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의: 승률이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승리 플랜
A. 네이머, 오르카로 구역을 하나씩 확실하게 먹는다. (판타스틱, 클로 보조)
B. 디스트로이어 깡스탯으로 압도시킨다. (코스모, 아머, 교수 보조)
- 보통 플랜 A가 자주 먹힙니다.
주요 카드
1. 네이머, 오르카: 구역 하나씩 먹는 용도 3턴 웨이브를 냈다면 4턴 오르카도 가능함.
- 특수한 경우 전략적으로 깡스탯으로 밀어붙일 수 있음.
- 구역 전반에 방해물이 깔려 있으면 불리함(데브리, 샌트럴 파크 등)
2. 디스트로이어: 깡스탯으로 필요한 곳에 밀어붙임. 이 녀석이 쓰이는 경우는 다음과 같음.
- 3턴 웨이브 4턴 디스트로이어
- 코스모 있는 곳 또는 노웨어
- 카드가 파괴될 염려가 없는 경우(아머, 교수 등)
보조 카드
1. 미스터 판타스틱, 클로: 구역 하나 이상에 파워를 넣을 수 있는 카드. 네이머나 오르카만으로 파워가 모자란 경우 도움됨.
2. 웨이브: 3턴에 나가면 매우 좋은 카드. 견제로 5턴에 나가도 좋음.
- 3턴 웨이브 후 4턴에 나가면 좋은 것들: 오르카, 디스트로이어, 교수
3. 프로페서 X(교수): 한 구역 확실하게 먹는 용도. 파워가 부실할 경우 판타스틱과 클로로 보강이 가능함.
기타 카드
선스팟, 앤트맨: 1턴에 나가는 카드들. 판타스틱 위치를 고려해서 보통 가운데에 나가면 좋음.
아머: 디스트로이어 파괴 방지용 + 파괴덱 방해
데어데블: 5턴 교수 단짝, 스냅의 결정 용도로 활용함.
코스모: 말이 필요없는 3코 천황.
플레이 방법
앤트맨, 선스팟, 아머, 데어데블, 판타스틱, 클로는 보통 가운데에 냅니다.
네이머, 오르카는 가능하면 빈 공간에 냅니다.
코스모는 상대 덱에 따라 선공일 때 카운터로 사용합니다.
웨이브와 교수는 상대 덱에 따라 유연하게 사용합니다.
디스트로이어는 파괴되는 카드를 최소화 시키면 좋습니다. (디스트로이어<오르카)
플레이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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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솨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