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2 인벤 팬아트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재업) 창작영웅 "리즈"

Kitefly
댓글: 12 개
조회: 2040
추천: 27
2017-12-30 23:24:50
오랜만에 글 올립니다. 그동안 그림 연습도 많이 해보려 했는데 실상은 그러질 못했네요. 킁. 그래도 나름 그럭저럭 그림실력이 성장하지 않았나 싶으네요. 이곳에 넘치는 금손님들과는 비할 바 못되지만.. ㅇㅇ
창작영웅 디자인은 싹다 손볼 계획이라 그냥 한번 더 올려봅니다. 민폐 끼쳐드리는 것 같아 죄송하지만 다시 한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참고로 시론과 오스카는 삭제할 생각입니다. 


리즈 Liz
실사진과 옵치 컨셉아트들을 찾아보며 그린 그림입니더 체형과 포즈는 어느 외국 체조선수를 참고하였고, 다리의 강화 외골격은 메르시가 남자일 적의 컨셉아트를 참고했습니다.
뭔가.. 스케치 할 때까지만 해도 인상이 저러지 않았는디.. 왜 이리 돼뿟지

프로필
 본명 엘리자베스 하트 Elizabeth heart
 성별 
 연령 27
 직업 차원변환기술 연구원
 신장 165cm
 국적 캐나다
 활동 근거지 캐나다, 토론토
 소속 유엔 산하 다국적 연구소 Progress

스토리
옴닉 사태가 터진 후 3년, 차디찬 비가 내리는 어느 밤. 캐나다 토론토의 황폐해진 옛 시가지에 어린 새 생명 하나가 세상에 내려왔다.

피와 기름, 살과 쇠. 그리고 뼈와 파이프. 서로 다른 존재들이 대립하여 혼돈에 휩싸이고 위기와 공포에 밀어넣어진 세상.

3년 전까지만 해도 낙관적인 젊은 사업가이던 필립 하트는 옴닉 사태로 생계에 엄청난 타격을 입어 공허한 삶의 하루하루는 괴롭기 그지없었다.

하지만 그 탄생의 순간, 필립에게 홀연히 나타나 연을 맺은 여인과 새로 태어난 핏덩이 덕에 필립은 그의 빈 곳이 채워짐을 느꼈다.

비내리던 밤, 우울하게 안개 끼어 앞길 보이지 않던 그 날에 태어난 아이는 엘리자베스, 애칭으로 리즈라는 이름을 얻었다.

리즈는 특출난 아이였다. 몸이 허약하긴 했지만, 아버지의 열정과 철두철미함, 어머니의 지혜를 닮아 나날이 눈에 띄게 성장했다. 

하트 가족은 가난했다. 하지만 숨을 들이쉬려면 숨을 내쉬어야 하듯, 그들은 많음이 적음보다 못하다는 진리를 알고 있었기에 마음의 풍요를 이루며 살았다. 

그런 환경에서, 리즈가 훌륭히 크지 못할리 없었다. 

UN은 세계경제의 회복을 위해 인재들을 등용하여 여러 계획들을 추진 중에 있었다. 리즈 또한 마찬가지로 UN에 섭외된 인재였다. 

UN 산하 연구소에서 연구원으로 일하게 된 리즈는 22살이 되었던 해에, 몇십 년 전 러시아에서 개발된 차원변환 텔레포터에 관심을 가졌다. 

의문이었다. 텔레포터는 개발된 지 한참인데도 상용화되지도 않았고, 오히려 긴 세월 간 역사 속에 파묻혀있었다. 

리즈는 캐나다가 재립한 신 토론토 시 중심에, UN이 마련해준 하트 가의 저택과 그 옆에 작게 마련된 그녀의 개인연구실로 돌아갔다. 

식음을 전폐하고 문을 잠근 채 개인연구실 안에서 연구에 몰두한 끝에 리즈는 소형 차원변환기를 발명해냈다. 물론 사라지지 않을 만큼 짙은 다크서클이 생기긴 했지만서도.

리즈는 그녀의 빛나는 수확인 차원변환기를 들고 세상에 나왔다. 그리고 전세계를 다니며 그녀는 지금도 세상을 고르게 일궈낸다.

