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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랜스유저의 랜스이야기-나는 땅바닥과 친하다

아이콘 괴물둘리
댓글: 17 개
조회: 8271
추천: 9
2014-03-01 16:18:52
으앙 내글이 대문글이라니 ㅠ
ㅠㅠ 감사합니다 몬헌프 오픈베타때부터 인벤 처음와서 이런 영광이...
몬헌인벤도 더 발전하길 기원합니다 어허허허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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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는 랜스전문유저(실은 다른무기들은 들면 몬스터전용 샌드백 밖에 안되서..)괴물둘리 입니다.

딱히 글 꾸미는 법도 모르고 거의 글로만 설명할텐데 다소 보기 불편하고 지루하셔도 읽고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글씁니다.

-목차

1. 랜스란?
   ㄴ다른무기와의 차이점 및 랜스의 특징.
2. 랜스의 헌팅스타일
   ㄴ 철벽과 질풍!!!!!
3. 추천커스텀(이라고는 하지만 질풍전용입니다. 철벽님들 죄송합니다)
4.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끄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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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랜스란?

창과 커다란 방패를 들고 헌팅을 하는 무기 입니다.
특징으로는 다른 가드가능 무기(한손검 대검 차지액스 등)보다 가드성능이 우월해서 생존률이 높습니다.
회피 동작시 구르기가 아니라 스텝이 발동됩니다. 랜스와 같이 건랜스도 스텝을 밟습니다만 약간 다른 패턴입니다.

랜스는 다소 짧은 스텝을 3연속으로 밟을수 있다.
건랜스는 다소 긴 스텝을 한번만 밟을수 있다.

이 차이로 인해 건랜스는 불가능한 '질풍랜스'가 가능합니다.(건랜스도 가능합니다만 질풍의 안정성은 랜스가 더 뛰어나죠. 밑에서 다루겠습니다.)




*스텝과 구르기의 차이점?


둘다 양 옆으로는 무빙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구르기는 뒤로 구를수 없고 스텝은 앞으로 스텝을 밟을수 없습니다.

다른 구르기 가능한 무기들은 몬스터가 경직으로 인해 넉백(대표적 예로 티가렉스)되면 앞구르기로 접근해서 거리를 좁히며 계속적으로 압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랜스, 건랜스의 경우는 이런상황에서 다소 불편한데요.. 구르기보다 딜레이가 있더라도 공격을 끊고 뒤돌아서 백스텝으로 접근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구르기는 '공격 구르기 공격'으로 빠른 전환이 되지만 스텝은'공격 뒤돌기 스텝 다시 뒤돌아 몬스터보기 공격' 으로 꽤나 긴 딜레이가 있습니다.

그러나!!

몬헌4에 들어오면서 새로운 공격패턴이 생겼는데요.

가드전진입니다.

가드상태에서 앞으로 대쉬하는 기술인데 가드와 접근을 같이할수 있고 콤보인 가드전진 방패치기(..좀 기네요. 실제 기술명이 뭐더라)는 딜로스를 약간이나마 감소시켜주고 머리에 공격시 방패로 '타격'한다는 설정이라 스턴치도 쌓입니다(실제로 타격으로 머리 때릴때 뜨는 이펙트가 나옵니다.).

하지만 콕콕콕3타 후 바로 가드전진이 안되서 딜레이가 조금 있긴 합니다만 실제로 티가렉스한테 실험해본 결과 뒤돌아 스텝밟는거보다 빨랐습니다.



..쓸데없는데서 설명이 길었네요.



다음 특징으로  탄류 무기(활 보우건)와 같은 '점'식 타점입니다.

대부분 근접무기들은 휘두르는 범위 전체에 공격판정이 있는데 랜스는 아닙니다(건랜스는 전진 올려베기, 제자리 올려베기 등이 있어서 설명은 안하겠습니다.).

말그대로 정면 콕, 45도 콕. 끝입니다.

이 랜스의 점식 타점의 장단점이 있는데요

일단 장점으로 약점 집중공격이 편하다는것입니다.

여기서 이분을 모셔보겠습니다.

(우리의 샌드백이자 몬헌계의 대부. 비룡종의 교본같은 쿡선생님)


베는 무기들은 위에서 말했듯 휘두르는 범위 전체가 공격판정이 있는게 대부분이라 약점이 몸통인데 휘두를때 다리, 날개, 등에 먼저 맞아서 효율이 안나올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랜스는 얀쿡같이 작은 비룡종(실은 쿡선생님은 조룡입니다. 얀가루루가도 마찬가지)의 다리사이 뱃가죽도 찌를수 있습니다(하지만 약점은 머리라는거...).

