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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허접한 슬래쉬 액스에 대한 공략

rx93nu
댓글: 2 개
조회: 17330
추천: 3
2014-03-09 22:10:11


 

 

이거슨 확슬이 가지고 싶어 쓰는 글.

 

남자의 로망인 변신 무기이지만 아무도 쓰질 않는 슬래시 액스에 대해 설명해드리려 합니다.

 

그림 한장과 표하나 빼고는 정말 글로만 설명할껍니다

 

궁금하시면 슬래시 액스 한번 써보세요;


 

(슬래시 액스에 괜찮은 스킬에 관해서도 써볼까 했는데 게임을 하는 스타일이 각자 다르고

괜히 편향적인 생각을 가질 수 도 있겠다 싶어 제외했습니다.)

 

 

제가 문장력이 딸려서 보시는데 지루하고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도끼, 검 공통의 특징


모든 타격이 참격.


가드를 할 수 없다.


리로드 모션을 제외한 모든 공격이 슈퍼아머.


공격 후 회피는 앞구르기와 사이드 스텝 두가지로 나뉨


리치가 길고 타격이 일정하여 약점부위 공격이 수월함




도끼 모드의 특징


자동으로 슬래시 게이지가 회복.


게이지가 절반 이하의 상태인 보라색일시 R 버튼으로

리로드하여 총 게이지 50%가 회복됨.


공격 모션이 느리고 크지만 리치가 길다.


전투는 치고 빠지기가 기본.


참격을 낼 수 있는 무기중 가장 높은 타점을 가지고 있음.


올려베기 후 A버튼 연타로 발동하는 휘두르기 공격 중


4번째 타격 데미지와 4타이후의 타격 데미지가 같다. (4타 회심시, 나머지 타격도 전부 회심)


구르기 후 공격모션은 올려베기






검 모드의 특징

무기 마다 할당된 병의 효과가 발동한다.

공격 할 때마다 슬래시 게이지를 소비.

예리도가 노란색 이상이면 공격이 튕기지 않음.


발도 시 움직임이 느리고 검 리치가 도끼보다 짧지만 공격 모션이 빠름.


속성 해방 찌르기를 사용 할 수 있음.


게이지 모두 소모시 도끼 모드로 강제 변형 (딜레이가 엄청 남)


구르기 후 공격모션은 올려베기






병의 종류와 효과 (강격병과 강속성병은 3rd 기준)

 

종류

효과

강격병

검 모드시 공격력이 1.2  상승

강속성병

검 모드시 공격력이 1.25  상승

멸룡병

검 공격에 용 속성이 부여 

독병

검 공격에 1/3 확률로 독 속성이 부여 

마비병

검 공격에 1/3 확률로 마비 속성이 부여 

멸기병

검 공격에 1/3 확률로 멸기 속성이 부여 




슬래시 엑스의 모션 연계표 <출처 - 헌터즈 카페>

 


화살표 방향으로만 연계가 가능.


 

 

 

모션 배율


도끼 : 횡베기       23
도끼 : 종베기       40
도끼 : 올려베기     28
도끼 : 휘두르기              24
도끼 : 휘두르기 피니시    57
도끼 : 돌진찌르기           19

검 : 세로베기    25
검 : 가로베기    25
검 : 2연속베기    28+36
검 : 속성해방찌르기    28  
     -충전    13x6  
     -간단 피니시   50 
     -피니시    80 




도끼 모션 설명


종베기

단독 발동모션 중 가장 강한 공격력.

단독 사용시 발동이 어마무시하게 느림.

후딜레이는 짧은 편.

대검 발도베기와 같이 예측해서 사용하도록 하는게 중요.

 

횡베기


헌터 기준 5시에서 11방향을 커버.


가장 빠른 공격모션,


이 후 연계되는 돌진베기, 올려베기로 파생이 가능.


 

돌진찌르기

도끼 모드의 알파이자 오메가.


검 모드로 변형이 가능한 모든 공격의 시발점.


한 스텝 전진하며 발동함. (거리조절이 가능)


찔러넣고 이 후 회피, 종베기, 검 모드 변형베기로 연계하는게 기본.


 

올려베기 (날리기)

구르기 후 공격시 발동하는 공격 모션


5시 방향에서 11시 방향으로 올려베는 모션.


발동은 빠르지만 점프하는 모션이라 후딜레이가 상당함.


휘두르기로 파생가능.


기회가 있다면 내려베기로 연계합시다.


아군을 날려 보낼수가 있으니 조심.


 

휘두르기


제자리 단일 dps는 몬헌 무기중 최고.


