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4.0 버전을 예전에 배포한 상태이므로 링크를 추가했습니다.
v4.0 https://blog.naver.com/kore2758_/222096735040
----------
이 맵은 본디 맵사이드 중반기에 만든 거라 10년도 넘은 고전맵입니다. 그러다보니 근래 나오는 컴까기 맵들에 비하면 허접한 부분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ㅎㅎ 심지어 터보 트리거도 없이 만들었던 맵이에요. (뭐 애초에 컴퓨터 인공지능과 터보 트리거가 충돌되는 부분이 있어서 둘을 같이 쓰면 안 되지만요. -_-)
고전맵이지만 그래도 그 당시에는 나름대로 난이도가 빡센 쪽으로 유명했는지 공방에서 플레이해주시는 분들이 있던 걸로 기억합니다. 지금도 가끔씩 이 맵을 플레이해주시는 고마운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클리어 영상을 유튜브에 올려주신 분들도 있고, 공방에서 테스트를 돌려봐도 이 맵을 예전에 깨봤다고 하시는 분들도 만날 수 있었구요.
그래서 이번 1.18 패치가 된 기념으로 몇 가지 부분을 업데이트 해봤습니다. ㅎㅎ
처음하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을 드리자면 맵 기반은 헌터고, 플레이어 위치는 11시, 12시, 1시, 9시입니다.
처음 하는 유저 4명이서 깨기엔 다소 난이도가 빡세구요. 플레이어에게 영웅 유닛들이 기본적으로 지급되지만, 컴퓨터에게도 영웅 유닛들이 많이 나옵니다. 다만 단순히 물량 그 자체보다는 컴퓨터의 하템 드랍을 통한 일꾼 견제나, 드랍(을 가장한 소환?), 탱크 압박 같은 것 때문에 빡세다는 느낌이 들거라 봅니다.
아 참고로 플레이어가 가질 수 있는 영웅 유닛들은 숫자 제한이 있습니다.
히드라리스크의 경우에는 8기 이상의 영웅 유닛이 있으면 더 이상 히드라리스크들이 영웅으로 변하지 않으니, 그 이상의 히드라리스크들을 뽑아놔야 러커를 뽑을 수 있어요. 케리건의 경우에는 죽으면 남아 있는 러커 중 한 기가 케리건으로 변하구요.
또 카운터 타이머가 지날 때마다 대부분의 영웅 유닛들의 체력과 마나가 회복되니 이 부분도 전략적으로 쓸 수 있습니다.
특히 저그의 경우에는 케리건과 디파일러 영웅, 테란은 고스트 영웅, 프로토스는 하이템플러 영웅 등이 마나가 계속해서 회복되는 걸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겁니다.