시점, 타점조절이 가능하다면 스텝과 3콕콕으로 약점 무한어택이 가능합니다.




혹시 도스란포스란 녀석 아시나요.



이녀석입니다. 몬헌프, 2까지 4의 도스재기 같은 녀석입니다.

탐색에서 만날수 있는데 이녀석이 보통 날쌘게 아닙니다. 게다가 정면에서 보면 얇아요(...)

이런 도마뱀(..)을 랜스로 잡는다? 완전 상극입니다.

점식 타격의 경우 찌르는 형식이라 옆으로 피하면 안맞습니다.(젠장..)

하지만 느리디 느린 대검의 횡베기로는 맞습니다.

공격이 맞지 않는다는건 딜로스. 즉 클리어타임이 늦어진다는 소리라 치명적일수 있습니다.



단점의 해결 방법으로는

사이드 스텝 밟으면 따라가는수 밖에 없습니다(이걸 말이라고..)

게임을 하다보면 싫어도 몬스터의 패턴이 보입니다. 도마뱀 놈의 스텝 타이밍에 먼저 착지점으로 가서 대기타고 있다가 때리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저는 다 안맞더군요(..제가 발컨입니다 크흑)



하지만!!

몬헌4에서 다시 추가된 패턴이 있습죠. 횡베기 입니다.

랜스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크게 휘두릅니다.

대신 데미지가 좋지 않고 동작이 커서 콕콕콕 보다는 딜로스가 심합니다.

돌진공격중에 뒤돌며 횡베기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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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션배율

몬스터헌터의 무기의 공격력을 보면 대검, 해머는 1000대 까지 높은 데미지를 포함하고 있고

한손검은 100 이하의 아주 큐트한 데미지를 볼수 있죠

하지만 단순히 육질과 데미지로만 피해량이 결정 되는게 아닙니다.

바로 모션 배율이라는 녀석인데요

무기별, 공격패턴별 공격력이 들어가는 비율입니다.

그에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루지 않겠습니다만

랜스의 경우 무기의 기본 배율이 230%라고 검색결과 알게 되었는데요

만약 300의 공격력의 랜스를 들게 되면 

300/2.3 = 약 130.4 정도가 실제 공격력이고, 여기에 육질과 공격방식 즉, 발도찌르기 상단찌르기 중단찌르기 등에 따른 모션배율이 적용되어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복잡하죠? 저도 잘 몰라요(....)

캡콤에서는 그냥 애초부터 이런거 만들지 말고 했으면 좋았을텐데요 -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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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공격 속성이 상당히 특이하면서 유익합니다.

몬스터의 육질표를 보시면 절단, 타격, 탄 이렇게 기본속성이 있는데요

랜스는 절단이 약하면 절단속성, 타격이 약하면 타격속성으로 둘중 골라서 들어갑니다.

예를 들어볼게요.


(출처 몬헌4 일본위키)

쿡선생님 육질표입니다.

머리를 예로 들어볼게요. 절단이 56 탄(두개중 처음꺼. 위키 번역이 저렇게 되어있네요.타격입니다)이 75입니다.

그러면 절단이 아닌 타격속성으로 더 데미지가 잘 들어가게 됩니다.

이번에는 날개를 볼까요

날개는 80/42입니다. 이번에는 절단속성으로 거의 2배가까운 육질의 차이로 데미지가 들어가게 됩니다.

저는 이게 랜스의 정말 좋은 점이라고 생각됩니다.

단, 타격속성으로 데미지가 들어간다고 스턴치가 쌓이는건 아닙니다. 방패치기로는 쌓이겠습니다만 스턴치쌓는다고 머리에 콕콕콕 넣으시면 안됩니다(아니 안되는게 아니라 머리 부파되고 부파보상 받고 빨리 잡으실듯 싶습니다..)



또 하나 더!! 자체 단차어택이 가능합니다.

??뭔소리임 이라고 하신다면..

몬헌4에는 단차어택으로 몬스터 라이더가 되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차가 있는곳에서 멀리 몬스터가 떨어져 있거나 하면 탑승이 힘든데요

랜스는 돌진중 점프어택이 됩니다!! 그 무거운걸 들고!! 됩니다!!!

단차공격 누적치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돌진점프공격으로 탑승하는 재미도 쏠솔한데요

조충곤만 탑승만세 하는거 아닙니다!!

