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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 이동 관련 업데이트 (1월 17일)

아이콘 Grendel
댓글: 7 개
조회: 6369
추천: 8
2018-02-10 00:59:35
안녕하세요,

https://us.battle.net/forums/en/overwatch/topic/20761046611#post-1

저번 달에 있던 변경점 안내인데 전체 번역은 아니고 그냥 간략하게 줄여서 옮겨보겠습니다. 오역 많을 수 있습니다.

제목: 이동 관련 업데이트

# 경사 변경점

고질적 문제 두 개 고치고 싶었음.

  • 경사 위에서 똑바로 움직이려고 해도 옆으로 비스듬히 움직여졌음. 에임 망가졌음. 이제 앞으로 잘 감.
  • 경사 위에서 움직이면 평지에서 움직이는 거랑 속력이 달랐음. 경사 위아래로 다니는 게 평지 걷는 것보다 빨랐음. 반면 빠른 이동기로 (예: 맥크리 구르기) 오르내리면 걷는 것보다 느렸음. 이거 고치는 게 에임 때문에 중요했음.

# 가속도 변경점

공중이냐 땅이냐에 따라 가속도가 서로 다르게 고정됨. 예전에는 90도 이하 방향전환을 하려고 하면 가속도가 줄어들었고 특히 윈스턴 점프팩이나 둠피스트 로켓 펀치 같은 걸로 평소보다 빨리 움직이면 특히 많이 줄어들었음. 이에 따른 결과로 공중에서 직진하다가 정확히 오른쪽으로 움직이려고 한다면, 그냥 오른쪽 가는 것보다 뒤로 감속하고 멈춘 다음에 오른쪽으로 가는 게 오른쪽 전속력에 더 빨리 도달했음. 직관적이지 않은 움직임을 거쳐야 최고 속도를 달성할 수 있다는 게 싫어서 이미 가진 가속도 가지고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이게 바꿨음.

새 가속도 가지고는 전보다 운동량 보존이 덜 되는 느낌이 들 수 있는데 직진 속도가 게걸음 속도로 좀 더 효율적으로 변환되는 것임. 방향은 더 빨리 바뀌는데 전체 속도는 느려지지 않음.

# 예제

파라로 날다가 전진 누르면 제대로 앞으로 가속함. 옆으로 이동하는 거 멈추기 위한 감속 같은 거 필요없음.

윈스턴으로 점프할 때 모퉁이 주위에서 속도 방향 전환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음. 예전엔 지금처럼 공중 방향 전환을 하려면 현재 속도 방향을 향하면서 게걸음 해야 했는데 별로 직관적이지 않았음.

이제는 윈스턴 점프 뛰면서 전진/게걸음 같이 누르면 살짝 옆으로 움직임. 예전에는 옆으로 가속 받으려면 전진 말고 게걸음만 눌렀어야 했음.

새 게걸음 가속에 적응이 필요한 건 사실임. 움직임 조금 조절하자고 게걸음 한참 누르고 있어야 했던 건 이제 그만. 이젠 그냥 원하는 만큼 잠깐 누르거나 톡톡 두드리거나 하면 됨. 전진이랑 게걸음 같이 누르면 게걸음만 누르는 거에 비해 조금씩 바뀜.

90도보다 큰 각도로 방향 바꾸려고 할 때는 막 크게 바뀌는 거 없음.

추가로 땅 위랑 공중에서 게걸음하는 게 같아지고, 밀쳐내기 기술에 대응해서 가속하는 것도 같아짐.

모든 피드백 환영, 스샷이나 동영상이랑 같이 주면 최고.

Lv75 Grend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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