영웅 관계
 파라
 파라에게 아나가 있듯 리즈 또한 그렇다. 어머니의 소중함을 알기에 파라와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에게 편안한 공감을 느꼈다. 파라와 리즈는 자주 만나곤 하는 대화상대다.

 D.Va
 연구에만 빠져지내는 리즈인지라 과연 송하나를 아려나 싶지만, 의외의 친분이 있다. 4년 전 한국 부산에 한국군 신무기 개발을 위해 방문했을 때, 15살의 송하나를 만나 그녀에게 희망을 북돋아 주었다.

 솔져: 76
 어찌보면 리즈와 잭 모리슨은 그 관계가 상당히 오래되었다. 필립 씨의 고객, 즉 사업 파트너 중 하나가 잭 모리슨이었기 때문이다. 리즈는 잭 모리슨이 솔져: 76임을 모르지만, 기억 속의 그는 친절한 아저씨였다.

 솜브라
 로스 무에르토스는 갱단이지만, 리즈는 갱단을 지원하는 자본가의 의뢰를 도와준 적이 있었다. 하지만 로스 무에르토스를 지원하는 자본가가 있을리 만무했고, 그 정체는 솜브라였다는 걸 나중에야 알았다.

 자리야
 당당하고 굳센 모습에 큰 감명을 받았다. 몸이 허약한 자신과는 정반대이기에 리즈는 그녀를 부러워하곤 하며, 자리야 또한 리즈의 일명 뇌섹녀적 매력을 높이 산다.

 맥크리
 그나마하는 여가생활이 영화보기인 리즈는 영화에서 튀어나온 듯한 카우보이가 신기했다. 쾌활한 그의 성격에 쉽게 친해질 수 있었고, 10살 차이지만 간혹 술친구로 만난다.

 가브리엘 아다위
 오버워치 설립 당시 UN 사무차관이던 아다위는 캐나다 출신 인물이다. 그는 어린 시절 리즈에게 '영재 지원상'을 준 사람으로서, 리즈가 연구원으로 섭외되는데에도 아다위의 영향이 적지 않았다. 지금은 사망한 그이지만, 리즈에겐 영원히 자신의 삶을 송두리째 바꿔준 은인.

 브라이언
 과학에 관심이 많은 브라이언은 리즈가 발명품인 차원변환기를 발표했을 때 뉴스로 그녀를 접했다. 그녀의 이메일을 기어코 찾아내 연락이 닿았다. 그 이후로 브라이언은 리즈에게 메일을 보내 질문하곤 한다.

 해롤드 윈스턴
 리즈와 브라이언의 관계처럼, 리즈에게 해롤드 윈스턴 박사는 인생 멘토였다. 물론 지금은 생사 불명에다 연구하는 분야도 다르지만, 박사는 리즈의 기억 속에 영생한다. 다만 윈스턴과 박사의 관계를 모른다는 건 아이러니한 점.

대사
 플레이 관련 대사
  영웅선택
  "신기한 경험을 시켜드리죠."

  영웅변경
  "리즈, 준비 완료입니다."

  전투준비
  "차원변환기 작동 확인."

  카운트다운
  "5, 4, 3, 2, 1. 시작합니다."

  게임시작
  "2차원으로 넘어가는 경험, 어때요?"
  "납작하게 만들어주겠어요."

  적 발견
  "타겟 확인."
  "겟 다수 확인."

  강화 효과
  "강한 몸이란, 이런 느낌이군요."

  적 처치
  "미안해요.."
  "내가 당신을 다치게 했군요."
  "잠깐 쉬세요."

  연속 처치
  "내가 이렇게나 많이.."
  "이려려는 건 아니였어요.."

  폭주
  "좀 후끈한 걸요."
  "다들 물러나세요!"

  아군이 적 처치/아군이 적 연속 처치
  "어머, 처치하셨군요."
  "실력이 좋으시네요."
  "한번에 몇씩이나.."

  적 전멸/적 부활
  "조용하군요."
  "우리, 좀 대단한 걸요."
  "다시 타겟들이 와요."

  아군에게 경고
  "조심!"
  "적이에요!"
  "저격수가 있어요."

  약화
  "아, 힘빠지네.."
  "너무 힘이 없네요."

  지원 요청
  "지원가 없나요?"
  "지원이 필요해요!"