대신 돌진으로 접근하는 중 아군 뺑소니의 위험이 있으니 파티때는 눈치껏..



그리고 다들 어느정도 여단퀘 하시다 집회소에서 파티 하실텐데

이때 랜스가 답답해지기 시작합니다.

슈퍼아머기가 없습니다.

즉 모든공격에 다운, 넉백 됩니다.

이게 제목에 있는 바닥과 친한 이유..

파티에 태도가 2명이상 낀 순간 랜스는 바닥 털썩 털썩 주저앉기 바쁘고

사냥 후에 "랜스님 공격 안하고 뭐하심 왜 맞기만 하심"이런 소리 듣고 빡치기 마련입니다(...실제 집회소에서 겪었습..)

가드로 막아보겠다고요?

근데 옆에 쌍검이라도 있다면... 귀인화 하여 난무라도 한다면....

스테미너가 녹아나는 마법을 보게 되십니다


저의 경우는 파티원들의 무기를 먼저 싹 훑어봅니다.

(저) 활 해머 태도 ----> 괜찮습니다 태도랑 반대쪽에서 딜하면 되요(..)

(저) 태도 태도 태도----> 무기 바꾸세요. 당장 바꾸세요

(저) 대검 대검 대검----> 또 바꾸세요.

(저) 조충 조충 조충---->..ㅋ...바꾸세요


태도 대검 같이 공격범위가 넓은 파티원이 많다면 차라리 다른무기 드시는게 속편합니다.

조충곤, 쌍검같은 유저가 많을때도 역시.

랜스의 경우 제일 좋은 조합은

1랜스 3원거리
2랜스 1원거리 1해머
4랜스(....강주약 돌진으로 몬스터에게 지옥을 맛보여줄수 있습니다. 단차공격은 덤이요)
1랜스 각각 다른무기 1개씩(태도, 대검 둘중 하나는 한명 껴도 괜찮을겁니다만 그 이상 되는순간 엉덩이에 흙이 계속 묻을겁니다.)

라고 생각되네요.





서론부터 너무 길었네요.

요약하자면

랜스는

1. 창과 방패로 점식공격을 하는 단단한녀석
2. 구르기가 안되고 스텝을 슉슉
3. 타격 절단중 더 잘박히는 데미지로 들어간다.
4. 자체 단차공격인 돌진점프공격이 있다.
5. 슈아기의 부재. 바닥과 친해진다.


등이 있습니다만 글을 잘 못써서 설명이 안되네요 껄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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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랜스의 헌팅스타일




스타일? 뭔 스타일이야 걍 때려잡고 막고 피하고 포획하고 이러면 되는거 아냐?

맞는데요(...반박을 못하게 적어뒀네요 젠장.)

스킬을 극대화 시켜 그 특징을 살린 헌팅방식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위에서 말한 랜스의 특징으로는

가드와 3연속스텝.

고로 가드특화인 철벽랜스,

회피특화인 질풍랜스 둘로 크게 나눌수 있습니다.

우선 가드랜스부터 보겠습니다.


- 철벽랜스.

랜스의 우수한 가드성능에 스킬로 가드성능, 가드강화 등을 띄워 더욱 탄탄한 방어를 기반으로 가드불가 공격도 가드하여(그라비모스 겟타빔 등등)생존률을 극대화 시킨 헌팅스타일.

몬헌4 랜스는 카운터도 가능합니다.(제가 몬헌프에서 바로 4로 넘어와서 트라이에는 어떤지 모르겠습니다.태클걸어주세요).

카운터가드상태에서 차지하여 몬스터가 나를 타격할시(브레스, 포효 전부 포함) 차지 찌르기를 하는 공격 입니다.

의외로 데미지도 높고 몬스터의 패턴을 알게된다면 단순 가드후 공격이 아닌 카운터어택으로 딜로스를 최소화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차지. 즉 기모으기라서 특정상황에서도 쓸수 있는데요.

저는 샤갈마가라 잡을때 주로 씁니다.

이녀석 공중에 올라가서 포효 할때가 있습니다. 포효를 가드하고 잠시뒤 차지를 하면 내려와서 알아서 차지어택 맞아줍니다. 내려온거 기다리다 콕콕콕 시작하는거랑 딜 차이가 있네요.

카운터 어택은 몬스터의 패턴을 읽을수 있을때 쓰는걸 추천해드립니다.