하지만 최소 6대이상은 맞춰야 데미지좀 줬다는 느낌이 옴. (뭔가 때려도 때린거 같지 않은 찜찜함)


4타 후 모든 타격이 4번째 타격 특성을 따라감.


4번째 타격이 치명타면 이후 발동되는 모든타격이 같음. (역 치명타도 같음)


세로베기, 후려치기 피니시, 짝수 타격후 회피로 연계가능


사용 시 스테미나를 소모하며 모두 소모했을시 휘두르기 발동이 안됨.


식사스킬 중 고양이 체술로 스테미나 소모를 줄일 수 있음 (식사스킬 애매하시면 진짜 추천)

 

 

가로베기 피니시


가장 강력한 공격 모션.


사용시 약간 앞으로 전진하며 시계 반대방향으로 도끼를 크게 두바퀴 돌리지만


첫 회전에만 공격 판정이 있음.


공격 후 R버튼으로 검 모드 변형가능.







검 모션 설명


 

종베기


1시에서 6시 방향으로 베는 모션.


타점이 높고 약점을 집중적으로 노릴 수 있음.


사용시 앞으로 약간 전진함.


↑ + X 로 :  한 스텝 전진하며 공격 가능.


X > X : 횡베기로 파생.


X > X > X : 종 횡 2연베기로 연계


 

횡베기



검 모드 모든 연계의 중심으로 올려베기를 제외한 모든 모션으로 파생가능.


X > X or A버튼 단독으로 사용.


도끼 변형베기, 2연베기, 종베기로 파생


A > A : 종베기로 파생.


 

올려베기


검모드 구르기 후 공격모션


구르기 후 공격시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방향지정으로 타격지점을 바꿀 수 있음.


터치패널 특수공격 버튼으로 단독발동 or 횡베기 후 A


X > A > X >A ... 무한연계로 약점을 집중적으로 노릴 수 있음.



2연베기


횡베기 후 연계되는 모션으로 빠르고 데미지가 높음.



2번째 타격 발동 후 종베기, 도끼변형베기, 속성해방찌르기로 연계가능




속성해방찌르기


3~4초 이내에 피니시 모션까지 총 9히트하며 전탄 히트시 대검 3차지의 데미지를 기대 할 수 있음.

(모션이 찔러넣을 때/ 두두두하며 충전 할 때 / 폭파하는 피니시 모션 3가지로 구분됨.

히트 수는 제가 세봤을 땐 8히트로 보입니다; 

위키에서는 찔러 넣을 때 2히트라고 하는데도 있고 1히트라고 하는데도 있네요.) 


피니시 모션은 1/3 확률을 무시하고 무조건 특수 공격(수면, 독, 마비)의 속성치를 부여함 (이건 확실하지 않네요)


타격 횟수가 많아 특수 공격(수면, 독, 마비) 속성치를 쌓을 때 좋음


발동 시 약간 전진함.


피니시 발동 전 X 연타 중 종베기, 간단피니시(↓+X)로 연계


피니시 후 헌터가 뒤로 밀려나며 도끼모드로 강제변형 됨. (은근 많이 밀려나니 회피기로 사용하세요;)







추천 연계와 운용 (모든 공격은 방향전환이 가능)


 - 공통 운용


대검의 육중함과 태도의 날렵함을 동시에 느껴보라고 만든 무기인듯 한데

잘못만들었는지  그런 무기가 아닌 두가지 무기의 단점만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빠른공격 + 느린 이속 , 그나마 빠른 이속 + 느린 공격

게다가 납도와 발도 공격이 상당히 느리고 대검에 있는 가드조차도 없지요.


그러니 공격에 대한 욕심을 내지 말고 철저하게 히트 앤 런 전법을 구사하여야 합니다.

한대만 더 때리고 회피하자 라는 마인드가 아닌,

 이제 그만 때리고 상황을 보자. 라는 마인드로 운용을 합시다.


헌터와 몬스터의 각도와 위치, 몬스터의 움직임 3가지의 조건에 따라

타격, 회피가 가능한 안전성이 높은 지역이 존재합니다.


공격을 하실 때는 위의 안전 지역이나 몬스터 주위를 돌면서 빈틈을 노려

무기의 끝자락에 맞춘다는 느낌으로 공격을 합시다.



회피에 관한 팁이라면

전작에선 공격모션이 끝난 뒤 회피입력 타이밍이 제한적이었는데요.

이번작은 공격 모션이 끝난 후 기본 발도 자세로 돌아가는 순간까지

어느 순간이든 회피입력이 가능해졌습니다.