  치유 요청
  "치유 부탁해요."
  "치유 담당 계세요?"

  보호막 요청
  "보호막 쳐주시겠어요?"
  "보호막이 필요해요."

  방어구 요청
  "방어구가 필요해요."

  생명력 회복
  "이제 좀 낫네요."
  "감사합니다."

  부활
  "다시 가볼까요."
  "차원변환기 준비!"
  "이번엔 저쪽으로 가볼까나?"
  "몸이 좀 찌뿌둥하네요."
  "열심히 싸울게요."

  복수
  "절 처치한 당신을 찾아왔어요."
  "잘 있었나요?"

  적 순간이동기 관련
   의심 "아무래도 적에게 순간이동기가.."
   발견 "역시나 순간이동기가 있었어."
   파괴 "순간이동기 파괴했어요."

  적 포탑 관련
   발견 "적 포탑이에요!"
   파괴 "포탑 파괴했어요."

  거점 공격 및 수비
   공격 "거점으로 가요!" "거점 공격!" "거점 점령 중이에요."
   수비 "거점을 지켜요!" "거점 수비!"

  화물 운송 및 저지
   운송 "화물을 옮기고 있어요." "화물 전진!"
   저지 "화물 저지하세요!" "화물을 막아요!"

  경기 후반 진입
   공격 "시간이 얼마 없어요." "속도를 좀 더 높여요!"
   수비 "조금만 더 버티자구요." "다들 힘을 내세요."

  보물, 보상
  "이런 거 안 주셔도 되는데.."
  "감사합니다. 잘쓸게요."

  MVP 선정
   5표 "좋네요." "고마워요."
   10표 "이거, 감동인데요."

 스킬 관련 대사
  차원변환기(좌클릭)
   "사격 개시!"
   "탄환 점검 완료."

  데이터 바리케이드(E)
  "2차원 데이터 난사, 바리케이드를 세울게요."
  "데이터 바리케이드 생성!"

  데이터 브릿지(쉬프트)
  "2차원 데이터 난사, 다리를 놓을게요."
  "다리로 건너가세요!"

  궁극기 충전
   0~89% "궁극기 준비 중이에요."
   90~99% "궁극기 준비가 거의 다 됐어요."
   100% "궁극기 준비 완료." "함정 설치 준비 끝!"

  2차원 함정(Q)
   적군 및 자신 "함정을 설치합니다!"
   아군 "적을 잡을 덫이에요."

 특정 영웅 및 맵 상호작용
  영웅상호작용
   파라
   "파라, 당신이 있어 든든하네요." (감사합니다, 리즈.)
   "부모님이 그리운 날이네요." (간혹 그럴 때가 있죠.)
   (조심하십시오, 상대는 봐주지 않아요.) "네.. 조심할게요."

   D.Va
   (리즈! 여기 좀 봐요!) "누구... 잠깐, 하나잖아!"
   "여전히 예쁜 얼굴이네?" (반면에 언니는.. 아니다, 맞아죽을라.)
   "다음에 나랑 게임 한판 하자!" (큽! 나한테 상대가 안될텐데? 그래, 좋아.)

   솔져: 76
   "당신, 누구죠? 예전에 본 듯한 사람인데.." (다른 사람일거야. 내 과거는 네 과거와 다르거든.)
   "잭 아저씨, 맞죠? 잭 모리슨." (그 이름은 버린 지 오래야.)
   "아버지가 요즘 어떻게 지내는지 많이 궁금해 하시던데.." (필립 씨가 그러던가? 그럼 이렇게 전해라. 이 꼬라지라고.)

   솜브라
   (얼레, 전에 우리랑 거래했던 멍청이?) "그래요, 인정하죠. 당신들 따위와 거래했다니. 멍청하긴."
   "당신 뭐야?" (나? 알아서 뭐하시려구?)

   자리야
   "자리야, 이번에도 잘 부탁해요." (물론이죠.)
   "강한 여성!" (오늘 기분이 많이 좋으시군요. 보기 좋습니다.)

   맥크리
   "정말 볼 때마다 신기한 걸, 포즈 좀 잡아줄 수 있어요?" (당연하지, 아가씨!)
   "와, 영화에서 튀어나온 것 같다. 서부시대 카우보이!" (왜, 너무 잘생겨서 그런가?)