패턴이 뭐임?하고 그냥 카운터 차지 했다가는 가드 못하고 허공에 찌른뒤 몬스터가 카운터를(..)날려서 수레라이더가 되실수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그리고 철벽랜서분들이 가드로 다 막는다고 방심했다가 가드 범위를 벗어나서 맞는때가 있습니다.

예를들면 키린 낙뇌가 내 뒤에 떨어질때(아...젠장 생각만해도 기분더러움)

무조건 맞는건 아닙니다만 가드 방향이 좀 틀어졌을때 맞기도 합니다.

가드범위를 생각하면서 가드를 올리세요 

 

철벽랜스에게 추천할수 있는 스킬은

가드성능, 가드강화.

가드시 넉백과 가드불가능 공격을 가드하게 해주고 스테미너 관리에도 용이합니다.

그외에는 방어구와 호석이 가능한 선에서 예리도, 명검, 공격력 강화 등등 띄워주시면 좋습니다.




- !!!!!랜스

느낌표 왜 있냐고요

저는 랜스하면 1번과 같은 둔한녀석을 처음에 생각했습니다만

허허 이게 왠걸.. 몬스터의 공격을 훗 하고 슥 피하는 모습에 반해서 바로 랜스를 하게 된 계기가 질풍!!!!!랜스입니다.

가드랜스와 정 반대의 스타일입니다.

3스텝의 무적시간을 이용한 몬스터의 공격 무효화, 가드랜스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dps. 고수같아 보이는 간지(껄껄) 등이 있습니다.

처음에 랜스는 3스텝, 건랜스는 1스텝이 가능하다고 말씀드렸는데 모든 회피(구르기, 스텝)에는 무적시간이 있습니다.

다만 겁나 짧아서 못피하는거 같은 기분입니다.

하지만!!! 몬헌의 스킬중 회피성능이라는 녀석이 있습니다.

회피시 무적시간을 늘려주는 좋은녀석인데요

내가 타이밍 맞추는건 컴퓨터만하다!스탑워치 저리꺼져 이런분은 회성1의 무적시간 0.1초

머리는 반응하는데 손이 늦어서 아쉽다 하시는분들은 회성2의 무적시간 0.3초

아 귀찮아 회피할래ㅋ 또는 타이밍이 뭐임 모르겠어요 엉엉 하시는분은 회성3의 무적시간 0.5초

이렇게 쓰시면 될듯 합니다.

질풍랜스의 장점으로는

1.딜로스가 적다
2.생존률이 상당히 높다(회성3 해당)
3.멋지다
4.고수같아보인다

가 있습니다.(삭선은 기분탓일겁니다 흐흐)

가드랜스의 경우 가드하고 나서 경직이 있어서 다소 답답한 느낌이 있습니다만

질풍랜스의 경우는 적이 공격하는동안 피하고 후딜 없이 바로 공격전환이 됩니다.

콕콕 휙 콕콕콕 휙휙 콕 휙휙휙 콕콕콕 휙휙

스테미너가 가능한 선에서 생존률과 딜링이 극대화 될수 있습니다.


생존률.

뻘스텝 후에 얻어 터지는 경우가 아니면 상당히 안정적입니다.

회성 3이라는 사기스킬이 생긴 몬헌4에서는 랜스가 3연속 스텝을 밟으면 무적시간이 1.5초 입니다.(워어...)

제가 직접 겪은 상황으로는 테오의 전방 분진폭발 (분진이 전방으로 집중폭발되며 터지는 간격과 횟수, 밀도가 그냥 분진폭발보다 상당하다) 속에서 3스텝으로 살아남아 머리앞에서 콕콕콕으로 뿔을 부쉈습니다.

하지만 너무 의존해서 하다가 손이 한번 미끌..해서 스텝과 스텝사이에 딜레이가 조금이라도 생기는 순간

수레 수레 수레라이더가 되실겁니다. 조심하세요


좋은게 있으면 나쁜것도 있죠.

단점으로는

1. 패턴을 파악하고 있어야 쓰기 쉽다.
2. 시간차 연타공격에 약하다
3. 회성3쓰면 다른 커스텀을 못쓴다(..진짜입니다. 회성 없는 다른 커스텀으로 갔다가는 '어 이게 왜 맞지 이래요')


1번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테오 테스카토루 이녀석이 전방 분진폭발을 쓰는데

앞에서 알짱대다가 브레스인줄 알고 3스텝을 다 소모했는데 갑자기 퍼퍼퍼퍼엎어펑ㄹ퍼어

수레탑니다.

