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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메이플스토리 다크나이트(닼나) 2차(스피어맨) 스킬 개편 및 상향

아이콘 칼루나기획팀
조회: 3428
2013-06-01 18:00:21

▶ 해당 내용은 2013.05.28(화) 테스트 서버 Ver. 1.2.478 업데이트를 토대로 작성 하였습니다.
▶ 모바일에서는 움짤이 제대로 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PC에서 보시기 바랍니다.
▶ 스킬 이펙트는 이해를 돕기 위해 연출한 것으로 실제 스킬 시전 속도와 다를 수 있습니다.
▶ 저의 모든 게시물은 퍼가셔도 좋으나 "기획팀의 메이플스토리"라는 출처는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 다크나이트(닼나) 2차(스피어맨) 스킬 변경 정보 ★

 

 


그라운드 스매시 (스킬 삭제)


스킬 설명.
전방을 향해 강한 충격파를 날린다.
다수의 적을 공격할 수 있다.
(마스터 레벨 : 1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 MP 15 소비, 380% 데미지로 최대 4명의 적 공격.

 

 

 


러쉬 (스킬 삭제)


스킬 설명.
힘을 받아 순간적으로 빠르게 이동한다.
(마스터 레벨 : 5)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 MP 15 소비, 일정거리 이동.

 

 


비홀더 (신규 스킬)


스킬 설명.
주위에 있을 때 일정 시간마다 자신을 치유해 주는 비홀더를 소환한다.
(마스터 레벨 : 1)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 MP 20 소비, 24초마다 회복력 20의 힐 시전.
- 360초 지속.
- 재사용 대기 시간 120초.

 

 

 


스피어 풀링 (신규 스킬)


스킬 설명.
무기를 길게 휘둘러 범위내의 적들을 당기고 잠깐 동안 정신을 잃게 만든다.
(마스터 레벨 : 1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 MP 14 소비, 190% 데미지로 최대 8명의 적 2번 공격하며 자신의 방향으로 당기며 기절.

 

 

 


아이언 월


스킬 설명 변경 전.
일정 시간동안 파티원의 물리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이 향상된다.
(마스터 레벨 : 20)


스킬 설명 변경 후.
일정 시간동안 파티원의 물리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이 향상된다.
(마스터 레벨 : 1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MP 24 소비, 240초간 파티원의 물리 방어력 300, 마법 방어력 200 증가.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MP 24 소비, 240초간 파티원의 물리 방어력 300, 마법 방어력 200 증가.

 

 

 


웨폰 마스터리


스킬 설명.
창과 폴암 계열 무기의 숙련도와 명중치를 향상시킨다.
(마스터 레벨 : 1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창과 폴암 계열 무기의 숙련도 50%, 명중치 120 상승.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창과 폴암 계열 무기의 숙련도 50%, 명중치 240 상승.

 

 


웨폰 부스터


스킬 설명.
MP를 소비하여 일정시간 동안 무기의 공격속도를 2단계 상승시킨다.
단, 반드시 창이나 폴암를 들었을 경우에만 발동이 가능하다.
필요 스킬 : 웨폰 마스터리 5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1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없음.
- MP 11 소비, 200초간 무기의 공격속도 향상.


스킬 이펙트만 변경.

 

 

 


파이널 어택


스킬 설명 변경 전.
일정확률로 공격 스킬이 사용된 후 추가 데미지가 적용된다.
다만, 반드시 창과 폴암을 들었을 경우에만 발동이 가능하다.
필요 스킬 : 웨폰 마스터리 3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20)


스킬 설명 변경 후.
일정확률로 공격 스킬이 사용된 후 추가 데미지가 적용된다.
단, 반드시 창과 폴암을 들었을 경우에만 발동이 가능하다.
필요 스킬 : 웨폰 마스터리 3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2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없음.
- 40% 확률로 150% 데미지의 파이널 어택 발동.

 

 


피어싱 쓰루 (신규 스킬)


스킬 설명.
적들을 강력하게 찌른다.
가까이 있는 적들을 공격하면 추가 크리티컬 확률이 적용되고 멀리 있는 적을 공격하면 총 데미지가 증가한다.
(마스터 레벨 : 2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 MP 20 소비, 201% 데미지로 최대 8명의 적 2번 공격.
- 창 자루 범위 내 적 크리티컬 확률 20% 증가, 창날 범위 내 적 데미지 10% 증가.

 

 

 


하이퍼 바디


스킬 설명 변경 전.
일정 시간동안 파티원의 최대 HP, 최대 MP가 증가한다.
필요 스킬 : 아이언 월 3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20)


스킬 설명 변경 후.
일정 시간동안 파티원의 최대 HP와 최대 MP가 증가한다.
필요 스킬 : 아이언 월 3레벨 이상.
(마스터 레벨 : 10)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전.
- MP 60 소비, 300초간 파티원의 최대 HP, 최대 MP 60% 증가.


마스터 레벨 기준, 스킬 효과 변경 후.
- MP 40 소비, 300초간 파티원의 최대 HP와 최대 MP 60%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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