  특정 적 영웅 처치
   파라, D.Va, 자리야 "미안해요. 이건 내 뜻이 아녜요."
   솔져: 76, 토르비욘 "죄송해요, 아저씨."
   솜브라 "잘난 척은 무척이나 하더니만."

  맵 상호작용
   하나무라 "아름답지만.. 어둠이 드리워있어."
   도라도 "가는 곳마다 나랑 관계없는 데가 없네.."
   할리우드 "...나 지금 들떠있어."
   오아시스 "과학기술의 집성촌이네요."

  감정 표현 및 캐릭터 대사
   인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때요?" "반가워요."
   감사 "고마워요." "감사해요."
   응답 "네! 확인했어요." "알겠어요."
   부정 "안돼요." "아니에요."
   집결 "모여주세요!" "여기로 모여요!"
   캐릭터 대사
   "차원변환기 정상!"
   "데이터 수집 중.."
   "바리케이드 생성 준비!"
   "아, 부모님이 보고 싶어."
   "너무 피곤하다."
   "프로그레스 연구소에 자료가 있을거야."

능력 정보
 역할 수비Defence
 난이도 중간
 생명력 200 (기본 200)

 칭찬 카드 목록
 명중률/연속 처치 최고기록/막은 피해/다리 설치 수/함정에 가둔 적/함정 설치 수/2차원 함정으로 처치

 리즈는 차원변환기라는 훌륭한 무기를 가진 과학자입니다. 차원변환기는 총기로서의 역할도 수행하며, 또한 2차원 데이터를 난사해 바리케이드와 다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적이 밟으면 구속되는 2차원 함정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차원변환기(좌클릭)
 탄환을 발사하는, 리즈의 기본 공격입니다.

 공격력: 15~3
 공격속도: 초당 12회
 탄창: 50발
 재장전: 1.3초
 DPS: 최대 180

 리즈의 기본 공격기. 재장전 모션은 슬라이드 후퇴 운동으로 에너지팩이 작동하는 모션. 근접공격은 차원변환기의 총구로 가격한다.

 데이터 바리케이드(E)
 2차원 데이터들을 난사해 적군의 공격을 막는 바리케이드를 세웁니다.

 피해흡수량: 3200
 바리케이드 수: 1개
 지속시간: 5초
 쿨타임: 15초

 메이의 빙벽과 비슷한 기술. 진로방해와 고지 이동에 사용한다. 외형은 잡다한 사물들을 쌓아놓은 모양.
 빙벽과 같이 E를 누른 뒤 위치를 선정하며, 위치 선정한 곳에서 약간 앞으로 밀려간다.
 벽 판정이고, 또한 폭발물을 방어할 수 있다. 하지만 한 곳만 집중적으로 때려도 무너져 내린다는 단점이 있으며, 무너진 후엔 몇 초간 맵에 남아있다가 없어진다.

 데이터 브릿지(쉬프트)
 2차원 데이터들을 난사해 아군의 이동을 도우는 다리를 놓습니다.

 다리 수: 1개
 지속시간: 8초 
 쿨타임: 20초

 2차원 함정(Q)
 적군이 밟으면 속박되는 2차원 함정을 쏘아 설치한 다음, 출구를 설정해 적군을 낙사시키거나 멀리 보낼 수 있습니다.

 충전량: 1500
 체력: 100

 2차원 함정은 바닥이나 벽, 자동차 등 영웅들이 다닐 수 있는 곳이라면 그 어떤 오브젝트에나 설치할 수 있다. 함정에 빠지면 2초 간 움직임이 봉쇄되고, 리즈가 설정해둔 출구로 빠져나온다. 다만 이때 함정과 출구는 중첩 설치가 불가능하다.
 설치한 함정은 아군에겐 연두색 윤곽선으로 나타나 적군을 유인하기 편리하며, 함정은 마치 은신한 솜브라와 비슷해서, 공격을 한번 받으면 적군에게도 윤곽이 드러나기 시작한다.
 체력 100이 모두 소모되거나 리즈가 사망하면, 폭발하는 연출과 함께 함정과 출구가 사라진다. 리즈가 죽지 않았다면, 궁극기를 충전해 맵의 여러 곳에 설치가 가능하다.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해피뉴이얼~

Lv11 Kitefly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