너무 극단적인 예를 들었습니다만 무적시간이 긴 만큼 방심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패턴을 알고 상대하시면 딜타이밍 회피타이밍이 명확히 보여서 헌팅타임이 많이 줄어들게 됩니다.



2번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샤갈마가라 원투 앞발 쿵 패턴에서

원투 피한다고 스텝 다쓰면 세번째 쿵에서 겁나 아프게 맞습니다.

몬스터패턴시간(공격하는 시간) > 3스텝시간 일 경우는 조심하셔야 합니다.

위의 샤갈처럼 원투 쿵 일 경우는 피하고 콕 피하고 콕 피하고 콕콕콕

이렇게 나눠쓰실줄도 알아야 합니다.


추천스킬은 회피성능. 잘피해야 되니까요(..)


*어?회피거리는요?

저는 회피거리 별로 안좋아 합니다.

말그대로 회피 거리가 길어지는 스킬입니다만 괜찮다고 생각되는때는

-회피가 1회밖에 안되서 패턴 밖으로 도망가야 하는 무기들(대부분의 무기들이 해당되죠)

-몬스터의 약점부위가 넓어서 이쪽저쪽 넓게 찔러도 될때

이정도 밖에 없는거 같아요.

질풍랜스의 경우 회피후 바로 공격을 해야합니다. 점식 타점이라 몬스터한테서 많이 떨어지면 안되요.

그런데 회피거리를 쓰면 곤란해집니다.


예를 들어볼게요.

우리 쿡선생님이 경직 다운되어 바닥에서 애처롭게 버둥대고 계십니다.

저는 머리에 콕콕콕 백스텝 콕콕콕 백스텝 콕콕콕 백스텝 이렇게 공격을 넣으려 합니다.

회피거리가 없는경우 저 패턴이 풀로 박힙니다.

하지만 회피거리를 띄운 상태라면 콕콕콕 중에 첫 콕이 안박힙니다. 너무 멀리간거죠.

백스텝 (콕)콕콕 이 되어버려 딜로스가 심합니다.

앞으로 조금 무빙해서 찌르면 안되나요?

되요. 되는데 몬헌은 나중에 되면 타임어택성이 조금 강해집니다. 그런경우에 앞으로 움직이는 1초때문 분침이 바뀌기도 하죠.

저는 노 회피거리를 추천합니다만 회성3을 써도 난 생존력을 더 극대화 시키겠다 하시는분들은 회피거리로 안정적으로 하셔도 됩니다(이미 회성3에서 안정성은 극에 달한게 함정)


어디까지나 제 생각입니다. 스킬은 입맛대로 띄우시면 되요. 추천만 하는겁니다 저는(무책임하긴).


아 회피거리 좋은점 있네요. 절벽 올라갈때 남들보다 한번에 멀리갑니다.

절벽 오를때 훅 하고 스테미너 소모하면서 올라가는데 그게 회피형식이라서 회피거리 적용을 받습니다.

남들보다 빨리가서 크고 아름다운 방패로 어그로를 끌어주세요(하지만 회피할껀데 껄껄)




*헌팅시 주의사항

1. 돌진은 아무때나 쓰면 랜스할맛이 안난다.

 랜스는 무빙이 느립니다. 그런데 돌진은 달려갑니다. 그렇다고 마구쓰지는 마세요. 단차 찌르기나 돌진찌르기의 경우 데미지가 높지만 허공에 찔러버린다면 빈틈이 너무 큽니다. 납도를 생활화 하세요 스테미너도 아끼고...

 그리고 파티플레이. 랜스의 유일한 슈퍼아머기, 접근기, 지속딜링기로써 쓸수는 있지만...파티원을 모조리 치고 가버립니다. 내 앞에 있는 모든 유저는 바닥에 굴러다니는 케루비 시체마냥 널부러지기 때문에 파티에서는 자제하세요. 차단등록됩니다 (..)

2. 콤보에 너무 얽매이지 말자.

 대부분 무기에 해당하는 사항입니다만 랜스 콤보라고 해봐야 콕콕콕 입니다. 그 콤보 다 넣겠다고 3콕 하면 몬스터한테 맞을수도 있어요. 

'한대 더 때리자' 라는 생각이 아닌 '한번 더 막자,피하자'라는 생각으로 콤보욕심 버리세요. 콤보 넣는다고 제니랑 렵단포인트 더주거나 그런거 없습니다.

