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내용은 2013.05.28(화) 테스트 서버 Ver. 1.2.478 업데이트를 토대로 작성 하였습니다.
▶ 모바일에서는 움짤이 제대로 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PC에서 보시기 바랍니다.
▶ 스킬 이펙트는 이해를 돕기 위해 연출한 것으로 실제 스킬 시전 속도와 다를 수 있습니다.
▶ 저의 모든 게시물은 퍼가셔도 좋으나 "기획팀의 메이플스토리"라는 출처는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 썬콜 아크메이지(앜메) 4차 스킬 변경 정보 ★

글레이셜 체인 (스킬 삭제)
스킬 설명.
전방을 향해 혹한의 사슬을 뻗어내 적 다수를 자신의 앞까지 끌어오며 치명적인 데미지를 준다.
글레이셜 체인은 대상을 빙결 상태로 만들고 일정시간동안 지속 피해를 입히며 몬스터의 방어율을 일정수준 무시한다.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 MP 80 소비, 최대 12명의 적에게 340% 데미지로 6번 공격, 15초간 1초당 135%의 도트 피해, 5초간 빙결, 몬스터 방어율 40% 무시.
-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마스터 매직
스킬 설명 변경 전.
영구적으로 마력이 증가한다.
또한 스킬 사용 시 자신에게 적용되는 모든 버프의 지속시간이 증가한다.
스킬 사용 시 효과가 활성화되고 재사용 시 비활성화되는 온오프 스킬.
(마스터 레벨 : 10)
스킬 설명 변경 후.
영구적으로 마력이 증가하고 자신에게 적용되는 모든 버프의 지속시간이 증가한다.
(마스터 레벨 : 1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영구적으로 마력 30 증가, 스킬 사용 시 버프 지속시간 50% 증가.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영구적으로 마력 30 증가, 버프 지속시간 50% 증가.

블리자드
스킬 설명 변경 전.
하늘로부터 얼음의 창을 떨어뜨려 다수의 적에게 강력한 얼음 속성 공격을 가한다.
대상은 일정 시간동안 지속적으로 도트 피해를 입는다.
(마스터 레벨 : 30)
스킬 설명 변경 후.
하늘로부터 얼음의 창을 떨어뜨려 다수의 적에게 강력한 얼음 속성 공격을 가해 빙결시킨다.
블리자드 재사용 대기시간 중 공격하면 일정 확률로 단일 적에게 블리자드가 떨어져 피해를 입힌다.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MP 38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850% 데미지로 2번 공격, 10초간 1초당 205%의 도트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MP 3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900% 데미지로 4번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패시브 효과 : 블리자드 재사용 대기 시간 중 공격 시 60% 확률로 단일 적에게 블리자드를 떨어뜨려 220% 데미지.]


빅뱅 (스킬 삭제)
스킬 설명.
일정 시간 동안 주위의 작은 입자의 힘을 끌어 모아 한번에 폭발시킨다.
얼음속성이며 대상을 빙결시킬 수 있다.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 MP 50 소비, 최대 10명의 적을 330% 데미지로 5번 공격, 90% 확률로 5초간 빙결.

엘퀴네스
스킬 설명 변경 전.
일정 시간동안 얼음 속성을 지닌 엘퀴네스를 소환한다.
엘퀴네스는 다수의 적을 동시에 공격할 수 있으며 엘퀴네스 스킬을 배우면 영구적으로 모든속성 내성이 증가한다.
필요 스킬 : 아이스 데몬 5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30)
스킬 설명 변경 후.
일정 시간동안 얼음 속성을 지닌 엘퀴네스를 소환한다.
엘퀴네스는 다수의 적을 동시에 공격할 수 있으며 엘퀴네스 스킬을 배우면 영구적으로 숙련도가 증가한다.
필요 스킬 : 스펠 마스터리 10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MP 120 소비, 160초동안 엘퀴네스 소환.
- 380% 데미지로 최대 3명의 적을 동시에 공격, 3초간 빙결.
- 영구적으로 모든속성 내성 40% 증가.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MP 120 소비, 160초동안 엘퀴네스 소환.
- 380% 데미지로 최대 3명의 적을 동시에 공격.
- [패시브 효과 : 영구적으로 숙련도 70% 증가.]


용사의 의지
스킬 설명.
정신을 집중하여 상태 이상으로부터 벗어난다.
단, 일부 상태 이상 효과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마스터 레벨 : 5)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없음.
- MP 30 소비, 재사용 대기시간 360초.
스킬 이펙트만 변경.


인피니티
스킬 설명 변경 전.
일정 시간동안 마나 소비없이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며 피격 시 일정 확률로 스탠스 효과가 발동된다.
또한 지속적으로 자신의 HP와 MP가 회복되고 모든 공격 마법의 피해가 증가한다.
또한, 적의 공격에도 해제 되지 않는다.
[재사용 대기시간 : 3분]
(마스터 레벨 : 30)
스킬 설명 변경 후.
일정 시간동안 마나 소비없이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며 피격 시 일정 확률로 스탠스 효과가 발동된다.
또한 지속적으로 자신의 HP와 MP가 회복되고 모든 공격 마법의 피해가 증가한다.
적의 공격에도 해제 되지 않는다.
[재사용 대기시간 : 3분]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없음.
- MP 80 소비, 4초마다 HP와 MP 10%씩 회복, 4초마다 모든 공격 마법의 피해 10%씩 증가, 50% 확률로 스탠스 효과 발동, 40초간 지속.


체인 라이트닝
스킬 설명.
대상에게 고압의 전류를 발사하여 기절시킨다.
체인 라이트닝은 추가 크리티컬 확률이 적용되며 대상 주변의 적들을 연쇄적으로 공격할 수 있다.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MP 44 소비, 최대 5명의 적을 200% 데미지로 6번 공격, 90% 확률로 4초간 기절, 추가 크리티컬 확률 25%.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MP 44 소비, 최대 5명의 적을 276% 데미지로 4번 공격, 90% 확률로 4초간 기절, 추가 크리티컬 확률 25%.


프로스트 이펙트 (신규 스킬)
스킬 설명.
프리징 이펙트의 효과를 증가시킨다.
(마스터 레벨 : 1)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 빙결 상태의 적 공격 시 빙결 중첩당 크리티컬 확률 5%로 증가.

프로즌 오브 (신규 스킬)
스킬 설명.
얼음 파편을 뿌리며 주위에 데미지를 입히는 프로즌 오브를 생성하여 전방으로 던진다.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 MP 50 소비, 180% 데미지의 얼음 파편을 뿌리는 프로즌 오브 생성.


프리징 브레스 (신규 스킬)
스킬 설명.
강력한 냉기로 적들과 자신을 얼려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들며 지속적으로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킨다.
(마스터 레벨 : 3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 MP 168 소비, 자신은 무적이 되며 최대 8명의 적 행동 불가 및 매 초마다 마법 방어도 30%, 물리 방어도 15% 감소.
- 키다운 지속 시 최대 20초 간 유지.
- 재사용 대기 시간 60초.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추천"을 눌러 주세요.!
글을 쓰는데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