윙 ←→ 공격키]
필요 스킬 : 트리플 스윙 20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1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MP 29 소비, 230% 데미지로 최대 10명의 적을 공격하며 이동, 30%의 확률로 10초간 스턴발동.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MP 29 소비, 330% 데미지로 최대 10명의 적을 공격하며 이동, 30%의 확률로 10초간 스턴발동.

★ 아란 3차 스킬 ★

블레싱 마하
폴암의 정령 마하의 가호로 파티원들의 공격력을 상승시킨다.
(마스터 레벨 : 1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MP 13 소모, 100초 동안 파티원의 물리공격력 30, 마법공격력30 상승.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MP 13 소모, 200초 동안 파티원의 물리공격력 30, 마법공격력30 상승.


콤보 저지먼트
거대한 심판의 도끼를 떨어뜨려 다수의 적을 동시에 공격한다.
대상을 빙결시킬 수 있으며 빙결된 대상은 일정 시간동안 도트 피해를 입는다.
콤보 카운트가 100 이상 모였을 때만 사용할 수 있다.
[발동 커맨드 : ↑↓ + 공격키]
필요 스킬 : 콤보 펜릴 10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2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최대 10명의 적을 550% 데미지로 3번 공격, 10초간 빙결, 6초간 1초당 200%의 지속 피해.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최대 10명의 적을 640% 데미지로 3번 공격, 10초간 빙결, 6초간 1초당 200%의 지속 피해.


콤보 크리티컬
크리티컬 확률과 크리티컬 최대 데미지가 상승한다.
또한 콤보 카운트 10이 누적될 때마다 크리티컬 확률이 추가 상승한다.
필요 스킬 : 콤보 어빌리티 10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1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크리티컬 확률 20%, 크리티컬 최대 데미지 20% 증가, 콤보 카운트 10 당 크리티컬 확률 3% 추가 증가, 최대 10회 증가.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크리티컬 확률 20%, 크리티컬 최대 데미지 20% 증가, 콤보 카운트 10 당 크리티컬 확률 10% 추가 증가, 최대 10회 증가.

파이널 토스
전방의 적 다수를 공중으로 띄운다.
띄운 상태의 몬스터를 공격하면 더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다.
트리플 스윙 직후에만 사용 가능하다.
[발동 커맨드 : 트리플 스윙 + ↓↑ + 공격키
필요 스킬 : 트리플 스윙 20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2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MP 25 소비, 최대 8명의 적을 공중으로 띄우며 400% 데미지, 띄운 상태에서 공격 시 100% 추가 데미지.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MP 25 소비, 최대 8명의 적을 공중으로 띄우며 520% 데미지, 띄운 상태에서 공격 시 100% 추가 데미지.


풀 스윙
더블 스윙이 연타공격으로 업그레이드된다.
또한 더블 스윙과 트리플 스윙, 콤보 스매쉬의 데미지가 상승한다.
필요 스킬 : 트리플 스윙 20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1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더블 스윙 : MP 12 소비, 205% 데미지로 2번 공격, 트리플 스윙 : MP 14 소비, 570% 데미지.
- 콤보 스매쉬의 데미지 50% 증가.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더블 스윙 : MP 12 소비, 260% 데미지로 2번 공격, 트리플 스윙 : MP 14 소비, 740% 데미지.
- 콤보 스매쉬의 데미지 50% 증가.
★ 아란 4차 스킬 ★

오버 스윙
더블 스윙과 트리플 스윙 모두 연타공격으로 업그레이드된다.
또한 더블 스윙과 트리플 스윙, 콤보 펜릴의 데미지가 극한까지 상승한다.
필요 스킬 : 풀 스윙 10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더블 스윙 : MP 20 소비, 400% 데미지로 2번 공격, 트리플 스윙 : MP 22 소비, 490% 데미지로 2번 공격.
- 콤보 펜릴의 데미지 40% 증가.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더블 스윙 : MP 20 소비, 520% 데미지로 2번 공격, 트리플 스윙 : MP 22 소비, 640% 데미지로 2번 공격.
- 콤보 펜릴의 데미지 40% 증가.

콤보 배리어
일정 시간동안 받는 데미지를 감소시켜주고, 방어력을 올려주는 파티 버프를 사용한다.
콤보 카운트가 150 이상 모였을 때만 사용할 수 있다.
[발동 커맨드 : ↑→ + 공격키]
필요 스킬 : 콤보 드레인 10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480초간 받는 데미지의 20%를 흡수, 물리방어력 360, 마법방어력 360 상승.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480초간 받는 데미지의 25%를 흡수, 물리방어력 360, 마법방어력 360 상승.


콤보 템페스트
주변의 적 다수를 약간의 충격만 줘도 즉사하는 극한의 빙결 상태으로 만들고, 보스 몬스터에게는 4번 연속으로 치명적인 피해를 입힌다.
추가로 콤보 저지먼트의 데미지를 영구적으로 향상시키는 패시브 효과가 있다.
콤보 카운트가 200 이상# 모였을 때만 사용할 수 있다.
[발동 커맨드 : ↓→ + 공격키]
필요 스킬 : 콤보 저지먼트 10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보스 몬스터에게 790% 데미지로 4번 공격, 일반 몬스터는 추가로 40초간 빙결, 영구적으로 콤보 저지먼트의 데미지 40% 증가.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보스 몬스터에게 930% 데미지로 4번 공격, 일반 몬스터는 추가로 40초간 빙결, 영구적으로 콤보 저지먼트의 데미지 40% 증가.


파이널 블로우
폴암을 크게 휘둘러 최대 다수의 적에게 치명적인 공격을 가한다.
몬스터의 방어율을 일정수준 추가로 무시하며 반드시 크리티컬 판정으로 적중한다.
단독으로는 사용할 수 없으며 트리플 스윙 직후에만 사용 가능.
[발동 커맨드 : 트리플 스윙 + ↓ + 공격키]
필요 스킬 : 트리플 스윙 20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MP 35 소비, 355% 데미지로 최대 8명의 적을 3번 공격, 몬스터 방어율 20% 무시, 추가 크리티컬 확률 10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MP 35 소비, 480% 데미지로 최대 8명의 적을 3번 공격, 몬스터 방어율 20% 무시, 추가 크리티컬 확률 100%.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추천"을 눌러 주세요.!
글을 쓰는데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