 더불어 대부분 무기는 발도공격시에 데미지가 높습니다. 근접한 적에게 지속딜 넣을 생각이 아닌이상 멀리있는 녀석한테는 납도후 달려가서 발도찌르기를 하시면 몬스터가 아야야 합니다. 

 접근했을경우 상단찌르기를 애용해 주세요. 중단보다 데미지가 높습니다(배율관련 내용.). 물론 중단찌르기로 약점 찌르는게 상단찌르기로 딱딱한데 찌르는거보다 셉니다. 타격부위를 생각하며 적절한 공격을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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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커스텀


일단 철벽분들께는 죄송하단 말씀을..

제가 질풍랜서라서 철벽쪽 커스텀을 잘 모릅니다(..멍청하기가)

게다가 시뮬은 쓸줄 몰라서...





다른게임 하다 오신분들의 경우 대부분 생각하시는게

무기다르다고 뭐가 다르겠어 스킬만 좀 다르겠지..ㅋ 난 스킬을 뭐찍을까...이러시는데

몬헌에서의 무기 개념은 다른게임과 상당히 다릅니다.

무기 바꾸면 다른게임 하는 기분이죠.

스킬도 마찬가지 입니다.

액티브 스킬은 하나도 없습니다. 단지 무기별 공격모션이 다를따름.

패시브스킬은 비슷 할수도 있습니다...만 이게 쉽지가 않아요(그래서 저도 다른사람들꺼 배낍니다)

방어구마다 달려있는 스킬의 수치를 조합하고 장식주와 호석, 무기의 슬롯까지 이용해서

같은 무기라도 엄청나게 다른 커스텀이 나옵니다.



게임마다 느끼는 사항인데

스킬 능력치 아이템 등등 다 자기 입맛에 맞는게 다릅니다.

저는 어디까지나 개인적 견해로 추천만 할 뿐, 직접 쓰시는건 선택사항입니다.

제 추천대로 하고나서 '아 저 훈타가 날 도스재기만도 못하게 만드네' 이런말 사절입니다.





 나루가 몸통배가 커스텀.(질풍 추천)

머리   몸통배가
몸통   나르가 메일  1소켓
팔      몸통배가
허리   몸통배가
다리   몸통배가
호석   회피+5


몬헌4 희대의 사기 커스텀. 일단 최소조건이 저렇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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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통배가란?

가슴 방어구의 스킬을 그대로 더하는 스킬입니다. 예를들어 몸통에 회피3 방어 2가 붙은 상태에서 몸통배가 장비를 착용하면 *2가 되어 회피 6방어 4가 됩니다. 4 몸통배가를 쓰면 5 가슴스킬이랑 같은 엄청난 효과를 봅니다.

몸통배가 장비의 장점으로는 말그대로 가슴장비 하나 바꾸면 완전 다른 커스텀이 나온다는거죠.
즉 몸통에 가성달린 장비를 입으면 그게 철벽 커스텀이 될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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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처럼 입으면 회성3 회피거리up 예리도+1 둔족 이렇게 뜨는데요

둔족은 지워주면 좋습니다만 강주약으로 버티겠다면 무시하셔도 좋습니다.

몸통에 연마주 하나 박으면 한큐에 고숫까지 뜨고 무기에 1슬롯만 있다면 둔족도 지워서

최종적으로 회피성능3 회피거리up 예리 고숫 이라는 꽤나 쓸만한 스킬이 뜹니다.

이 외에도 응용할수 있는게 많으니 연구해보세요!!(저는 그냥 이거 씁니다...회피거리 지우고픈데 엉엉)






커스텀면에서 많이 추천해드리고 싶었는데 시뮬 다루는 법을 몰라서..죄송합니다






4. 마치며

 정말 좋은글 쓰고 싶었는데 경험과 지식이 부족해서 억지로 뻘글 우겨넣은듯 하네요.

몬스터 헌터라는 게임 진입장벽이 참 높습니다. 하지만 그 장벽 넘어에는 액션쾌감(던x앤 파이터!!!)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특히 랜스라는 무기가 모션도 작고 둔하고 안이쁘고(랜스 이쁜데 크고 아름다운..) 그래서 유저도 적은거 같더군요

대부분 유저들이 조충곤과 차지액스만 하는거 같더라고요. 그래서 랜스유저가 늘었으면 하는 바람에 글을 적었습니다.
(4마비 랜스가 몬스터를 찌릿찌릿 헤헤)


모자란 공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로 태클도 감사히 받겠습니다!


Lv71 괴물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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