이게 뭔말인고 하냐면


전작에선 공격 후 일정 시간 안에 공격이든 회피든 입력을 해야만 해서

헌터의 공격이 끝난 후 애매하게 몬스터의 공격모션이 시작되어 뭘해도 쳐맞는

뭔가 어정쩡한 상황이 발생할 때가 있었는데요. 


모션이 빠른 공격을 넣어서 몬스터의 공격에 회피 타이밍을 맞추던지

아니면 구르기를 빠르게 써서 아예 판정 범위에서 벗어나던지

아니면 아예 공격을 안하고 기다려야만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작에선 공격을 한 후 위의 어정쩡한 상황에서 몬스터의 공격을 기다렸다가

판정을 끌어당긴다는 느낌으로 보고 피하는게 가능해졌습니다.


그러니 공격 모션이 끝난 후 몬스터의 움직임을 보면서 연계를 합시다.


납도, 발도가 느리니 몬스터와의 거리가 엄청 멀어졌다면

굳이 쫓아가지 말고 게이지가 없다면 리로드 or 납도 후 아이템 사용을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도끼 모드


↑ + X > A (돌진지르기 > 종베기 > 회피)


아마 도끼 모드 중 가장 많이 사용하실 연계로 거리조절도 가능하고

횡베기로 연계가 가능한 모션중 가장 무난한 돌진찌르기를 기본으로

'가장 강한 종베기를 맞추기 위해 찌르기를 사용한다'라는

느낌으로 쓰시면 됩니다.



A > ↑ + X > X (횡베기 > 돌진베기 > 종베기 > 회피)


바로 위의 연계 상황보다 딜타이밍이 더 널널할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나머지는 같아요.



X + A > X (올려베기 > 종베기)


꼬리 등 을 부파하기 위해 사용하긴 하는데

게이지가 있다면 검모드에서 올려베기 횡베기 사용하는게 낫습니다.



도끼 모드 운용

 

도끼모드 일 때 종베기(내려베기)를 약점에 얼마나 많이 맞추느냐가 핵심입니다.


휘두르기 일명 붕붕이를 6대 이상 때릴 수 있는 기회는 많지 않습니다.


휘두르기 4대 때리고 회피 하느니 차라리

횡 >찌르기> 종 연계를 하는게 훨 낫습니다.


하지만 휘두르기 후 피니시로 연계를 한다면 이야기가 달라지죠.

제 기억엔 휘두르기 후 종베기가 서드기준으로 51인가였고,

이번작 후려치기 피니시는 57로 데미지가 쏠쏠하니 피니시로 꼭 연계합시다.


약점을 노릴수 있는 상황 or 휘두르기 중 경직에 걸릴 타이밍같은 경우

휘두르기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휘두르기를 효율 적으로 사용하고 싶으시면 고귀를 달고 사용하시고, 

어느 정도 숙련이 되었다면 몬스터를 구석으로 몰아서 안맞는 위치 or 함정깔고 or 경직치 계산 하셔서

쓰시면 보다 더 고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로베기 피니시 후 검 모드 변형 연계는 딜레이가 크니

몬스터 경직이 풀릴 쯤 가로베기 피니시 넣으시고 

검 모드 변형으로 한대치고 상황봐서 연계하시는게 좋습니다.


어느 정도 숙련이 되었다면 대검 3차지베기와 비슷하게
종베기 올려베기 공격모션의 마무리 단계에 공격 판정이 남아있는 곳에 
몬스터가 약점을 가져다 댄다는 느낌으로 약점을 노리는 예측플레이를 해봅시다.



 - 검 모드


X > A > X >A ... (종베기 > 올려베기 > 종베기> 올려베기...)


무한으로 발동되는 연계로 사용시 앞으로 조금씩 전진합니다.

서드 때 검 모드 주력 연계였으며 이번작에 들어와서도 꼬짤에 쓰이는 주력 연계입니다.


사용시 [↑ + X 종베기]를 사용하여 거리를 좁히고 올려베기를 할때 공격방향을 바꿀수도 있으니

위치와 상황을 보며 사용할수 있도록 합시다.



X > X > X (종베기 > 횡베기 > 2연베기)


x버튼 연타로 발동하는 연계로 2연베기를 맞추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틈나는 상황이면 이쪽연계를 사용하는게 데미지면에서 좋습니다.

이후 같은 연계를 쓰실 때 2연베기 후 종베기 연계를 하실 시 전진하는 것에 신경써주셔야 합니다.


