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파티 인벤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추천] 야밤에 애니추천 <메조 포르테>

아이콘 리베리릭
댓글: 6 개
조회: 20900
추천: 4
2016-09-08 00:30:38




*본 글은 비교적 '마이너', '비인기', '잊혀진', '고전' 등의 작품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런 작품이 있었구나'하는 참고용으로 감상 부탁드립니다.




OVA
근미래의 배경 합법,불법 여부를 가리지 않고 위험한 일을 전문적으로 대행하는 해결사 'DSA' 3인조는 어느 날 어느 그룹의 총수를 납치해달라는 의뢰를 받지만 실수로 납치 대상이 죽어버린다. 이오 분노한 그의 살인을 취미로 하는 딸이 이들을 쫒는다.


TVA
일련의 사건 이후 DSA는 일을 관두려 하지만 그것도 얼마 못가고 '목숨이 위험한 일은 하지 않는다'란 규칙하에 여러 일은 맡는다. 그러나 그것도 잠시 여전히 목숨을 위협받는 일만 생긴다.



<메조 포르테> 2000년 제작된 편당 60분 짜리 2부작 OVA로 근미래 액션 애니메이션이다.
기본적으로 밝고 유머러스한 분위기지만 높은 퀄리티의 폭력 묘사와 액션 연출이 특징.
작중에 노골적인 정사씬이 있어 야애니로 오해하기 쉽고 실제로도 야애니로 성인 사이트에 올라오기도 하지만, 이는 '정사씬만 넣으면 마음대로 제작해도 좋다'라는 스폰서 측의 요청을 수용하기위한 것으로(당시에 감독 의도대로 만들 수있는 사람은 미야자키 하야오 정도 밖에 없었다고 한다.) 실제로는 단순 액션물을 만드려고 해기 때문에 내용에는 전혀 문제가 없어서 해당 씬들을 삭제한 버젼도 존재한다.


<메조>는 2004년 1월 총 13화로 방영한 TV판으로 제작된'메조 포르테'의 후속작이다.
OVA판 이후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TV판이니 만큼 정사씬은 사라졌으며 대신 폭력적 연출, 전개상의 과격함이 더욱 강해졌다. 당연한거지만 OVA판에 비하여 퀄리티는 많이 내려갔다.



추천 이유/좋았던 점 : 액션씬 관련해서는 말 할 것도 없이 좋다. OVA판 경우 퀄리티도 상당하다. 좀 잔인하고 그런저런게 등장하지만 분위기 자체는 밝다.


아쉬운 점/그 외 : 정사씬은 있지만 야애니는 아니다. OVA판에 복선 하나가 후속작으로 나오려 했지만 주요성우에 사망으로 영원히 나오지 못하게 되어 떡밥 회수가 안됬다.




Lv74 리베리릭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