X > X > X > X + A > X 연타 (종베기 > 횡베기 > 2연베기 > 속성해방찌르기 > 피니시)


2연베기 모션이 끝나자 마자 X + A 누르시면 속성해방찌르기가 광속으로 발동됩니다.


슬래시 액스 모든 연계 중 최단시간에 폭딜을 넣을 수 있는 연계기로

몬스터에게 함정이나 단차 공격등 큰 경직에 빠졌을 경우 사용하시면 됩니다.


2연베기 속성해방찌르기가 앞으로 전진하는 모션이라 약점부위를  노릴 땐 신경써줘야합니다.



A > X (횡베기 > 2연베기)


짧은 시간안에 많은 데미지를 주고자 할 때 사용합니다.


검 모드에서 데미지가 높은 2연베기를 자주 때릴수 있고 이후

게이지가 없을시 도끼변형, 빈틈이면 속성해방, 회피

세가지 연계가 가능한 검 모드에서 가장 좋은 연계입니다.



A > X > X + A > X 연타 >X + A > X 연타 > A > X > X + A > X 연타 > 피니시

(횡베기 > 2연베기 > 속성해방찌르기 > 피니시 전까지 충전 > 횡베기 > 2연베기 > 속성해방찌르기 > 피니시)


개인적으로 가장 멋지다고 생각 되는 연계로 

마비나, 독, 등 특수공격 속성치를 가장 빨리 쌓을 수 있는 연계입니다.


약점부위를 노리고 풀히트 시키는게 좋지만 전진을 많이 하기 때문에 머리에서 시작한 연계가 몸뚱이에서 끝날 수도 있습니다.

사용 할 때 주의 하시기 바라며 저는 다리쪽에서 사용하는 걸 추천 드립니다. 다리 경직치도 같이 쌓을 수 있으니까요.


특수공격이 목적이라면 목적은 최대한 속성치를 쌓는 것이므로 최대한 히트 수를 뽑아낼 만한 부위에 사용합시다.


속성해방 피니시가 나오기전에 7히트에서 횡베기 연계하시고 다시 속성해방으로 연계하시면 되는데

2번째 속성해방 중 몬스터의 경직이 생각보다 빨리 풀리겠다 싶으면 바로 피니시로 연계하도록 합시다.




검 모드 운용

 

검 모드는 발도 상태에서 대검과 같은 이동속도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납도도 느립니다. 그런데 공격 속도는 빠름니다.


자 그럼 어떻게 운용을 해야 할지 감이 잡히시죠.

바로 최대한 납도를 안한 상태에서 딜을 넣어야 합니다.

검 모드 시 회피를 사용을 해서 이동을 하며 다리든 머리든 노리도록 합시다.

그러다 빈틈이 나오면 약점에 공격연타, 속성해방찌르기로 연계를 하는 겁니다.


검 모드의 2연베기 후 검 평타 연계는 오로지 종베기 하나로만 됩니다.


검 모드는 납도 상태에서 X + A + R 를 눌러서 바로 검 모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발도 공격이 미묘하게 도끼 발도공격보다 느립니다.

그래서 간혹 몬스터가 돌진공격을 하는걸 쫓아가서 발도공격을 했을시 타격을 못하고


몬스터는 다시 돌진공격> 헌터는 돌진맞고 > 납도 후 다시 쫓아가서 공격... 이하반복


이런 상황이 가끔 발생을 하니 발도 공격 하실 때 주의바랍니다.



 

 

상황에 따른 효율적인 딜링



단차공격 성공시


70% 이상 : [X > X > X]x2 > 속성해방
50% 이상 : [X > X > X] 최대한 연계 후 도끼 변형 베기
게이지가 없을시 : 휘두르기 후 피니시 연계

특수공격 속성치를 쌓을때 : A > X > X + A > X 연타 > A > X > X + A > X 연타 > 피니시



넘어졌을시


50% 이상 : (구르고 올려베기 후) A > X > 속성해방
50% 이하 : (구르고 올려베기 후) 휘두르기 6타 이상 타격 후 피니시 연계



포효 시 (고귀 착용시)


구르기 후


검 모드
올려베기 종베기 횡베기 (2연베기) 회피


도끼 모드
올려베기 종베기 (횡베기 > 올려베기) 회피


스텝 후

검모드
(종베기) > 횡베기 > 2연베기 > 종베기 or 회피


도끼 모드
(횡베기) > 돌진찌르기 > 종베기 > 횡베기 or 회피
(돌진찌르기 > 검 변형베기 > 횡베기 > 회피 or 2연베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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